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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길교수 강연-광복70년주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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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길 김동건 조영남-주자1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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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촌 사람들의 살아가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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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을 위한 행진곡,그 "임"은 누구인가?> 다섯번 월북하여 김일성을 일곱번이나 친견한 대표적인 친북작가다. 수감되었으나,98년 김대중 정권때 대통령특사로 풀려났다. |
★서영감사색
*이재와서 '징기즈 칸'의 이야그를 하는 건, 아주 작은 불씨가 큰 불루 커진다는 야그를 허고자 함에서 시작됩니다. 큰 불을 피허는덴 신중헌 마음이 절대루 요구되는 걸 근자에 절실허게 경험허구 있으니말 입니다.
학창시절, 팝송 중에 몽골의 징기즈 칸에 관한 노래가 있었다. 근자에도 국가를 초월해서 징기즈 칸에 관한 노래가 있는 갚다. '敵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다. 나를 극복하는 순간 나는 징기즈 칸이 되었다.'는 철저한 각오를품구 살어야 쓰겄다는 생각은 지금두 변함이 읎다. 그만큼 그는 시대를 초월해 많은 사람들에게 정복 군주라기보단, 영웅적인 이미지로남어 있다. 그런데 이 징기즈 칸은 세계 역사상 가장 많은 영토를 차지했던 왕으로 고려뿐 아니라수많은 나라를 정벌하였다.
몽골족이 지나간 자라애는 개미새끼 한 마리 남지 않었다는 말이 전헐 만큼 잔인한 민족이였드군. 몽골이 유롭을 정벌헐때, 페스트를 전엽시켜 수많은 사람을 살육하였으니 ,세계역사상 비극적인 전쟁이라구 보게된다. 그런데 징기즈 칸이 세계역사를 바꿀만큼 전쟁을 일으킨 발단이 무엇일까?. . 그 원인은 의외루 여간 단순허들 않다.
기록에 의허면, 1218년 진기즈 칸은 450명의 대규모 商團을 조직해 호라즘( 현 우즈베키스탄 북서쪽)으로 파견 하였다. 그런데 상단이 현 카자호스탄 시르다리야 강 부근에 위치한 도시에 이르렀을때, 예상허들 못한 사건이 발생허드군. 상단 인원 중에 인도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그 그도시의 장관허구 오래전 지인이였겄다. 인도인은 장관을 만나자마자, 매우 기뻐서 의례적인 인사조차 생략허구,이름을 부르며 친분을 과시혔다는군. 인도인과 장관이 만나 대화를 하는 와중에 인도인은 칭기즈 칸의 영웅적인 면모를 자랑꺼정 했다고 한다. 장관은 그렇지 않어두 그가 자신에게 무례허게 인사했다구 섭섭허게 생각허든 차, 징기즈 칸까지들먹이며 칭찬하자, 450명의 상단 모두를 체포 하였다고한다.
때를 같이해 그 나라 국왕 무하마드도 징기즈 칸이 보낸 국서에 양국관계를 父子之間으로 표현한 것에 불만을 품구있던 차였다. 이때 국왕에게 장관이 찾어와서 자신이 겪었던 일을 말하며, 상단의 모든 사람들을 체포해 두었다고 보고 하였다.
왕은 오백명의 상단을 처형하구, 물자를 몰수하였다. 이들 중, 겨우 목숨을 건진 사람이 도망가서 징기즈 칸에게 이 사건을 보고하자, 칸은 진상파악을 위해 사신을 파견하였다. 그 사신조차 살해되구 말었다. 징기즈 칸은 눈물을 흘리며, 산곡대기에 올라, 왕관을 벗은채 바닥에 꼬박 3일간을 앉아 있었다는 군. 징기즈 칸은 신에게 이런 기도를 하였다고 전한다.
"전쟁을 일으키려는 뜻은 안입니다. 저를 보호하사 복수헐 힘을 주소서." 이렇게 세계 역사상 대규모의 큰 전쟁도 작은 사건애서 발단이 된다는 것.. 허기야 밀림의 큰 산불두 담뱃불이나 작은 성냥개비에 의해 시작되는 법이다.
그래서, 작은 것을 소홀히 하는 사람은 큰 일을 허지 몬허니, 작은 일이라두 신중허게 다뤄야 쓰겄다는 마음이 중요허다는 생각이다.
