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vel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마나소모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초당데미지 |
70-93 |
112- 135 |
154- 178 |
196- 220 |
239- 262 |
281- 304 |
323- 346 |
365- 389 |
431- 454 |
496- 520 |
562- 585 |
628- 651 |
693- 717 |
759- 782 |
825- 848 |
890- 914 |
989- 1012 |
1087 -1110 |
1185 -1209 |
1284 -1307 |
범위(yard) | 4 | 6 | 7 | 8 | 10 | 11 | 12 | 14 | 15 | 16 | 18 | 19 | 20 | 22 | 23 | 24 | 26 | 27 | 28 | 30 |
지속시간 |
3.6초 |
3. 스킬 수가 높아질수록 거리와 지속시간이 길어진다...
이정도를 꼽아볼 수 있네요.
화이어월과 병행되는 스킬이죠? 화이어마스터리입니다.
Level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데미지 증가 % | 30 | 37 | 44 | 51 | 58 | 65 | 72 | 79 | 86 | 93 | 100 | 107 | 114 | 121 | 128 | 135 | 142 | 149 | 156 | 163 |
이 스킬이 적용되었을 때의 옵션을 보죠.
기본 20스킬 즉 화이어월 20스킬과 화이어마스터리 20스킬을 다 올렸을 때의
데미지는 3377-3439입니다..
Casting Delay : 1.4 초
지속시간 : 3.6 초
화이어월의 길이 : 30Yard
기본 소서의 세팅으로 인벤에 스킬참을 다 채우면 42스킬을 보입니다.
(노바랑 틀린건 메이지피스트의 화이어1스킬이요 ^-^)
데미지는 14386-14484 입니다..
Casting Delay : 1.4 초
지속시간 : 3.6 초
화이어월의 길이 : 59.3Yard
가끔 화이어계열의 스킬과 화이어마스터리의 찍을 때 스킬을 만땅할 정도 여유가 없을 때
어느게 더 효과적인지 함 보죠 ^-^
5스킬 단위로 잘라 보겠습니다.. (하나하나 다쓰는 노가다는 좀 ㅡㅜ)
|
화이어 월 스킬수 |
|||||
화이어 마스터리 스킬수 |
|
1 |
5 |
10 |
15 |
20 |
1 |
91-121 |
310-341 |
645-676 |
1072-1102 |
1669-1700 |
|
5 |
111-148 |
377-414 |
785-822 |
1303-1340 |
2029-2066 |
|
10 |
135-180 |
461-506 |
958-1004 |
1592-1637 |
2478-2524 |
|
15 |
160-213 |
545-598 |
1132-1186 |
1881-1934 |
2928-2981 |
|
20 |
184-246 |
628-690 |
1306-1368 |
2169-2231 |
3377-3439 |
화이어 월을 20주고 화이어 마스터리을 1주면 데미지는 1669-1700입니다.
허나 화이어 월을 1주고 화이어 마스터리를 20주면 그 데미지는 184-246이죠.
화이어 마스터리는 기본 화이어계열의 마법의 데미지를 높이는 역할입니다.
기본 데미지가 높아야 그 마스터리의 기능이 제대로 발현되는거죠 ^-^
기본 스킬인 화이어 월과 화이어 마스터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화이어 월의 그 무지막지한 데미지는 더 이상 말안해도 알겠죠?
허나 이 화이어 월에겐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화이어 월이 움직이진 않죠? 몹은 움직입니다.
그 엄청난 데미지에도 불구하고 이 데미지는 초당으로 계산되어지기 때문에
그 위에 몹이 가만있어야 그 데미지가 적용이 되는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화이어계열을 주력스킬로 할 경우 보조스킬로는 꼭 콜드계열이 따라옵니다.
라이트닝 계열
첫 번째 보조스킬은 스태틱입니다. 헬카우방에서 세 번 삭삭삭 써줄 경우 따악 피의 반이 닳으니까요.
