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나투어입니다.
하나투어 고객만족부 품질관리팀에서 공지한 내용을 게시합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지난 주 목요일부터 하나투어 사칭에 대한 신고 전화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라고 밝힌 후 다녀오신 여행은 어떠셨는지 물으며,
원하는 고객 정보를 받으려고 유도하는 내용이였습니다.
이런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피해 발생이 우려되어 내용을 공유합니다.
판매처 등에 정확한 안내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이 발견되는 즉시, 경찰(사이버수사대)에게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처 : 국번없이 1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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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칭 전화 멘트 유형]
1. "하나투어입니다. 고객님께 3가지 여쭙겠습니다.."
2. "안녕하십니까 하나투어입니다..
여행 다녀오신 *** 고객님이십니까? 어떠셨는지 안부연락 드렸습니다"
3. "하나투어입니다. 여행관련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하시면 주소지로 상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콘도 이용시 어느 콘도를 이용하십니까? (기간은?)
- 국내 혹은 해외 등 지역은?
- 어느 신용 카드사를 이용하십니까?
4. 제공하겠다고 하는 특전
- 하나팰리스 10년간 80% 할인권
[사칭 전화 대상]
- 하나투어 이용 고객 뿐아니라 무작위로 추출
[예상 피해 건]
- 고객의 개인 정보 유출 (계좌번호, 연락처/이름, 집주소 등)
- 개인정보를 통한 금융 사기 피해
[조치 상황]
- 보이스피싱으로 경찰에 신고 완료
- 내부적 정보 공유
[하나투어 HAPPY CALL]
- 고객의 사소한 정보라도 절대 요구하지 않습니다.
* 결제방법을 묻지 않습니다
* 계좌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 고객의 주소/연락처/성명 묻지않습니다
- 고객의 다녀오신 여행을 정확히 인지한 상태에서 고객과 통화를 실시합니다.
- 불특정 다수에게 실시하는 HAPPY CALL 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 여행후 [고객의 경험관리] 인 <호텔.식사.가이드.공항등 이용만족도> 조사하며,
차기 상품에 반영코자 상품 이용 만족도를 문의 합니다
** 하나투어 고객만족부는 고객의 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여행 만족도만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