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회원 여러분
회원님들의 성원과 참여로 '제8회 한일전통문화탐방' 행사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바쁘신데도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에게 다시 한 번 더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결과를 공지하오니 부득이 참가하지 못한 회원님들은 참고하시고, 금 후 행사에는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일본부인회를 대표하여 오신 데라시마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다음 후반기에 있을 행사에는 더 많은 일본부인회 분들을 모셔서 행사의 의미를 살렸으면 싶습니다.
*일시: 2008. 05..17(토), 13:40-21:20
*장소: 담양 금성산성
*참가자(9명): 테라시마키미코, 정기완부회장, 김승빈총무, 오세원, 노해두, 박선영, 서선, 조경미(특별회원), 김인곤회장
*서선 선생님께서는 출발지에서만 뵙고 부득이 집안사정으로 함께 하지는 못했습니다.
*일정설명
살레시오고 집결(13:40)-> 점심(김밥(참치+돈까스)으로 해결)->담양 금성산성(50분 소요)->금성산성 등정(40분소요)->담양항공 견학 및 시승(조경미회원))->저녁식사(담양 읍사무소 옆 덕인관(떡갈비)->광주 살레시오고 도착(21:20)-> 각자 집으로...
*있었던 일
-식사를 미처 못하신 회원님들은 김승빈총무님이 준비한 김밥(참치+돈까스), 방울토마토, 김인곤회장이 준비한 전병을 점심대용으로 맛잇게 먹었습니다.
-차량 두대(김승빈, 박선영)로 이동하였습니다.
-금성산성 주차장에서 동동주 3병과 간단한 멸치안주를 구입하여 중간에 갈증을 해소하고 산성에 도착하여 담소를 나누며 맑은 공기속에서 마시니 참으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금성산성을 처음 와 보신 데라시마씨는 일본에는 산성이 거의 없다고 하시면서 흥미롭게 산성을 살피셧습니다.
-성의 축조 방식은 오사카 성과 비슷한 점이 많다고 하셧습니다.
-금성산성에 팽나무가 많이 잇음을 오세원선생님이 알려주셨습니다.
- 7600미터 이상되는 금성산성을 전부 일주하려면 4시간 -5시간 정도 소요되며 경사가 급하고 가급적이면 동쪽에서 출발하여 서족으로 넘어오는 것이 조금 등산코스로는 좋다고 합니다.(김인곤)
-금성산성을 옛 모습 복원공사를 하여 체험학습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동헌, 대장청, 민가 등 등)
-오세원선생님이 후카세회원님과 함께 교육정보원의 도움을 받아 국제교류수업(학생간 이메일 교류및 화상수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수업공개시 무지개회원이 참관토록 알리기로 햇습니다.
- 금년 무지개회 행사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는 '지역 일본인과 광주학생이 함께하는 한.일 전통 문화 체험 존 행사 개최'임을 알리고 교과연구회에 소속되지 않는 무지개회 전원도 관심과 협조를 구하고 뚯을 모으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행사시 학생 공연팀 출전에 대한 복안을 미리 수립하여 준비하도록 햇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미정이지만 대체적으로는 10월 중순경에 하자는 데 동의하고, 장소를 적극적으로 섭외하도록 했습니다.
-마주보는 한국과 일본 연구회 소속 회원(서선, 노해두, 정기완, 박선영, 김숙자, 정영인, 김인곤)은 다음 주 중에 연구회 협의회를 갖기록 햇습니다.(정영인 선생님 서선선생님과 협조하여 빠른 시간내에 모임일정을 잡도록 해야 할 겁니다.)
-개략적인 행사 내용을 데라시마씨에게 전달하고 한일문화교류운영위원회에 전달과 홍보를 부탁드렸습니다.
-담양항공(광주 전남권에 나주와 담양항공이 있는데 담양항공이 회원수가 전국적으로도 가장 많다고 함, 관광만이 아니라, 경비행기 운전 자격증 연수도 실시하는 학교기능도 하고 있었음. 10분 시승에 4만원이다고 함) 조경미 회원님이 시승하는 기쁨을 가짐.
-데라시마씨와 김승빈 총무님 사이 문자메일 전달과정에서 약간 오해가 있었는데 오해가 풀렸음. 대화가 부족하면 오해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김승빈 선생님이 말씀하신 회칙이라는 것은 전자메일로 각 회원에게 송부한 무지개회 회칙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해 달라는 내용이었음)
-적극적으로 일본어로 대화를 나누시는 오세원선생님, 김승빈선생님의 모습이 보기에 좋았습니다.
-노해두선생님의 재미있는 익살과 해악으로( 팬티사건, 할아버지 힘 자랑 등 등)이 행사의 윤활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성점
-한일전통과 문화 행사는 일본부인회 회원님들에게 우리의 전통과 문화를 소개하는 취지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금 후에는 좀 더 많은 일본부인회 회원분들이 참여토록 집행부에서 노력해야 함은 물론이며, 그 분들을 위하고 배려하며 안내하는 역할에 종 더 세심한 배려를 해야 하겠습니다.(유인물 작성시 일본어 등 등)
*전달사항
-추진하시느라 김승빈총무님, 정영인부총무님(학교 수련회 관계로 불참)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주(5.19-23)일 사이에 '마주보는 한국과 일본 연구회' 회원님들의 협의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안건: 자율,특별행사 추진건, 기타
무지개회 김인곤 드림
*저가 직은 사진 활동사진을 탑재합니다.(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박선영선생님도 사진 자료 부탁드립니다.
전통 문화 사진 사진자료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