640 x 480 화면의 경우에는 한화면에 맞는 스태틱스킬수는 10입니다. 물론 화면 전체가 구석의 경우에는해당이 안되져 구석 조금을뺀 나머지는 전부 스태틱 범위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구석까지 스태틱 범위 안에 들길 원하신다면 13입니다.
다음 800 x 600의 경우에는 요구 스킬수가 15입니다. 보통 해상도는 800 x 600을 쓰는건 아시져?
스킬 하나찍고 스킬빨을 받을 경우 11~12스킬정도이니까. 한화면에 완전히 차지는 않게 되요.
허나 이정도면 일반적으로 쓰기에 무난합니다. 더 찍어서 화면을 채우는건 선택 사항이죠.
두 번째 보조스킬은 텔레포트입니다.
텔레포트는 스킬이 높아질수록 소모 마나량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하나면 되죠.
에쉴은 찍지 않습니다. 화월 소서는 삼원소서에 가까운 개념에 스킬이 딜레이를 가지므로
적은 마나량을 가집니다. 에쉴을 쓸 경우 몹에게 한 대만 맞아도 바로 마나는 바닥을 보입니다.
그러므로 안쓰입니다.
제일 중요한 보조스킬은 썬더스톰입니다. ^-^
한번 켜기만하면 자동적으로 썬더가 떨어지며 몹을 공격하죠,
선스킬은 5입니다. 썬더의 장점은 무지막지한 데미지에 있지요.
이 화월과 오브가 쓰이고 남는 스킬을 투자합니다.
아까 화월과 화이어 마스터리의 상관관계를 보셨죠? 라이트닝도 같습니다.
보조역할만이므로 썬더스톰는 20스킬 만땅에 라이트닝 마스터리를 1개이상 찍습니다.
화이어 계열
주력스킬이 화이어월과 화이어 마스터리입니다.
보조스킬은 웜쓰입니다.
Level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마나회복율% | 30 | 42 | 54 | 66 | 78 | 90 | 102 | 114 | 126 | 138 | 150 | 162 | 174 | 186 | 198 | 210 | 222 | 234 | 246 | 258 |
보통 하나 찍으면 스킬발을 받기 때문에 더 이상은 불필요합니다.
화이어월 소서리스는 더욱 그렇죠.
콜드계열
첫 번째 보조스킬은 쉬버아머입니다.
왜 쉬버아머를 쓰는지 그 이유입니다.
프로즌 아머 : 근접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높여줍니다. 자신을 공격한 상대편에게 콜드 데미지를 입히지는 않지만
얼려 버리나 헬에서는 그기능을 못합니다. .
쉬버 아머 : 방어력을 증가시켜줍니다. 근접 공격을 받았을 경우 상대편에게는 콜드 데미지를 되돌려줍니다.
프로즌 아머처럼 얼리지는 않고 약간 느리게 만듭니다.
칠링 아머 : 원거리공격을 받았을 경우 상대편에게 아이스 볼트를 날려 콜드 데미지를 줍니다.
방어력 증가량은 쉬버 아머보다 떨어집니다. 그러나 아이스볼트의 데미지가 작고 느려서 효과를 못보죠.
결국 디펜스증가 효과가 높은 쉬버아머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리도 두 번째 보조스킬은 프로즌오브 입니다. ^-^
보시다시피 선스킬 4개가 소모되는군요. 오브는 20스킬 다 찍고 콜드마스터리는 하나입니다.
오브의 데미지입니다.
Level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마나소모 | 25 | 25 | 26 | 26 | 27 | 27 | 28 | 28 | 29 | 29 | 30 | 30 | 31 | 31 | 32 | 32 | 33 | 33 | 34 | 34 |
콜드 데미지 | 40-45 | 50-55 | 60-65 | 70-75 | 80-85 | 90-95 | 100-105 | 110-115 | 122-127 | 134-139 | 146-151 | 158-163 | 170-175 | 182-187 | 194-199 | 206-211 | 220-225 | 234-239 | 248-253 | 262-267 |
콜드지속시간(초)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데미지가 작아보이죠? 허나 오브의 데미지는 한촉한촉의 데미지가 그렇다는거에요.
