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일정 드라이브
애들레이드(Adelaide) - 포트 오거스타(Port Augusta) - 쿠퍼 피디 - 앨리스 스프링스- 울루루-카타 츄타 국립공원- 와타르카 국립공원(Watarrka National Park) - 앨리스 스프링스- 테넌트 크릭(Tennant Creek) - 데일리 워터스(Daly Waters) – 캐더린(Katherine) - 애들레이드 워터스(Adelaide Waters) – 다윈(Darwin)
개척자 존 맥두얼 스튜어트(John McDouall Stuart)의 트레일을 따라 익스플로러스 웨이를 타고 애들레이드와 다윈을 여행해봅니다. 바로사 밸리(Barossa Valley)와 거친 플린더스 레인지 그리고 윌페나 파운드(Wilpena Pound)의 셀라 도어와 포도밭에 위치한 샤토를 방문해보세요. 앨리스 스프링스(Alice Springs)의 아웃백 마을인 쿠퍼 피디의 오팔 광산 지하세계로 내려가 볼 수 있습니다. 원주민 가이드와 함께 울루루 주변을 걸어보거나 킹스 캐년을 한 바퀴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계유산 등재지인 카카두 국립공원(Kakadu National Park)에서 고대 원주민의 암각예술을 감상하고, 리치필드 국립공원(Litchfield National Park)의 수정처럼 맑은 물에서 수영도 해볼 수 있습니다. 열대기후인 다윈의 공원, 야외 마켓 그리고 다양한 페스티벌과 유적지 탐험들이 이어집니다. 애들레이드(Adelaide) - 포트 오거스타(Port Augusta) - 쿠퍼 피디 - 앨리스 스프링스- 울루루-카타 츄타 국립공원- 와타르카 국립공원(Watarrka National Park) - 앨리스 스프링스- 테넌트 크릭(Tennant Creek) - 데일리 워터스(Daly Waters) – 캐더린(Katherine) - 애들레이드 워터스(Adelaide Waters) – 다윈(Darwin)
애들레이드에서 1시간만 운전하면, 프리미엄 와인과 고급 요리로 유명한 바로사 밸리에 도착합니다. 60여 곳의 셀라 도어에서 와인과 음식을 맛볼 수 있고, 포도원이 있는 역사적인 샤토를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 미술관에서 현지 미술 및 공예품도 사보고, 와인 강좌를 통해 와인 저장소의 비법도 배워보세요. 플레인더즈 레인지 및 남호주 아웃백의 관문인 포트 오거스타(Port Augusta)로 가기 전 바로사 쉬라즈(Barossa Shiraz)나 에덴 밸리 리즐링(Eden Valley Riesling)를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나쿠마(Nakuma) 부족의 마을에서 하룻밤 머물며, 언덕 뒤로 넘어가는 태양을 감상해보세요.
플레인더즈 레인지 국립공원에 도착하면, 수 많은 산과 협곡, 고무나무가 늘어선 계곡, 풍부한 야생동식물 그리고 윌페나 파운드의 장관을 구경할 수 있게 됩니다. 몸소 걸어서 주위를 둘러보거나 항공관광으로 훨훨 날아보세요. 원주민의 암벽예술 유적지와 그 옛날의 구리광산도 구경해보세요. 놀라운 고대 화석과 희귀한 노란발 왈라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팔 광산촌인 쿠퍼 피디에서는 전세계 출신들이 모여있는 지역주민들이 더위를 피해 생활하는 지하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의 집과 교회, 상점 그리고 호텔을 방문해보세요. 지상에서는 잔디가 없는 골프 코스와 오팔 광산, 오팔 지대 그리고 오팔 세공 시연을 구경하게 됩니다. 영화 매드 맥스 3(Mad Max III)의 촬영지로 유명한 문 플레인(Moon Plain), 도그 펜스(Dog Fence) 그리고 브레이크웨이스(Breakaways)의 월면 풍경도 놓치지 마세요!
