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 스탯 맞추기
1) 아이템 : 자신의 레벨 x 1.5
2) 기본버프(바드/와든) : 자신의 레벨 x 1
3) 하이버프(드루) : 자신의 레벨 x 1.5
4) 스탯향상 렐름어빌 (오그먼티드 시리즈)
~ 자기의 레벨이 10이라면 기본버프 최상급을 받았다 하더라도 스탯은 10밖에 안올라간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50랩을 기준으로 한다면 최대 +200까지 스탯을 올릴 수 있겠죠. 스탯 맥스수치는 350으로 이 이상으로는 '절대' 올라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렐름어빌로 올리는 스탯만이 그 예외로, 맥스수치 350이더라도 추가로 상승됩니다.
+++ 최대 레지 맞추기
1) 아이템 : 자신의 레벨/2 + 1
기본으로 맞출수 있는 레지 맥스 수치는 아이템+종족별 기본저항값입니다. 여기에 마법레지버프와 렐름어빌로 올라가는 수치는 추가로 상승됩니다. 갑옷에 따른 물리 저항은 게임상의 보너스 창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 최대 HP 맞추기
아이템 : 자신의 레벨 x 4
+++ 최대 방어(AF) 맞추기
1) 아이템 : (흡수도 +1 ) x 자신의 레벨 x 10
2) 방어력상승버프
~ 스케일 아머를 기준으로 최대로 얻을수 있는 AF는 635입니다(스케일 아머의 흡수도는 27). 그 이상으로는 방어버프를 걸어도 안올라가죠. 5학년이 되니 647까지 올라가더랍니다.
+++ 방어에 관련된 정보들
1) 갑옷 부위가 방어에 미치는 영향
몸통 : 220%
바지 : 130%
소매 : 75%
뚜껑 : 50%
장갑, 신발 : 25%
2) 갑옷의 콘에 따른 방어 효과
파랑, 초록, 회색 = 100%
노랑 = 90-100%
주황 = 80-90%
빨강 = 75-80%
보라 = 75% 또는 더 낮음
~ 98방 스케일 아머를 입었다고 하더라도 그게 빨강콘이라면(랩에 맞지 않는다면) 98방 효과를 다 얻을 수 없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역시 자기 랩에 맞는 아템이 최고인 것이여. ㅡ,.ㅡ
3) 갑옷의 퀄러티
실제 적용 AF = 갑옷에 표시되어있는 AF x 퀄러티
~ 98방 갑옷을 입었다 하더라도 그게 퀄러티 90짜리면 실제로는 88.2 AF 값어치 역할 뿐이 못한다는 뜻.
모든 아템은 크래제가 최고인 것이여...(아니면 리젼제거나.. ㅡㅡ;;)
4) 갑옷의 보너스
~ 적이 10% 보너스가 붙어있는 무기로 나를 쳤을때 내 갑옷의 보너스가 25%라면 -15% 데미지 감소 효과가 있다는 뜻입니다. 에픽아머의 보너스 수치는 35%입니다(맞나? 맞는거 같은데..) 보통 닥풀에서 파는 무기의 보너스는 25를 안넘었던거 같습니다(맞나? 머리가 나빠서.. ㅡㅡ;) 그렇다면 내가 에픽아머를 입은 적을 쳤을때 10% 패널티를 먹은 데미지만을 입힌다는 뜻이겠죠. 물론 이 데미지에는 내 무기 스킬이 얼마나 높은가, 무슨 스타일을 써서 쳤는가,어떤 무기를 썼는가, 적의 갑옷이 내 무기에 어떤 상성을 가지고 있는가 등등의 다양한 팩터들이 같이 작용합니다.. 아 복잡한 다옥의 세계여.. ㅡㅜ
+++ 최대 스킬 맞추기
1) 아이템 : 자신의 레벨 / 5 + 1
2) 렐름랭크보너스
~ 50랩 기준으로 아이템으로 11까지 올릴 수 있고, 렐름랭크보너스로는 10까지 올릴수 있느니(이론상으로는.. 도대체 렐뽀가 얼마가 되어야. ㅡㅡ;) 토탈 21까지 스킬을 올릴 수'는' 있습니다.
+++ 무기 데미지 계산법
1) 실제 적용되는 DPS = 자신의 랩에 맞는 DPS x 무기 퀄러티 x 무기 컨디션
40 - 13.3 DPS
41 - 13.5 DPS
42 - 13.8 DPS
43 - 14.1 DPS
44 - 14.3 DPS
45 - 14.6 DPS
46 - 15.0 DPS
47 - 15.3 DPS
48 - 15.6 DPS
49 - 15.8 DPS
50 - 16.2 DPS
51(랠름랭크5) - 16.5 DPS
~ 위의 공식에 따르면 40랩에 16.2 데미지 칼을 쓴다고 해도 실제로 나오는 dps는 13.3에 해당.
예를들어 5학년이 16.5데미지 100퀄 90컨디션짜리 칼을 쓴다고 하면 실제 적용되는 dps는
16.5 x 1.00 x 0.90 = 14.85 입니다. 컨디션이 데미지에 영향을 준다는건 저도 첨 알았음. ㅡㅡ;
2) 한방 기본 데미지 = DPS x delay x 퀄러티 x 컨디션
3) Damage Multiplier = ( 무기기술 / 적의 AF)
~ multiplier를 어케 해석해야할지 참.. ㅡㅡ;
4) 한방 최대 데미지 = DPS x delay x 퀄러티 x 컨디션 x (무기기술/적의 AF)
기타 잡다구레한 자료들이 더 있었는데 머리가 아파서 더 해석 못하겠습니다.. ㅡㅜ
나중에 추가로 더 올리죠. ^_^
스킬한계치를 구하는 정확한 공식은
스킬한계치 == (본인 레벨 / 5 ) + 1 + (본인의 렐름 랭크로 인한 스킬 보너스)
입니다.
ex) 자신의 렙이 50이고 렐름 랭크가 1이다
스킬 한계는
50/5(=10) + 1 + 0(렐름 보너스 +0) = 11
11이상은 아무리 올리려구 해도 안돼요
그럼 50렙 최대 가능한 스킬치는
11+ 9(렐름랭크 10 -_-;;;; 이런 사람이 있으려나) = 2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