이 한촉한촉은 몹에게 쏘아질 경우 하나만 맞는게 아니라 여러개가 동시에 맞으니
합칠 경우 역시 충분한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오브는 몹의 뒤에서 터지도록 조절하는 것이
가장 많은 촉수를 몹에게 맞게합니다.
보조 스킬로 오브의 역할은 접근하는 몹을 얼리는 용도와 약간 남은 라이프를 깍아 마무리는 하는거죠.
우선 여기까지 들어간 스킬수를 계산해 보죠 ^-^
캐릭의 레벨99 기준해서
총 스킬은 110개입니다
레벨99가 되면 98개 + 스킬 퀘스트(노말/나이트/헬) 각 4개씩 12개이니까요.
화이어계열 :
화이어 월까지의 선스킬 2개
화이어 월 20, 화이어마스터리 20개 웜쓰 1개 => 43개
콜드계열 :
쉬버아머까지 2개
오브까지 선스킬5개, 오브 20개, 콜마 1개 => 28개
라이트닝계열 :
텔레까지 2개
썬더의 선스킬 5개 (스태틱포함) 썬더 20개 => 27개
여기까지 98개이구요,, 남는 스킬은 다 라이트닝 마스터리에 투자합니다.
렙 99일시 12개 투자가능하겠네요 ^-^
소서리스의 기본 스탯에 대한 자료입니다.
소서리스 초기능력치 |
|||
힘(Strength) |
10 |
라이프(Life) |
40 |
덱스(Dexterity) |
25 |
스태미나(Stamina) |
74 |
바이탈(Vitality) |
10 |
||
에너지(Energy) |
35 |
마나(Mana) |
35 |
레벨업 포인트 |
능력치 포인트별 변화 |
||
라이프 |
1 |
바이탈 |
라이프 2 |
스테미나 |
1 |
스테미나 1 |
|
마나 |
2 |
에너지 |
마나 2 |
역시 소서리스는 어떤 종류를 키우던간에 중요한 것은 힘과 에너지를 찍는 양이겠지요.
먼저 힘.. 즉 Strength입니다
아이템에 따라 틀리지만 힘은 착용하는 아이템의 최고 요구치만큼 찍습니다. 이건 정해드릴 수 없어요
사용하시는 아템이 똑같진 않으니까요. +힘을 주는 아템.. 즉 샤코나 국아뮬,링,신데몬,전지현 등이
세팅에 들어갈시 힘찍는 수치는 크게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덱스 Dexterity입니다.
노덱스가 기본이죠 ^-^ 위자드를 쓰는 경우 빼곤 소서아템엔 덱스요구치가 없습니다.
덱스 요구치가 필요한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에서 오는 +덱스를 빼고 찍어줍니다.
바이탈 Vitality입니다.
딴곳에서 투자한 나머지 스탯은 모조리 바이탈 투자입니다.
적정 피통은 1000대를 목표로 하는게 좋죠
에너지 Energy입니다.
에너지 찍는 특징은 아템과 스킬에 반응하는데 있습니다.
마나량을 늘려주는 조단링 (마나25%증가죠?)이나 프로스트번 (무려 40%죠) 혹은 메쉬부츠(10%)나 메쉬벨트(15%)
혹은 마나리젠을 늘려주는 메이지피스트나 크래프트아이템, 웜쓰에 반비례합니다.
즉 늘려주는 마나량이 많을 경우, 웜쓰를 많이 찍을수록 에너지 요구치는 적어지고
늘려주는 마나량이 적을 경우, 웜쓰를 적게 찍을수록 에너지 요구치는 증가합니다.
노바소서리스의 경우 적정 마나량은 1500 안팎이지만 화이어월 소서리스의 경우 그정도까진 올릴필요없습니다.
