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ㆍ트레인 방식은 도심내에서는 노면전차로 운행하다 외곽에서는 기존 철도를 활용해 100km/h대의 고속주행을 하는 시스템이다. http://www.gn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182814
첫댓글 그런 기회가 있어서 다행입니다.진해선은 창원도시철도에서 소외된 구 진해서쪽 지역까지 포괄할 수 있어서 괜찮아보이지만,경전선은 시속 200km/h 이상의 고속열차도 함께 다니는 곳이라 함께 다니는 건 힘들지 않을까요?경전선 폐선 구간 중에 덕산선은 남아있던데, 창원 동읍(덕산역 일대)에 신도시를 짓겠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구 창원쪽 연계는 도로가 훨 빠르지만 구 마산 쪽과 연결한다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저도 동의합니다. 구 경전선을 통해서 한림정까지 보냈으면 하는데 지금은 수요가 많지 않아보여도 창원 시가지가 포화상태기 때문에 그쪽으로 개발의 축이 이동하리라 생각합니다. 덕산 이후는 이미 폐선당했을듯 하지만.. 뭐 부지라도 남아있는게 어딘가요...
첫댓글 그런 기회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진해선은 창원도시철도에서 소외된 구 진해서쪽 지역까지 포괄할 수 있어서 괜찮아보이지만,
경전선은 시속 200km/h 이상의 고속열차도 함께 다니는 곳이라 함께 다니는 건 힘들지 않을까요?
경전선 폐선 구간 중에 덕산선은 남아있던데, 창원 동읍(덕산역 일대)에 신도시를 짓겠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구 창원쪽 연계는 도로가 훨 빠르지만 구 마산 쪽과 연결한다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저도 동의합니다. 구 경전선을 통해서 한림정까지 보냈으면 하는데 지금은 수요가 많지 않아보여도 창원 시가지가 포화상태기 때문에 그쪽으로 개발의 축이 이동하리라 생각합니다. 덕산 이후는 이미 폐선당했을듯 하지만.. 뭐 부지라도 남아있는게 어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