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호선 동부에서 부산 1호선 남부로 가려면 서면까지 돌아가는 문제가 있다보니
중간에 연결선을 만드려는 계획입니다.
아직까지는 지자체 구상 수준입니다.
첫댓글 혹시 직결을 하려는 겁니까, 아님 단순한 지선인 겁니까?
직결은 불가능합니다. 1호선은 8편성 6비차이고 2호선은 6편성 8비차이기 때문입니다.
@배베토벤 그렇네요. 3문형 8량과 4문형 6량... 량수는 적은쪽을 기준으로 하더라도 출입문 수와 위치가 너무 달라버리니 PSD를 다 바꿔야 하는 문제가 생기네요ㅎㅎ
@복선궤도 어찌보면 직결에 염두해두었다면, 1호선의 6문형 차량은 패착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면에서 환승하면 되는 10분 남짓을 단축하려고 연결선을 만들고 직결운행을 만든다? 효율성이 얼마나 있을지 의문이네요...
22
저렇게해서는 아무 의미가 없고 망양로방향에서 저 두군데를 거쳐 우암동쪽으로 가는 지선을 신설하는게 더 효율적이라 봅니다.
차량 입 반출 용도로만 활용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부산뉴스에서도 경제성은 그닥이라는 평가가있어 실행가능성은 높지않아 보입니다
굳이 필요하다면, 2호선 신조차량을 반입할 때 유용하다고 봅니다. 현재 부산 2호선에서 차량을 반입하려면 양산화물기지역에서 분해한 다음 트레일러로 호포차량기지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이 연결선이 있으면 부산진역 연결선으로 통해 오면 되기 때문에 을종 수송과 같은 번거로움이 없어질 겁니다.
진심으로 동의합니다.
여객취급을 하더라도 1, 2호선 둘 중 한 쪽의 지선으로 개통할 것 같습니다. 모양새가 다대포-BIFC 구간이 장산-부산진 구간보다 더 길고 수요도 많으니까요.
차라리 동의대역-좌천역-지게골역-부산시립 박물관-용호동으로 가는 노선을 새로 만드는건 어떨까요?
첫댓글 혹시 직결을 하려는 겁니까, 아님 단순한 지선인 겁니까?
직결은 불가능합니다. 1호선은 8편성 6비차이고 2호선은 6편성 8비차이기 때문입니다.
@배베토벤 그렇네요. 3문형 8량과 4문형 6량... 량수는 적은쪽을 기준으로 하더라도 출입문 수와 위치가 너무 달라버리니 PSD를 다 바꿔야 하는 문제가 생기네요ㅎㅎ
@복선궤도 어찌보면 직결에 염두해두었다면, 1호선의 6문형 차량은 패착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면에서 환승하면 되는 10분 남짓을 단축하려고 연결선을 만들고 직결운행을 만든다? 효율성이 얼마나 있을지 의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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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해서는 아무 의미가 없고 망양로방향에서 저 두군데를 거쳐 우암동쪽으로 가는 지선을 신설하는게 더 효율적이라 봅니다.
차량 입 반출 용도로만 활용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부산뉴스에서도 경제성은 그닥이라는 평가가있어 실행가능성은 높지않아 보입니다
굳이 필요하다면, 2호선 신조차량을 반입할 때 유용하다고 봅니다. 현재 부산 2호선에서 차량을 반입하려면 양산화물기지역에서 분해한 다음 트레일러로 호포차량기지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이 연결선이 있으면 부산진역 연결선으로 통해 오면 되기 때문에 을종 수송과 같은 번거로움이 없어질 겁니다.
진심으로 동의합니다.
여객취급을 하더라도 1, 2호선 둘 중 한 쪽의 지선으로 개통할 것 같습니다. 모양새가 다대포-BIFC 구간이 장산-부산진 구간보다 더 길고 수요도 많으니까요.
차라리 동의대역-좌천역-지게골역-부산시립 박물관-용호동으로 가는 노선을 새로 만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