이 화이어월, 오브 등등의 스킬은 딜레이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적정 마나량은 800정도입니다. 그정도를 목표로 에너지를 찍으시면 됩니다.
아이템이 없어도 거의 100 이하로 에너지를 찍게됩니다.
몇가지 아이템만 받춰주어도 노에너지가 가능한게 화월, 오브소서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서리스가 쓰는 아이템들은 동일합니다. 국아이템은 아샤1 기준입니다.
『 일반적으로 쓰이는 아이템 』 |
|
헬멧 |
Harlequin Crest Shako 할리퀸 크레스트 (속칭: 샤코) |
오브 |
The Oculus Swirling Crystal 오컬루스 (속칭: 신오브) Wizardspike Bone Knife 위자드스파이크 |
갑옷 |
Skin of the
Vipermagi |
쉴드 |
Lidless Wall Grim Shield 리들리스 월 (그림실드) |
장갑 |
Magefist Light Gauntlets 메이지피스트 Frostburn Gauntlets 프로스트번 |
벨트 |
데몬섀쉬 20%패힛 콜레18 라레47 파레25 59라이프 17힘 (속칭:신데몬) Gloom's Trap Mesh Belt (메쉬벨트) 10패캐 24패힛에 기타 잡옵의 크래프트벨트 |
신발 |
전지현 이동속도(30) 패힛(20) 콜레41 라레22 파레35 17힘 돌석이 이동속도(30) 패힛(20) 콜레44 라레43 파레25 19힘 그외 국아템 부츠 Silkweave Mesh Boots 실크위브 메쉬부츠 |
아뮬 |
2스킬 패캐의 소서 국아뮬 2스킬 패캐의 크래프트 아뮬 (Caster Amulet) Mara's Kaleidoscope 마라스 칼라이도스코프 |
링 |
천상링 패캐 포레15 콜레15 라레20 파레15 55마나 33라이프 13힘 혹은 각종 패캐와 레지, 기타옵션의 국링 10패캐와 잡옵의 크래프트 링 (Caster Ring) Stone of Jordan 스톤 오브 조단 |
음.. 위의 아이템들이 중상급 정도 되는 아이템들이죠.
국신발이나 국아뮬, 국링은 아직도 비쌉니다. 허나 대체할 수 있는 크래프트아이템이나
유니크 아이템들도 존재하죠. 소서 교복이나 신오브, 샤코들은 예전에 비해 놀랄정도로 싸졌습니다.
주요 유니크 아이템들은 조단 한두 개로 장만가능해진 것이 이 주요아이템 목록에 올라있는 이유입니다.
조금더 노력하면 쉽게 장만할 수 있고 이 아이템들만큼 성능이 뛰어난건 없죠. ^-^
어떤 소서리스던 착용하는 아이템은 비슷비슷하나 이 화이어월 소서리스의 경우 스킬이
텔레포트 빼고는 딜레이 스킬이므로 패캐에 영향받지 않고 장비 세팅이 가능합니다.
고로 패캐위주로 나가야하는 노바소서리스에 비해서 아이템 선택이 자유롭죠.
예를 들어 장갑을 보죠.
노바소서는 메이지피스트가 주력이에요. 화이어마법1스킬과 20패캐 마나리젠이 장점이죠.
허나 화월소서는 프로스트번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프로스트번은 총 마나 40%증가죠
노에너지가 가능한 중심 아이템입니다. 물론 이 선택은 각자께서 하시는거구요.. ^-^
또 화이어월이란 기술의 특성상 몹과 딱붙어서 싸우는 경우가 생기므로 패힛은 중요합니다.
그래서 종종 소서 동복이 대신 쓰이죠.