사람 사이의 관계두 마찬가질거다. 처음엔 사소한 작은 일에서 발단이 되어 서로를 불신 하는데서 헤어 지기두 허구, 후회될 불상사가 생기는 일이 요즘 많다보니, 인간을 판별 허는데 여간 신중허들 않으면, 老醜의꼴 불견, 연출을 면허기 어려운 각박헌 세상으로 변허구 있음을 실감한다.
그러니 사람사이에 작은 행동에서도 얼마나 조심해야 하는가!?. 무엇보다두 人緣 관계에선 진심으루 대하는 소소한 마음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볼상이 사나분 것은 미리 피하는 것두 하나으 上策이 될수 있다는 생각 입니다. 서 영감이.
*징키스칸의 노래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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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가 강사들의 99.9%는좌파, 극좌파입니다.
"종북세력 청소는 투표장에서 이들에게 투표 안 하는 길뿐!.. 공구영"
서울 강남권에서 논술 가르치는 사람입니다. 경이적인 수치를 보이는 것입니다. 고등학생들이 한달 동안 시위를 하게된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좌파들은 자신들의 영역을 대한민국에 영원히뿌리내리게 하려는 목적을 정한 후주목한 것이 바로 자라나는 세대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전교조를 만들어 중고등교에침투한 것입니다. 운동권 출신 극좌파 강사들을소위 '스타 강사'로 만든 것입니다. 논술, 사탐, 언어 과목에서 마르크스 자본론,체 게바라 평전 등을 교재로 사용하고 있으며소위 좌파 이념가들의 사상만으로365일 강의를 채우고 있습니다. 공급자를 정확히 판가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입소문과 인터넷 댓글 등에 의해 판단을의존할 수 밖에 없게되는 것이죠. 영구히 바뀔 것입니다.김정은 분명 그때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시급한 문제임을 인식하시고 용기있는 행동을해주시길 한 사람의 국민으로서간절히 호소드립니다***
안보에 정신 안차리면 대한민국이 어느새에 없어지는 줄도 모르고 사라진다.
★어느 학원 강사의 정부 비방 강연 1 <iframe width="640" height="360" src="https://www.youtube.com/embed/tUhLaohjH7c?feature=player_detailpag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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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양에 보내야 할 종교지도자 탄원서 한국은 정치(政治)의 문제 이전에 정신(精神)의 문제다.
“다만 귀 재판부가 법의 원칙에 따라 바르고 공정한 재판을 해주시기를 기도하며, 동시에 그들이 우리 사회의 한 일원으로 화해와 통합, 평화와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를 청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죄지은 자를) 일곱 번이 아니라 일흔 일곱 번까지라도 용서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가톨릭이 오랜 역사를 통해 감옥에 갇힌 이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도움을 주었던 것은 이런 예수님의 가르침에 근거합니다(염수경 추기경 자필 탄원서. 이는 염 추기경이 이석기와 함께 구속기소된 RO 조직원 조양원 사회동양연구소 대표의 부인 엄 모씨 등 피고인들 가족 5명을 1시간가량 면담한 이후 나왔다. 천주교 신자들인 피고인 가족들은 비서실을 통해 면담을 신청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 “누가 어떤 죄를 범했든 도움을 요청하면 그 죄를 묻지 않고 기도해주는 것이 종교인의 자세(···) 더 이상 우리 사회가 어리석은 갈등으로 국력을 소진하기보다 서로간의 이해와 포용이 허용되는 사회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 남북분단과 이념의 갈등, 동서로 나뉜 지역 간의 갈등, 세대 간, 계층 간 갈등이 종식되고 우리 사회에 통합과 평화와 화해가 깃들기를 우리 종교인들은 염원한다(염 추기경 포함 남궁성 원불교 교정원장,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 김근상 성공회 주교 등 4대 종단 종교지도자 7명 탄원서. 이는 통진당 측에서 미리 준비한 탄원서 문구에 서명해 준 것으로 전해진다.)” 1. 위 주장은 헌법적으로 옳지 않다. 소위 종교지도자들은 반성(反省)도, 회개(悔改)도, 속죄(贖罪)도 없는 이석기 등의 용서를 탄원했다. 