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한항공측으로부터 회신이 와서 올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의견바랍니다.
한중빈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대한항공 스카이패스팀입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월요일 맞이하셨는지요? 휴일이 끼어 회신이 다소 늦어진 점 먼저 사과 드립니다.
항상 저희 대한항공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 드립니다.
먼저, 마일리지 유효기간 적용 방식에 대하여 정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대한항공의 마일리지는 유효기간 내 계좌활동 유무에 관계없이 설정된 5년의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을 시 소멸됩니다. 단, 2008년 6월 30일까지 적립하신 마일리지는 유효기간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마일리지 유효기간 적용 방식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설정된 기간이 지나면 사용되지 않은 마일리지가 소멸되는 방식(MILEAGE VALIDITY)이 있습니다. 이는 주로 아시아계 항공사들에서 채택하고 있으며, 대한항공에서도 동 방식을 도입합니다. 대표적인 항공사에는 일본항공(JAL), 전일본공수(ANA), 싱가폴 항공, 말레이지아 항공, 캐세이 퍼시픽, 루프트한자 등이 있으며 위 항공사들의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주로 2년~3년입니다.
다음으로 설정된 유효기간 이내에 마일리지 적립 또는 보너스 사용 등의 계좌 활동(ACTIVITY)이 있을 시 유효기간이 연장되고, 활동이 없을 시 계좌 자체가 폐쇄되는 방식(ACCOUNT VALIDITY)이 있습니다. 이는 주로 미주와 유럽지역 항공사들에서 채택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항공사로는 어메리칸 항공, 델타항공, 유나이티드 항공, 노스웨스트 항공, 콘티넨탈 항공, 에어프랑스 & KLM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문의하신 마일리지 충당금은 현재까지 누적된 마일리지를 회원들이 미래에 사용할 것을 대비하여 미리 확보해두는 비용이며, ‘마일리지에 재산권적 성격이 없다’는 것과는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마일리지 사용 방법에 대한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 드립니다. 다만, 마일리지 판매나 제3자 양도는 고려하고 있지 않음을 먼저 양해 구하며, 마일리지를 충분히 모아 활용하실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대한항공과 제휴항공사의 풍부한 노선 NETWORK 뿐만 아니라 국내외 신용카드회사, 세계 유명 호텔 체인, 글로벌 렌터카 회사 및 은행, 증권사, 정유사, 통신사, 쇼핑몰 등 국내외 40여개 제휴사와의 마일리지 업무제휴계약을 통하여 대한항공 회원이 마일리지를 손쉽게 적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유효기간내 보너스를 사용하기에 부족한 마일은 제휴마일을 통하여 보충하실 수 있으며, 특히 제휴신용카드를 이용 시 더욱 쉽고 빠르게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리지 유효기간 내에 보너스 사용에 충분한 마일리지를 모으지 못하였을 경우, 직계가족과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보너스로 이용하실 수 있는 ‘가족 마일리지 합산 보너스 제도’를 이용하시면 보너스 이용이 가능하오니, 충분히 활용하시어 알뜰하게 보너스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저희 대한항공을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리며, 이번 제도개정과 더불어 고객님께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얼마 남지않은 2007년 보람차게 마무리하시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기원하며,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항공 여객전략개발부
스카이패스팀 팀장 마원 배상
첫댓글 알맹이 없이 지들 주장만 겁나게 한 회신내용이네요..
예, 너무 속보이는 반응이라서 쩝....
마일리지를 카드사에 유상으로 판매한것인데 카드사에 판(소비자의개인마일리지)것을 못쓰면 항공사는 현금이 고스란히 남는것이지요.요부분은 밝히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