소서리스 패스트 힛 프레임 |
|
16프레임 |
0 - 4 |
15프레임 |
5 - 8 |
14프레임 |
9 - 13 |
13프레임 |
14 - 19 |
12프레임 |
20 - 29 |
11프레임 |
30 - 41 |
10프레임 |
42 - 59 |
9프레임 |
60 - 85 |
8프레임 |
86 - 141 |
7프레임 |
142 - 279 |
6프레임 |
280 |
패힛이 중요한 이유에요. 몹에게 맞던지, 마법중 라이트닝에 걸린다던지..
여러 가지 현상중에서 맞을 경우 움찔하며
허리가 뒤로 꺽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잠시동안 아무런 행동을 못하는거죠.
이런걸 통칭하여 '스턴락 현상'이라고 하는데 바바리안의 스턴스킬을 구사시 상대방이
머리위에 빙빙도는게 생기며 잠시 정신을 못차리는 경우가 생기는것과 동일합니다.
스턴락 현상자체의 경우 원소공격의 경우는 데미지의 1/10~12정도 이상이 한꺼번에 피로 날아 가지 않게
하는경우 극복이 되기도 합니다. 물리공격의 경우 스턴락 현상이 벌어지는 것은
남은 피의 1/10이상의 데미지가 들어왔을때 주로 발생합니다. 피를 높게 유지하면 조금 해결되죠.
즉.. 스턴락 자체와 패힛은 무관합니다.
스턴락은 그 자체를 해소하려면 물리이뮨을 마춘다거나 레지를 맞추어야합니다.
그 움찔거림후 다른 행동을 취하기 위한 딜레이 타임을 줄이는게 패힛프레임을 높여주는거라 보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신발 혹은 벨트나 참에 붙어있는 것을 이용하여 그 프레임을 줄입니다
패힛 프레임 참조하여 자신의 아이템으로 구성할 수 있는 최대한의 패힛을 마춥니다.
보통 10프레임이나 9프레임정도 나오겠네요. ^-^
이 경우가 포함이 되면 무한한 조합이 가능하죠 ^-^ 여기에서 개인차가 많이 나요.
작업의 경우 모자란 레지나 스탯을 보충하는 작업이 주가 되고요.
레지룬과 데미지투 마나주얼 등등 취향에 따라 능력에 따라 선택가능하죠..
참의 경우 보통 그랜드참은 스킬+잡옵참, 스몰참은 마나+라입참이나 레지+라입참을 들죠.
이 참에 따라 스탯치가 무쟈게 바뀔 수 있습니다. 세팅만으로는 조금 무리해보여도
참으로 그나머지를 보충가능하니 또다른 형태의 엽기 소서들도 등장할 수 있는거죠.
참을 본인에게 부족한 부분을 더 커버하는 아이템이라 생각하시구요.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고 생각한 세팅이 나올 수 있는 보조로 참을 이용하세요.. ^-^
또하나 중요한 것은 용병입니다. 자주 쓰이는 용병들의 정리입니다.
액트 1 용병 : 로그 스카우트(Rogue Scouts)
액트1의 카샤(Kashya)에게 고용합니다.
레벨업시 능력치: 힘 1, 덱스 2, 방어력 6.5, 라이프 8, 모든
저항력 1.5
스킬 : 아이스 애로우(Ice Arrow) / 이너 사이트(Inner
Sight)
파이어 애로우(Fire Arrow) / 이너 사이트(Inner
Sight)
착용할 수 있는 장비 : 갑옷, 헬멧, 활(석궁은 안됩니다.)
세레모니얼 보우같은건 안된다는거죠 ^-^
로그용병의 중요한 특징이 +스킬을 마춰주면 숨겨진 능력을 발휘해요.
+3스킬이되면 무지막지한 데미지의 라이트닝이 같이 날아갑니다.
거리가 짧다는게 흠이지만 가까이 접근해오는 몹에겐 더할나위없이 유용하게 쓰이죠.
액트2의 그레이즈(Greiz)에게 고용합니다.
팔라딘의 오오라를 사용하고 창을 주 무기로씁니다.
