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곤명, 라평, 원양, 석림, 귀주성
❐20년 02월 21일(일요일) 1일차(목요일)
❍19:30 인천공항 미팅(인천공항 1터미널)
공항연락 핸드폰번호 H. 011-9261-5535
N카운터 여행사 공용 데스크 1번 보라투어 피켓 앞
❍22:45 MU2004편으로 인천 국제공항 출발(약 4시간 55분 소요)
❍02:55 곤명 국제공항 도착 후 가이드 미팅
❍곤명
윈난 성의 성도이자, 중국인들이 살고 싶어 하는 도시다. 해발 1,890m에 위치한 고원 도시로, 중국 서남부에서 가장 큰 호수로 꼽히는 뎬츠(滇池)가 도시 남쪽에 자리 잡고 있고, 나머지 삼면은 산이 도시를 포근하게 감싸고 있다. 연평균 기온이 약 18도로 365일 봄 정취를 느낄 수 있다.풍부한 문화유산과 천혜의 자연이 어우러진 최고의 여행지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언제나 봄날씨다.
※ 호텔휴식 휘상 호텔 또는 동급 [준5성급] 식사 기내식
❐20년 02월 21일(일요일) 2일차(금요일)
호텔조식 후
※라평으로 이동(약 4시간 소요)
❍라평
서울의 약 5배 면적에 해당하는 지역이 모두 유채꽃으로 덮여진 장관을 볼 수 있다. 매년 유채꽃 개화시기는 달라지며 대략 2월부터 3월중순 절정을 이룬다.
▶구룡폭포(상행 리프트)
전 세계 최고 면적의 유채꽃 지대로 유명한 라평에서 29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폭포로 2005년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로 선정되었습니다. 매년 2월이 되면 만발한 유채꽃이 주변을 노랗게 물들여 어느 때보다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굵은 대나무로 만든 전통 배를 타고 폭포 가까이 접근도 가능합니다.
▶금계봉
라평의 유채꽃 평원을 내려다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도보로 20분 정도만 올라가면 금계봉 전망대에 도착하게되 라평 최고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채꽃이 만발하면 아름다운 풍광을 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붐비는데 특히 일출과 일몰 시간에는 많은 사진작가들이 방문합니다.
※흥의로 이동(약 1시간 소요)
▶전신마사지90분
식사 조식 : 호텔식 중식 : 현지식 석식 : 한식
호텔 투숙 및 휴식(흥의 몽낙성 호텔 또는 동급 준5성급)
❐20년 02월 21일(일요일) 3일차(토요일)
호텔조식후
❍홍의
▶마령하협곡
길이 74km의 기나긴 길이에 협곡의 높이 약 200미터가 이어지며 80여개의 크고작은 폭포들이 쏟아져 들어갑니다. 특히나 7~8월에는 수량이 풍부하여 협곡을따라 쏟아지는 폭포의 모습이 장관을이룹니다. 그 웅장함이나 아름다움에 비해 관광객이 비교적 적어 조용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만봉호유람
만봉호는 홍의(싱이) 지역에 위치한 길이 120km의 최대 규모의 인공 호수입니다. 수력 발전을 위해 만든 만봉호 내에는 천여 개의 섬이 있으며 중국 5대 담수호입니다. 수많은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어 만봉호라고 이름 지어졌다고 합니다. 7~8월이 되면 수많은 돌 위로 물이 차올라 유람하기 더욱 좋습니다. 만봉호에서의 유람이 대표적인 관광 코스이며, 유람 시간은 대략 1시간이며 베트남의 하롱 베이와 자주 비교되는 지역입니다.
▶만봉림(전동카)
만봉림은 귀주 성 싱이(흥의) 시에 위치해 있으며, 총면적의 2/3에 걸쳐 동서 200km 길이로 길게 만 개의 봉우리가 즐비해 있는 관광지입니다. 만봉림 풍경구는 동봉림과 서봉림으로 구분되는데, 현재 관광객들에게 개방된 풍경구는 강과 봉우리, 소수민족인 부이족이 살고 있는 마을로 이루어진 하오둔진 경내의 서봉림입니다.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5대 봉우리로써 봄 초입에 피는 유채꽃은 그 아름다움을 더해 줍니다.
수 만년 전 바다 속에 오랜시간 잠겨있던 돌들이 지각 변동을 통해 봉우리가 되어 솟아난 이곳은 만개의 봉우리가 있다하여 만봉림이라고 이름지어졌습니다. 실제 봉우리는 2만개가 넘는 엄청난 면적을 자랑하며 싱의시 면적의 약 3분의2를 차지합니다. 이 아름다운 만봉림에서 소수민족 부이족이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만봉림 전동카 관광은 약 2시간이 소요되며 전동카를 타고 조망 포인트에 내려 전경을 감상하고 난 후 마을에 내려와 소소민족 부이족의 평화로운 일상을 보는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루시로이동(약 3시간 소요)
❍루시
▶오자 유황온천욕(수영복 필요)
중국에서 가장 온천 수질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운남성은 한나라 때부터 유명해져 현재까지 전 세계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지역입니다. 일본 료칸식 최고급 럭셔리 스파 리조트인 곤명의 백련온천, 옥룡설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여강의 스파리조트, 산림 속에서 즐기는 천하제일탕 안닝금방산람온천, 천연 자연유황온천인 오자 유황온천 등 온천을 즐기기에 최적의 기후 언제나 봄 날씨인 운남성에서 최고의 온천시설을 즐기며 힐링하세요.
