컨센서스 부합, 자회사를 제외한 모든 사업부 실적 호조
- 3분기 매출액 1,123억원(+6% YoY, 이하 모두 YoY), 영업이익 147억원(-4% YoY, OPM 13.1%)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컨센서스와 한투 추정치에 부합
- 전문의약품 506억원(+7%), 뷰티/웰빙 383억원(+11%), 수탁 148억원(+12%), 기타(연결조정) 86억원(-16%)
- 전문의약품: 안과 품목 확대로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79% 증가하며 전분기에 이어 실적 반등 유지. 코로나19 영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순환기계의약품은 10%대의 매출액 증가세를 유지
- 뷰티/웰빙: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엘루비 매출액은 93억원(+52%)으로 사업부 실적 개선에 주된 요인으로 작용. 연속혈당측정기 G6의 가격인하에 따른 판매증가(7월)와 의료기기(주사기) 대미 수출 증가로 의료기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4% 증가한 37억원 기록
- 수탁: 점안제 수요 증가로 발주물량 증가. 점안제 수탁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2% 증가한 76억원 기록
- 건기식 자회사 휴온스네이처 매출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매출 감소로 전년동기대비 32% 감소한 57억원에 그침
견조한 뷰티 웰빙에 전문의약품 성장이 더해질 것
- 전문의약품은 지속적인 만성질환군 성장세에 위드 코로나를 통한 非만성질환군 성장이 더해질 것
- 내년 초 전립선 건기식 신제품(사군자추출물) 출시로 주요 성장동력인 뷰티웰빙 부문 추가 성장 예상
- 건기식 및 의료기기를 바탕으로 한 뷰티/웰빙 부문의 꾸준한 성장 모멘텀 유효. 여기에 전문의약품과 수탁 부문이 코로나19 기저효과, 점안제 수요 증가, 위드코로나가 더해져 추가 성장 전망
-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4,000원(SoTP, 12MF PER 기준 17배)
한투 정송훈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