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3/2004 자로 발행될 Korean 주간지에 실릴 기사입니다. 지향인들은 미리 보는것이구요. 사진은 자료실에 (사진# 77,78,79 입니다)
웨스트 포트 (Westport)
방파제에서의 도미 낚시
챠터 보트를 타면 광어도 낚아
낚시 가자!! 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김서방은 바다 낚시 20년째인 베테랑이다. 그러므로 바다 낚시의 요령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듯 했다. 그 비결을 알고 싶었던 낚시 초년생 우서방은 시애틀 서쪽 태평양에 붙어있는 Westport로 바다 낚시를 가자는 말에 얼른 따라 나섰다. 출발에 앞서 횟 감과 매운탕 거리를 충분히 가져오리라 다짐하며 생선 담을 그릇과 버너, 냄비, 초고추장에 갖은 양념을 챙기는 초보자와 달리, 김서방은 여분의 낚시, 추, 바늘과 릴, 미끼 등을 점검하는 모습이 프로답게 믿음직스럽다. 맞아! 프로가 되려면 우선 기본기부터 배워야 하는 것을—! 고-져 – 먹을 일만 생각하다니— 아이구 낯 간지러워- 그러다가 “꾸물거리지 말고 출발하자” 는 소리에 놀라 차에 올랐다. 시애틀을 출발하여 고속도로 I-5 남쪽으로 가다가 Exit 104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8번 도로를 만나게 된다. 계속해서 서쪽으로 가면 이 도로는 자연스럽게 12번 도로로 바뀌면서 목재 도시 에버딘(Aberdeen)을 만나게 된다. 이 도시에서 Westport 싸인을 따라 105번 도로 남쪽으로 가면 그레이 하버(Grays Harbor) 에 속한 Westport 에 다다르게 된다. (편도 3시간30분) 타운 한 복판으로 들어가면 바다 낚시만을 전문으로 하는 선박(챠터보트)들이 정박되어 있는 모습과 낚시 도구를 취급하는 상점, 식당 들이 있다. 배를 타지 않고 낚시를 하려면 왔던 길을 되돌아 나가다가 오른쪽 방파제로 가는 곳에 있는 주립공원으로 들어가야 한다. 운전자 스스로가 자동차를 주차하고 주차료 영수증을 운전석 앞에 놓아둔 후 (Self Parking) 낚시장비를 들고 방파제까지 걸어야 한다. 주차장에서 방파제 까지는 0.5마일의 모래 길이다.엄청난 크기의 바위 덩어리들로 깔아놓은 방파제는 어림잡아 그 폭이 10m는 되고 총 거리가 2마일(3.2 km)이나 된다. 방파제 위에 올라서면 오른쪽은 파도가 없어 호수처럼 잔잔한 바다이다. 여기서는 지렁이처럼 만든 가짜 미끼를 사용해 대구(Lingcod) 와 우럭(Sea Bass)를 잡는다. 반면에 방파제 왼쪽은 파도가 밀려와 바위를 때리며 흩어지는 물살이 낚시꾼들의 옷을 적시는데 그 모습이 장관이다. 이렇게 파도가 해변으로 밀려들어 올 때마다 도미(Surfperch) 떼가 모래 사장에 있는 먹거리를 찾아 들어온다. 낚시꾼들은 미끼로 샌드쉬림(모래새우)을 통째로 끼워 파도가 밀려드는 모래사장에 던져 놓으면 파도를 따라 들어왔던 도미들이 입질을 한다. 낚싯대 끝이 서너 번 휘청거리며 도미가 입질을 하였음을 알았을 때는 이미 미끼가 달아난 뒤였다. 여러 번 미끼를 뜯기고 난 후 이번에는 낚싯대 끝이 흔들림과 동시에 뒤로 제치며 릴을 되감으니 커다란 도미가 올라온다. 이리하여 왕초보 우서방이 처음으로 도미를 잡게 되었는데 공교롭게도 이날 참가자 4명중의 월척이었더라.
이날 바다 낚시에 재미를 붙이면서 챠터보트를 타고 나가 초대형 광어를 잡아보기로 했다. Westport에서 잡힌 광어의 크기는 평균 40- 50파운드(20-25Kg)이며 간혹 100파운드(45kg)파운드가 넘는 광어가 잡히기도 한다.
봄이 되면 워싱턴주 곳곳에 낚시터가 오픈된다. 주정부는 매년 수 많은 어종(魚種)을 보호하기 위해 치어를 양식장에서 키우고 있는데 일정한 크기로 자란 치어들을 호수와 바다에 방류한다. 4월 부터 가장 많이 방류하는 것이 샐먼(연어)과 트라웃(송어), 헬리벗(광어) 등 이다. 겨울내 시즌이 오픈 되기를 기다렸던 낚시꾼들을 낚시 장비를 점검하고 헐거워진 릴을 정비하는 한편 일년 유효기간의 낚시면허(매년 4월1일부터 다음해 3월 31일 까지)를 사게 된다. 민물, 바닷물 생선 및 조개, 게, 미역 등 어패류를 포함한 컴비네이션 라이센스는 $ 44 (세금포함) 이다. 한가지 특이한 것은 자연산 물고기와 달리 양식장에서 키워진 물고기에는 머리 부분에 낚시 바늘 보다 작은 크기의 칩(chip)을 넣은 후 방류한다. 이것으로 지역별 성장 속도와 어획량 등 통계자료를 산출해 내는 것이다. 기계로 쏘아 넣는 칩은 머리카락 굵기여서 육안으로도 확인된다.
첫댓글 월래 초보가 사건 내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