8000만년에 걸친 침식으로 형성된 다채로운 색의 언덕이 모여있는 페인티드 사막(Painted Desert)으로 향해 돌아갑니다. 햇빛 아래서 더욱 생생하게 빛나는 황토빛의 노란색, 산화된 붉은색, 그리고 깊고 풍부한 갈색 등 색의 향연으로 마법에 걸리고 말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평원과 화강암 지대 그리고 핑케 강(Finke River)을 지나 유명한 아웃백 도시인 앨리스 스프링스로 여정은 계속됩니다.
새벽녘에 떠오르는 태양이 울룰루를 비추기 시작하는 광경을 낙타를 타고 지켜보신 후, 빌리 티와 갓 구워낸 맥주 빵으로 아침식사를 즐기며 그 장엄한 일출을 되새겨보는 정취가 그만이랍니다. 원주민 가이드와 함께 울루루를 답사하면서, 어떻게 “꿈의 시대” 조상들이 이 거대한 사암 신상을 벼려서 만들어냈는지도 들어보세요. 그리고 근방의 카타 츄타로 가 석양 아래서 바비큐를 즐기며 가파르고 둥근 형태의 적갈색 돔을 감상합니다. 저녁이 되면, 별이 총총한 사막의 밤하늘 아래서 전통적인 부시터커(부시 지역의 음식) 식사를 즐겨보세요. 야영장에서 호화 리조트까지 다양한 숙소에서 머물 수 있답니다.
험준한 와타르카 국립공원의 마지막을 장식할 킹스 캐년으로 여행길을 떠납니다. 끝없이 펼쳐지는 사암 절벽과 야자수 가득한 바위 틈새, 계곡 바닥 및 사막의 절경을 감상하시려면, 킹스 캐년의 가장자리로 올라가 보세요. 에덴 동산(Garden of Eden)의 열대 풀장에서 수영을 즐기고, 비바람에 닳은 잃어버린 도시(Lost City)의 돔형 바위를 살펴보세요. 거의 달표면처럼 보이든지 아니면 고대 문명의 폐허로 보시든지 여러분 자신의 결정에 따라 달라지겠죠. 카마이클 크랙(Carmichael Crag)에서 일몰을 감상하고, 캐슬린 스프링스 워크(Kathleen Springs Walk)를 통해 아름다운 샘을 보거나, 22킬로미터 길이의 자일즈 트랙(Giles Track)에서 트레킹으로 밤을 새워보세요. 야영이 내키지 않으면, 리조트나 황무지 오두막에서 밤을 보냅니다. 아니면 이 자연의 걸작 상공을 항공여행으로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앨리스 스프링스로 돌아오면,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교실과 항공의료단의 아웃백 의료 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 안작 힐(Anzac Hill)에 올라 마을의 드넓은 전경을 굽어 보세요. 그런 다음, 앨리스 스프링스 사막공원(Alice Springs Desert Park)에 있는 중부호주 사막의 동식물과 그 서식지를 둘러보세요. 좀더 신나는 모험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4륜 바이크나 할리 데이비스 오토바이에 올라 붉은 빛의 사구를 가로질러 질주해봅니다. 여러 미술관과 아트 센터를 통해 원주민 예술에 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느긋하게 골프를 치거나, 카지노나 경마장에서 돈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앨리스 스프링스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부시터커식 만찬입니다. 에뮤, 악어, 낙타, 바라문디, 쇠고기, 그리고 캥거루 고기 메뉴를 즐기실 수 있다는군요.
앨리스 스프링스에서 북쪽으로 향하는 길에는 티 트리(Ti Tree)에 들러 아웃백의 농부가 생산한 상등품 포도와 스파클링 망고 와인을 맛보세요. UFO 목격지로서 다큐멘터리가 제작되어 유명해진 마을 위클리프(Wycliffe)로 가다보면, 사막의 풍성한 색채의 세계에 푹 빠져들게 됩니다. 테넌트 크릭으로 향하는 길에 데블스 마블스(Devils Marbles)를 지나게 됩니다. 원주민의 신화에 따르면, 이 거대하면서도 균형이 잘 잡힌 바위들은 레인보우 뱀(Rainbow Serpent)의 알이라고 하는군요. 테넌트 크릭의 나이인카 뉴뉴 문화센터(Nyinkka Nyunyu Culture Centre)에 가시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마을의 유적지에서 폐광을 뒤져 금을 찾으면서 골드러쉬 시대의 역사로 돌아가보세요.