◈주의사항 : 온천 이용 시, 반드시 수영복을 착용해야 합니다.
신체에 밀착되는 수영복으로 남자는 삼각, 여자는 노출이 없는 비키니, 원피스로 지참 부탁드립니다.
◈이용시간 : 10시~22시
◈부대시설 : 실내외 온천탕, 실내외 수영장, 사우나실(무료) / 족욕, 마사지실(유료)
◈온천성분 : 리튬, 나트륨, 스트론튬, 칼슘, 요오드 등 20여 종 양이온 성분과 비소, 아연, 동, 셀렌, 카드뮴 등 음이온 성분
조식 : 호텔식 중식 : 현지식 석식 : 호텔식
호텔 투숙 및 휴식(오자 온천 호텔 또는 동급 [5성급])
❐20년 02월 21일(일요일) 4일차(일요일)
호텔조식후
▶아루구동 동굴
아루구동 동굴은 운남성 곤명에서 160km 정도 떨어진 루시현에 위치한 아시아에서 가장 웅장한 천연 종유동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아루구동은 이족 말로서 '앞에 평탄한 초지가 있는 용동'이라는 뜻으로 대략 2억년 전에 원래 바다였던 곳의 지각이 융기되면서 바닷물이 빠지고 형성된 것입니다. 이 동굴은 지하 카르스트지형으로 석림 경관과 비슷하지만 석림은 지상에 동굴은 지하에 있으며, 아시아에서 제일 아름다운 용동 중 하나입니다.
◈관광시간 : 약 2시간 소요
◈관광경로 : 주차장 도착 후 도보 5분 → 제1동굴 도보 25분 → 제2동굴 도보 5분 / 배 탑승 20분→ 제3동굴 도보 20분 / 리프트 5분 → 제4동굴 도보 20분 / 전동차 10분
※개원으로 이동(약 2시간 소요)
※중식 후 원양으로 이동(약 3시간 30분 소요)
❍원양
▶원양제전, 빠다풍경구(일몰)
중국 운남성 원양에 있는 다락논을 원양제전이라고 하며, 사진작가들에게는 널리 알려져 있는 세계문화유산입니다. 1,300여 년 전부터 일구기 시작한 이곳은 총면적 113km²의 계단식 비탈 논으로 높이는 어른 키 정도로, 계단 개수는 3000층에 달합니다. 낮은 곳은 해발 300~100m 높은 곳은 1000~2000m 사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니족들은 12월부터 벼를 심기 위해 논에 물을 받아두는데, 해발 1900m의 고원지대에서 피어오르는 안개와 일출 일몰 때 햇빛으로 하여금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합니다. 12월 말에서 3월 초 사이가 여행 최적기이며 다의수, 빠다, 노호취 등이 아름다운 풍경구로 유명합니다.
빠다 풍경구는 원양제전 풍경구 중에서 가장 범위가 넓고 다락논의 계단수가 가장 많은 풍경구입니다. 일출이나 일몰 시 황금빛으로 물든 3000여 계단의 다락논은 한 평생 잊지 못할 장면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조식 : 호텔식 중식 : 현지식 석식 : 현지식
호텔 투숙 및 휴식(원양 신운제 호텔 또는 동급 [4성급])
❐20년 02월 21일(일요일) 5일차(월요일)
▶원양제전 다의수 풍경구(일출)
다의수 풍경구는 해발 1900m 원양제전 풍경구 중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전 경사도가 25도~50도 사이로, 비탈에 위치해 있는 이 풍경구는 운해 및 일출 촬영에 가장 적합한 장소로 뽑힙니다.
호텔 조식 후
▶하니족 민속마을
하니족 민속마을은 원양풍경구 내에서 보존이 가장 잘되어 있고 역사가 유구한 민속마을입니다. 마을에는 180여 호의 하니족이 실제로 거주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경이로운 원양제전을 만든 하니족의 생활을 엿보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하니족 전통 집은 버섯 모양을 하고 있으며, 멀리서 바라보면 숲속의 송이버섯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거주로 이동(약 2시간 소요)
❍중식 후 석림으로 이동(약 3시간 소요)
조식 : 호텔식 중식 : 현지식 석식 : 현지식
호텔 투숙 및 휴식(석림 뉴레이크 스파 호텔 또는 동급 [준5성급])
❐20년 02월 21일(일요일) 6일차(화요일)
호텔조식 후
▶석림(전동차)
세계에서 가장 광활한 카르스트 지형으로 꼽히는 석림! 세계 자연유산인 석림은 2억7000만 년 전 바닷속의 바위들이 지상으로 융기되면서 형성된 세계 최대의 카르스트 지형입니다. 돌기둥이 마치 나무줄기처럼 솟아올라 마치 숲 속의 거목과도 같아 돌의 숲, 석림이라는이름이 붙었습니다.
공항으로 이동
조식 : 호텔식 중식 : 현지식 석식 : 기내식
17:05 MU2003편으로곤명 국제공항 출발(약 3시간 40분소요)
21:45 인천국제공항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