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한장수 강원도교육감님,영월방문을 환영합니다
작성자 : 김원식 작성일 : 2008-06-04
강원도의 미래인재 양성에 애쓰고 계시는 교육감님께서 영월을 찾아와 주심에 감사드림과 함께 환영의 말씀을 올립니다.
강원도를 넘어서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훌륭한 인재양성에 필요한,영월의 잠재 능력과 장점은 무엇인가를 찾아내기 위해 직접 방문하심에 더더욱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유치원 어린이에서부터 중 고등 청소년`대학생들까지 밝은 내일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시고 계시는 허대영 영월교육감님과 교육청 관계자분들 그리고 일선 학교에서 청소년들과 직접 얼굴을 맞대고 지식과 인성 향상에 애쓰고 계시는 여러 선생님들께도 교육장님께서 격려의 말씀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귀하신 발걸음에 주천초등학교에 큰 선물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미 잘 이해하고 계시리라 봅니다만은, 강원도 교육청이 BTL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실내체육관 건립 관련입니다.
주민과 학생 등 모든 분들이 다목적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실내체육관은 5월26일 착공되어 기초 터파기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가로43M 세로 21M 높이13.5M나 되는 거대한 건물을 설치할 합당한 장소가 마련되지 않아 아파트 5~6층 높이의 13.5M짜리 커다란 건물이 넓은운동장 동쪽에 시작이 되었습니다.
학교 건물전체가 육중한 체육관에 뭍혀 보이게 되고, 겨울철에는 오후가 되어야만 따뜻한 햇빛이 운동장을 비추이게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교육청 소유의 대체부지가 학교용지에 있기는 있으되 추가적인 예산이 들어가기에 기존 넓은 운동장이 3/1정도까지 축소됨에도 불구하고 건립할 수 밖에 없는 강원도 교육청과 영월교육청 그리고 주천초교의 입장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100년을 말하는 교육 못지않게 학교시설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문제는, 현재의 체육관 건립 위치가 어느분이든 현장을 본 이후에는 합당하지 않다는 답변이 나오고 있습니다.
교육당국 그리고 이를 활용하는 지역주민과 어린이 선생님 모두가 만족하면서 아쉬움과 후회없이 "참 잘했다"고 찬사와 환호받는 위치에 건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월방문에 큰 선물을 해 주실것을 기대하면서 한장수 강원도교육감님을 비롯하여 교육관계자 모든분들의 정성과 애쓰심에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08년 6월 4일 영월군 주천면 주천3리2반 1252-10번지. 김원식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