이석기 등은 대한민국을 북한 같은 지옥으로 만들려던 자들이다. 북한이 국지전·비정규정 형식으로 남침(南侵)할 때 철도·지하철·발전소·전화국 등 국가 기간시설을 파괴하며 후방교란, 무장폭동을 일으키려 했다. 소위 “민족주체혁명”이라는 북한 주도 적화통일을 목표로 내란(內亂)을 모의한 자들이 헌법질서를 지킨다는 약속도 하지 않는데, 무조건(無條件) 용서와 무작정(無酌定) 타협, 무비판적(無批判的) 화해를 말한다. 이석기 등은 ‘사회통합에 기여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한 적도 없다. 시종일관 조작이라고 주장한다. 2. 성경적으로도 옳지 않다. 죄에 대한 용서(容恕)와 죄에 대한 대가(代價)는 다른 것이다. 하나님은 다윗의 죄를 용서했지만 죄에 대한 대가는 4배, 5배로 치르게 하셨다. 반성도, 회개도, 속죄도 않는 국가파괴자들을 용서하고 대가조차 치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논리적으로나 성경적으로 잘못된 주장이다. 국가가 없다면 종교도 있을 수 없다. 국가를 부정하는 종교는 제한될 수밖에 없다. 3. 도덕적으로 옳지 않다. 소수자·약자에 대한 연민을 기초로 탄원을 했다고 하면서, 인권지옥 북한에는 침묵한다. 위에 언급된 소위 종교지도자들이 북한인권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가? 2400만 동족을 때려죽이고, 얼려죽이고, 굶겨죽이는 수령정권에 대해 비판한 적은 있는가? 용서를 말해야 한다면, ‘강제로 북으로 끌려가 죄 없이 죽어가는 탈북자들과 정치범수용소에 갇혀 살육당하는 가련한 자들을 용서해 달라’고 평양정권에 탄원서를 보내야 하는 것 아닌가? 4. 한국은 정치(政治)의 문제 이전에 정신(精神)의 문제다. 기독교계는 KBS의 마녀사냥에 침묵하더니 다른 종교들은 한술 더 떠 패망한 월남의 길을 따르려 나섰다. 이런 비정상 상황을 타개할 국가지도자가 보이지 않는 것은 더 참담한 비극의 전조(前兆)다.
*김성욱의 구국기도 <iframe width="640" height="360" src="https://www.youtube.com/embed/zappXSa8NHs?feature=player_detailpag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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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침 식사 드시나요?
영어로 'Breakfast'란 말은 아침식사를 말하는 것으로 미국과 같은 영어권 국가에 사는 사람들이나 이제는 다른나라에 사는 많은 사람들도 'Breakfast'라는 말이 아침식사라는 것을 아실줄 믿습니다.
영어의 아침식사라는 말의 'Breakfast'의 어원은 단식(Fast)을 깨뜨린다(Break)라는 말로 하룻밤 동안, 길게는 15시간 이상 되는 공복기를 멈추게 하여 식사를 함으로써 신진대사 작용의 시작을 알리는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잠을 더 자고싶어하고 그러다 보니 아침에 일어나자 나가야 할 준비를 해야되니 시간에 쫓겨 아침 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침을 황제처럼 먹어라' 라는 말이 있듯이 아침 식사는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원동력이 되는 소중한 식사입니다. 오전에 하는 모든 일들을 수행하기 위해 두뇌를 활성화시켜야 하는데 아침을 거르면 두뇌 활동에 필요로 하는 포도당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집중력과 업무 능률이 감소한다고하니 아침 식사를 꼭 드셔야합니다. 들은 풍월(風月)을 전해드립니다.
미국 California 에서, 가산
Have a nice day! |
★독일과 일본의 국민수준
↑ 이틀간의 일정으로 일본 방문차 9일(2015.3.9 현지시간) 도쿄에 도착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아사히신문 본사에서 강연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독일은 대륙 속의 국가이고 일본은 섬 속의 부족국가입니다, 중국과 비교하면 중국은 하나의 국가로 구성되었으나 독일은 분열되어 수 많은 국가이며 국가 간의 평화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하는 고닲은 국가입니다,그래서 섬 나라사람들은 비하하는 이야기로 섬놈이라 칭하며 없수히 봅니다.
그 이유는 좁은 섬 속에서 삶을 살려면 죽이거나 뭉쳐야 하므로 부족을 이룹니다, 한반도도 단일민족으로 뭉쳐 무리를 이루며 죽이거나 복종을 해야 합니다, 그만큼 독일이란 나라는 통일을 이루거나 서로 양보를 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대륙의 기질과 포용력이 큽니다.
