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생수를 마시는 것이 제일의 해 갈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천지만물을 창조하실 때도 물과 관계를 가지신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창세기1:1-2에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 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 이 수면 위에 운행하히니라"고 했습니다. 인간의 육신이 물없이는 생존할 수 없는 것과 같이 우리 인간의 심령도 신령한 생수를 마시지 않고는 생존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본문에 보면은 사마리아 여자가 야곱의 우 물로 물을 길러 갔었습니다. 그 때에 예수님께서 행로에 피 곤하셔서 우물 곁에 쉬고 계셨을 때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사마리아 여자에게 물좀 달라고 말을 걸었습니 다. 그때 이 여자는 "당신이 유대인으로서 유대인이 상종치 아니한 사마리아인 나에게 물을 달라 하시나이까"하고 물었 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물을 먹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 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말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고 했습니다.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무엇입니까?
요한복음 7:37-39에 보면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님께 서 서서 외쳐 가러되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 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상에 예수님의 하신 말씀에는 두 가지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요한복음 3:35에 보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도 없고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여기 서 말하는 물은 말씀을 말합니다. 어거스틴은 말하기를 "물은 세례가 아닙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틀렸습니다. 강도는 세례도 안받고 낙원에 갔기 때문입니다. 칼빈은 물을 성령이라고 했고 아이론사이드(Ironside)토레 이드.이명직 목사님 등은 물을 말씀 곧 복음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말씀은 고린도전서 4:15대로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복음으로 너희를 낳았느니라)복음의 말씀입니다.
마가복음 1;15에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고 했고 베드로전서 1:23에 "너희가 거듭난 것이.,.. 하나님의 살아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고 했습니다.
야고보서 1:18에는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고 했습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요한복음1:14)에 예수님의 복음 의 말씀을 들을 때, 성령의 감동을 받아서 (고린도전서12:3) 예수를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로마서10;10).
둘째는 생수는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키는 말씀입니다.
보통 물과 생수는 다릅니다.
(1) 보통 물은 다시 거듭거듭 갈증이 납니다.
(2) 보통 물은 마실 때마다 줄어들고 모자랍니다.
그러나 생수는,
(1) 늘 새롭고 산물을 생수라고 합니다.
(2) 맑고 깨끗하고 시원합니다.
(3) 힘있게 계속적으로 솟아납니다.
예수님께서 주시는 성령의 생수는,
1. 앞으로 영원토록 목마르지 않게 해 주십니다.
2. 일단 신자가 되면 영원히 신자입니다.
3. 일단 거듭나면 거듭난 상태에 있게 되는 것입니다.(요한복음 6:35,이사야 49:10)
4. 영혼 혹에 들어가 영적 소생과 만족의 근원으로 내부에 남아 있습니다.
5. 영속적으로 영적 생명을 유지케 합니다. 영생에 이르도록 해 주십니다.
예수님께서 주신 성령의 생수를 마심으로, 답답한 심령이 시원해지시기 바랍니다. 시들어 가는 심령이 생기를 얻고 죽어 가는 심령이 새생명을 얻고 불만스런 심령이 만족을 얻고 불안한 심령이 평안을 얻고 우울한 심령이 힘있게 활기가 넘치고 죽음 심령이 생명이 넘치는 심령이 되시기를 바랍니다."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에베소서 5:18에 말씀했고,"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 짐이라"고 디모데전서 4;5에 말씀했습니다. 이사야 58:11에는 생수로 만족한 심령에 대해 말씀했습니다. "나 여호와가 너를 항상 기도하여 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케 하며 네 뼈를 견고케 하리니 너는 물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같을 것이라" 그리고 "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서해로, 절반 동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고 에스겔 47:1-12에 말씀하셨습니다. 생명강가에서 생명이 풍성히 넘쳐 흐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