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불러도 대장 곡이라는 느낌이 팍팍=ㅅ= 8집이 너무 별로여서 그런가 이번 곡은 계속 듣게 되네요. 거기다 허구언날 걸그룹, 보이그룹의 사랑, 이별이야기 이딴 곡들만 가요 순위에 오르락내리락하는 마당에 간만에 "가사가 좋다"라는 느낌을 받아본 곡이라는 것도 한몫 거든건지도..?
소격동... 전두환때 녹화사업으로 고통받았던 대학생들과 부모들의 피눈물이 서려있는 곳입니다.. 옛날 국군 기무사 자리지요... 배경을 알면 저 노래가 더 사무치실꺼에요.. 저도 어렸을때였지만.. 참 많은 대학생들이 강제징집 당했습니다. 프락치로 활동하다 양심의 가책으로 자살하신 분도 계셨고.. 타살로 생각되는 죽음도 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박정희때도 비슷한게 있었지만 입대시키는데 그쳤다면 전두환은 그 정도가 너무 심했습니다.. 어찌됬든.. 다시 재조명 받아서 좋네요...
첫댓글 서태지 씨와 콜라보 한다는데.. 느낌이 좋네요.
좋네요
고맙습니다. 잘볼께요. ^^*
아이유가 불러도 대장 곡이라는 느낌이 팍팍=ㅅ= 8집이 너무 별로여서 그런가 이번 곡은 계속 듣게 되네요.
거기다 허구언날 걸그룹, 보이그룹의 사랑, 이별이야기 이딴 곡들만 가요 순위에 오르락내리락하는 마당에 간만에 "가사가 좋다"라는 느낌을 받아본 곡이라는 것도 한몫 거든건지도..?
소격동... 전두환때 녹화사업으로 고통받았던 대학생들과 부모들의 피눈물이 서려있는 곳입니다..
옛날 국군 기무사 자리지요...
배경을 알면 저 노래가 더 사무치실꺼에요.. 저도 어렸을때였지만.. 참 많은 대학생들이 강제징집 당했습니다.
프락치로 활동하다 양심의 가책으로 자살하신 분도 계셨고.. 타살로 생각되는 죽음도 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박정희때도 비슷한게 있었지만 입대시키는데 그쳤다면 전두환은 그 정도가 너무 심했습니다..
어찌됬든.. 다시 재조명 받아서 좋네요...
90년 초반에두 대학가 데모가 심해서 대학 가는거 포기한.... ㅠㅠ
소격동이 뭔지 모르고 아이들이 소란스럽게 격동적으로 싸우는 일을 말하는 가 보다... 했더니 동네 이름이었네요~~~ㅋㅋㅋ
역시 좋네요~
제가 좋아하는 노래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