중국도 그러한 대륙의 기질을 갖습니다, 이번 메르켈 독일 총리의 일본 방문에서 보여준 모습도 톡특한 대륙 기질입니다,
♧軍위안부 발언도 보도…공영 NHK 보도 태도 비판
(베를린=연합뉴스) 고형규 특파원 = 독일 주요 언론은 10일(현지시간) 일본 방문에서 독일의 경험을 전하는 방식으로 과거사 직시와 반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앙겔라 메르켈 총리의 발언을 주요하게 취급하며 그가 노련하게 문제를 다뤘다고 전했다.
이틀간 방일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 메르켈 총리는 도쿄 체류 기간 아사히신문 연설 문답과 기자회견, 일본 야당과의 대화를 통해 군 위안부 문제 해결까지 거론할 정도로 아베 신조(安倍晋三) 정부를 자극할만한 민감한 소재에 대해 할 말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중지 빌트를 포함한 몇몇 언론은 이날 일본 언론을 인용한 보도에서 군 위안부 대신 성 노예 라는 용어를 써가면서 메르켈 총리가 야당과의 회동에서 군 위안부 문제를 제대로 해결해야 한다고 말한 것을 소개했다.
메르켈 총리의 방일 직전 메르켈 총리가 일본에 '신중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고 보도한 진보언론 쥐트도이체차이퉁은 '화해의 교훈'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메르켈 총리가 연설 장소로 일본 정부의 압력을 받는 아사히신문을 선택한 것 자체가 이미 하나의 암묵적 신호"라고 진단했다.
이 신문은 "메르켈 총리는 일본 정부를 비판하거나 가르치려 들지 않으면서도 영토와 과거사 문제를 지적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했을 것"이라며 "그는 일본에서 이 문제를 아주 노련하게 해결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일본 공영방송 NHK는 메르켈 총리의 이런 발언을 무시한 채 관련 뉴스를 보도하며 "메르켈 총리가 연설한 장소를 그저 한 신문사라고 얼버무렸다"고 전하고 "이것은 과거사 문제와 관련해 일본의 학습능력 정도를 보여주는 단면"이라고도 꼬집었다.
중도 성향의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은 '정상화로 가는 험로'라는 제하의 2면 톱기사에서 메르켈 총리가 "일본에 대한 비판 대신 왜 독일의 선택이 옳았는지를 알려주는 방식을 택했지만, 아베 총리는 과거사 문제에 대한 지적에 대해선 불편한 반응도 보였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FAZ 역시 아사히신문을 연설 장소로 선택한 것을 두고 "하나의 분명한 입장 표명"이라고 거듭 의미를 부여하고 NHK가 연설 장소를 특정하지 않고 메르켈 총리의 연설 내용도 제대로 보도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디 벨트는 '메르켈 총리의 평화 메시지'라고 제목 붙인 기사를 통해 메르켈 총리가 과거사 청산이 화해의 전제라며 "화해의 주체는 언제나 두 당사자"라고 부연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지난 8일 중국 당국이 과거 전쟁에 대해 일본 정부가 성실한 태도를 보여줄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 사실도 옮기면서 메르켈 총리가 각국은 자신의 길을 찾아야 한다고 전제한 채 독일의 경험을 말해주는 방식을 택했다고 소개했다.
↑ 1970년 12월 7일 비오는 날이었습니다. 빌리 브란트 수상이 폴란드에 있는 유태인 학살 기념 탑을 방문하여 그 탑 앞에서 우산도 없이 무릎을 꿇고 나치를 대신하여 용서를 비는 모습이 전세계에 알려 집니다. 세계가 감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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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몸 노화과정과 지연시키기
눈의 老化는 7~10歲부터 시작되고,45-50歲에 이르러서 비로소
腦(뇌)는20歲 때부터 老化하는데, 20歲가 지나면 하루 腦세포가 10萬개씩 뇌세포 중 보통 사람이 사용하는 뇌세포수는 약 40억개이고,
특히 腦의 老化로 記憶力이 나빠지더라도 40代 이후부터는나도 모르는 사이에 쉽게 여러가지 성인병이 시작되는수가 많다 합니다. 특히 60~80代에는男性은 위암(胃癌)에 대한 정기검사를, 60~80代는 老後를 위하여趣味生活을 곧 시작하여, 무엇이든지 Life Work로써 활동하며 쉼이 없이 마라톤 式으로 조금씩 매일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가장 중요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비교적 安定된 60~80代우리님들께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