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앤이-‘데코’브랜드의 빠른 정상화, 하반기 실적개선 확대 전망! [하나대투증권-이정기]
▪ 주력 브랜드 ‘데코’판매량 회복세 뚜렷해
데코앤이의 주력 브랜드인 ‘데코’판매량 회복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데코’는 2014년 디자이
너 교체, 브랜드 리뉴얼 등을 진행하면서 브랜드 안정화를 꾀
했다. 이를 기반으로 정상가 판매에도 불구하고 주요 10개 백
화점 판매 순위가 8월 2위(여성복 기준)까지 올라오면서 본격
적인 매출회복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판매 증가에 따라
2015년 ‘데코’브랜드 매출액은 전년대비 10% 성장한 425억
원을 시현할 전망이다.
▪ 비용 감소에 따라 하반기 실적개선 두드러질 것
2015년 하반기 데코앤이 실적은 온라인 채널 강화 및 광고비
감소 등으로 뚜렷한 실적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상반
기 觀NY’브랜드 광고선전비가 늘어나면서 판관비율이
59.8%(2014년 49.3%)까지 상승했으나 하반기에는 관련비용
이 감소하면서 판관비율이 48.3% 로 하락할 것으로 판단한다.
이와 함께 觀NY’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하고 온라인
채널을 확대하면서 고정비용 감소도 동시에 진행되어 낮은 원
가율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 (2014년 58.2% → 2015년
42.2%)
▪ 2015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달성 전망
2015년 데코앤이 매출액은 브랜드 축소(EnC, DIA 생산 중단)
로 전년대비 32.3% 감소한 725억원을 시현할 전망이다. 반면
영업이익은 지난해 손익악화의 주요인이었던 재고손실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오프라인 매장 축소에 따른 고정비 하락 효과로
흑자 전환한 33억원이 예상된다. 최근 주가 하락으로 2016년
실적기준 PER이 10배 수준으로 낮아졌으며, 실적 턴어라운드
가 확실시 된다는 점을 감안 시 주가상승여력은 충분하다는 판
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