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이 가기 전에 팔월에 구경 갔던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도 십리포 해수욕장 이미지 올려 봅니다.사진 친구와 함께 갔는데 날씨가 맑지 못해 사진도 선명함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가 본 곳인데 하늘은 흐리지만 좋은 느낌 받고 왔어요.
|
영흥도 소사나무 군락
소사나무 Korean Hornbeam. 이름도 생소한 소사나무라고도 하며 해안이나 섬 지방에서 주로 자란다. 한국 특산종으로 한반도의 중부이남 서해안 및 남해안. 강원도 삼척, 함경남도. 중국, 일본 등이 분포지역이다. 나무 둘레는 0.7~1.5m 정도이고, 높이는 20~30m 정도로 비교적 작은 나무다. 곧고 예쁘지도 않다. 인천광역시 강화도 참성단에 소재한 소사나무는 천연기념물 제502호로 지정되어 있다.
영흥도 십리포 해수욕장 소사나무 군락지
소사나무는 자작나무와 서어나무속에 속하는 낙엽 활엽 소교목이라고 정의를 한다고 합니다.
국내 최고의 소사나무 군락지답게 그 위엄이 대단합니다. 조그마한 분재는 많이 봤는데 이렇게 커다란 소사나무는 처음 보아 신기하기도 하고 보물 같기도 해야 했다고 할까요. 예전에는 나무에 접근이 가능했다는데 너무나 많은 훼손이 있어서 지금 둘레에 보호막을 설치해서 들어가지는 못하게 해놓았네요. 앞에는 드넓은 해수욕장이 펼쳐지고 뒤에는 소사나무 군락지가 버티어 주어 싱그러움이 그득한 해수욕장입니다.
▼소사나무 (350본)이 푸르름을 자랑하고있는 듯 100년~150년 된 전국 유일의 군락지다.
2022-12-14 작성자 명사십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