레벨업시
능력치 : 힘 1.5, , 덱스 1.5, 방어력 9.5, 라이프
10, 모든 저항력 1.5
스킬 : 노멀: 컴뱃(Combat) - 잽(Jab),
프레이어(Prayer)
노멀: 디펜스(Defense) - 잽(Jab),
디파이언스(Defiance)
노멀: 오펜스(Offense) - 잽(Jab),
블레시드 에임(Blessed Aim)
나이트메어: 컴뱃(Combat) -
잽(Jab), 쏜즈(Thorns)
나이트메어: 디펜스(Defense) -
잽(Jab), 홀리 프리즈(Holy Freeze)
나이트메어:
오펜스(Offense) - 잽(Jab), 마이트(Might)
헬:
컴뱃(Combat) - 잽(Jab), 프레이어(Prayer)
헬:
디펜스(Defense) - 잽(Jab), 디파이언스(Defiance)
헬:
오펜스(Offense) - 잽(Jab), 블레시드 에임(Blessed Aim)
착용할 수 있는 장비 : 갑옷, 헬멧, 창, 폴암
나이트메어의 디펜스용병을 데리고 다니면서 홀프의 효과를 사용합니다.
액트 5 용병 : 바바리안(Barbarians)
액트5의 퀄 켁(Qual-Kehk)이 용병을 관리합니다.
퀘스트 2를 해결해야 용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레벨 업 : 힘 2, 덱스 1.5, 방어력 7.5, 라이프 12, 모든
저항력 1.5
스킬 : 배쉬, 스턴
착용할 수 있는 장비 : 갑옷, 헬멧, 바바리안 전용 헬멧, 칼 1개
보통은 몸빵용으로 많이 쓰이죠. 용병에겐 데미지 리듀스 세팅과 데미지 높은 칼을 줍니다.
정석대로 키운 소서는 아니지만 제가 활용하려는 용도에 맞춰서 세팅을 하고 스탯을 주었습니다.
현재 세팅은 렙업용 세팅입니다.
우선 스킬을 보죠. ^-^
현재 렙 89
스 킬 |
콜드계열 |
쉬버아머까지 하나 오브만땅에 콜마 하나 |
스킬 수 : 28 |
화이어계열 |
화이어월 만땅에 화마 만땅 웜쓰 하나 |
스킬 수 : 43개 |
|
라이트닝계열 |
텔레까지 하나씩 썬더스톰 만땅 라이트닝 마스터리2 |
스킬 수 : 29개 |
순수 스탯입니다.
힘 Strength |
순수치 |
90 |
아이템 착용후 |
163 |
|
덱스 Dexterity |
54 |
75 |
|
||
바이탈 Vitality |
356 |
363 |
피 : 1307 |
||
에너지 Energy |
35 |
57 |
마나 : 1088 |
착용 장비입니다. 선택한 아이템들의 장점입니다.
헬멧 |
Harlequin Crest Shako 할리퀸 크레스트 |
=> 2스킬과 마나, 라입 스탯과 데미지 리듀스 10 |
오브 |
Wizardspike Bone Knife 위자드스파이크 |
=> 마나와 올레지 |
갑옷 |
Que-Hegan's Wisdom Mage Plate 큐헤이건의 위즈덤 |
=>1스킬과 패힛 에너지 |
쉴드 |
Stormshield Monarch 스톰쉴드 |
=> 리듀스35와 패블럭 |
장갑 |
Frostburn Gauntlets 프로스트번 Magefist Light Gauntlets 메이지피스트 |
=> 40% 마나 증가 => 1화이어 스킬 |
벨트 |
데몬섀쉬 20%패힛 콜레18 라레47 파레25 59라이프17힘 |
=> 보시다시피.. ^-^ |
신발 |
노태우 이동속도 30 콜레40 파레23 31마나 14덱스19힘 |
=> 쌍 스탯이요. |
아뮬 |
Mara's Kaleidoscope 마라스 칼라이도스코프 |
=> 2스킬과 스탯 올레지 |
링 |
Stone of Jordan 스톤 오브 조단 |
=> 쌍조단입니다. 1스킬과 마나 |
그 이유입니다.. ^-^
레지는 화이어, 콜드, 라이트닝 레지는 75만땅입니다.. 허나 포이즌레지는 53입니다.