테넌트 크릭 북부에는 엘리옷(Elliott)과 뉴캐슬 워터스 디스커버리 트레일(Newcastle Waters Discovery Trail)이 있습니다. 몇몇은 4륜구동 자동차 전용인 이 멋진 도로망은 주민들과 2차세계대전의 흔적들로 가득한 대규모 우목장과 아웃백 펍 등으로 가는 주 고속도로에서 갈라집니다. 스튜어트(Stuart)와 카펜타리아(Carpentaria) 고속도로의 합류지점에 있는 길가의 여관에서 하룻밤을 묵거나, 노던 테리토리에서 가장 오래된 펍 주변에 만들어진 작은 마을 데일리 워터스(Daly Waters)까지 계속 이동합니다.
유서 깊은 개척마을인 캐더린에 도착하기 전, 데일리 강(Daly River)의 온천 연못인 마타란카(Mataranka)에 들릅니다. 캐서린 협곡, 인상적인 단층애, 그리고 폭포로 이루어진 절경들을 모두 간직한 니트밀룩 국립공원을 방문해보세요. 협곡의 절벽과 눈부신 백사장을 걷거나 카누, 보트 크루즈 또는 헬기 항공관광으로 탐험해 볼 수 있습니다. 캐더린의 목가적인 역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1878년 데본셔(Devonshire) 차를 위해 이곳을 찾은 탐험가 알프레드 자일스가 세운 사암 저택 스프링베일 홈스테드(Springvale Homestead)에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된 카카두 국립공원(Kakadu National Park)에 가시려면, 스튜어트 하이웨이(Stuart Highway)에서 파인 크릭(Pine Creek)으로 나옵니다. 부시워킹이나 바라문디 낚시를 가셔도 좋고, 습지대 크루즈를 통해 바다악어를 구경하는 재미도 그만입니다. 카카두 북동쪽에서 꿈의 시대 조상들이 눌랜지 바위(Nourlangie Rock)에 새겨놓은 틈새들을 살펴보시고, 우비르 락(Ubirr Rock)에서는 세계 최고의 X-레이 미술 작품을 감상하세요. 쿨핀 협곡(Koolpin Gorge)이나 아넘 랜드(Arnhem Land) 단층애에서 야영을 합니다. 아니면 애들레이드 강에 위치한 2차세계대전 마을까지 이동해 길가의 여관에서 묵어보세요. 이곳의 전쟁묘지에는1942-43년 공습으로 사망한 군인들이 잠들어 있습니다.
타잔이 금방이라도 튀어나올 것만 같은 풍경의 리치필드 국립공원(Litchfield National Park)에서는 수정같이 맑은 연못에서 수영을 즐기고 요란하게 떨어져 내리는 폭포수를 감상하거나 수천 개에 이르는 높은 흰개미 언덕들을 가까이에서 구경해보세요. 열대우림에서 플로렌스 폭포(Florence Falls) 아래의 깊은 연못까지 걸어간 후, 왕기 폭포(Wangi Falls)의 큰 박쥐 옆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톨머 폭포(Tolmer Falls)에서는 확트인 계곡의 경치를 감상하세요. 티모르 해(Timor Sea)의 경치를 한눈에 감상한 후, 스튜어트 하이웨이를 타고 다윈의 중심으로 이동합니다. 온난한 날씨와 다윈의 여러 야외 페스티벌 및 마켓에서 수많은 음식과 문화가 어우러진 현장을 체험해보세요.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2차세계대전 공습으로 유명한 사이클론 트래시(Cyclone Tracey)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