참에서 조금 +되었으나 세팅상 포이즌레지는 만땅이 안되더군요.
패힛은 신데몬에서 20, 동복에서 20 스몰 패힛+마나참하나로 현재 10패힛프레임입니다.
패힛붙은 스킬참 하나와 스몰패힛참 두 개로 9프레임까지 마출생각입니다.
이 소서의 경우 앵벌을 할시 주 앵벌 대상을 메피스토와 핀들스킨 니라트하크로 잡았습니다.
메피와 니라트하크의 경우 공격형태는 마법데미지 + 물리데미지 형식을 가집니다.
메피의 배구공은 콜드 데미지+물리데미지이죠.
니라트하크의 시폭데미지는 화이어 데미지+물리데미지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앵벌을 위해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된 것이죠.
다만 이것들이 구하기 쉬운 아이템은 아닙니다. 구하기 조금 힘들었어요..
보시면 특이한 것은 위자드 착용입니다. 신오브를 안쓴 이유는 신오브의 텔레기능 때문입니다.
앵벌도중 물리타격으로 텔레할 경우 화월의 경우에는 진행이 어려워집니다..
화월 쏘고 몸빵으로 버틸래도 텔레하면 소용없지요. 고로 과감히 신오브를 빼고 위자드를 착용했습니다.
허나 위자드에는 보다시피 높은 덱스치가 있죠. 그것 때문에 신발은 노태우를 사용합니다.
모든 장비는 스탯 혹은 마나나 라이프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고로 스탯에서는 노에너지가 가능한거였구요. 스탯중 힘과 덱스는 최소한으로 찍었습니다.
나머지는 물론 몰바이탈이죠 ^-^
렙업시는 장갑은 프번을 착용했습니다. 물론 완성렙에서는 메이지피스트로 바꾸는거죠.
메이지피스트는 화이어계열의 마법을 사용시에는 꼭 필요한 장갑이죠
유일한 화이어계열 마법의 1스킬을 올려주니까요.
이상태에서 조절해가면서 세팅을 바꾸며 앵벌세팅이나 렙업세팅으로 변환가능한거죠.
참은 라이프+모자란 포이즌레지의 스몰참 두어개와 잡옵의 라이프참. 라이트닝과 화이어 스킬참 몇 개로
채웠습니다. 현재는 렙업세팅이지먼 실제 앵벌에 나설 때는 세팅이 달라지겠죠.
탈 3종세트 즉.. 탈아뮬과 탈갑 탈벨트 착용이 가능하죠. 아니면 러셋도 가능하구요. 힘을 90까지 찍은 덕입니다.
아니면 현재 작업이 비어있는 위자드와 가빠. 헬멧에 +매찬을 주고 참을 매참으로 채워도
매찬은 300은 넘길 수 있습니다. 혹은 이 렙업용 상태로 헬프소서로 전향할 수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이 렙업용 세팅 그대로 가면서 스킬참을 좀더 보강하겠지요.
이렇게 키우기 위해서 세팅을 마춰본거죠.
이 소서의 렙업시 스킬은 라이트닝 마스터리를 찍는 방향으로 가게됩니다.
스탯은 계속 몰바이탈이죠.
이 세팅이 부자세팅이다..아니다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방향이 정해지면 아이템과 스탯은 자율적으로 조절해야한다는 한 예시인거죠.
그래서 제가 렙업하여 완성한 소서이죠. 완벽한 세팅과 완벽한 완성상태는 아니지만요..
자... 화월, 오브 소서리스 편이 끝났군요.
특히 초보님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서 글을 남기지만 사실 도움이 되는지는 ㅡㅜ
화월, 오브 소서리스를 키우는 분께 정말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제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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