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벗! (사)한국수석회는 2024년 2월 24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개최된 회의에는 김영용 이사장, 심수보 중앙회장, 송상희 차기 회장 등 전국에서 8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였으며 장기하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회의는 이재홍 집행위원장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인사말(김영용 이사장, 심수보 중앙회장)이 끝난 후 이사장과 중앙회장이 의장이 되어 2023년 이사회 사업 및 예산 결산 보고, 2023년 중앙회 사업 및 예산 결산 보고, 감사보고, 임원선임, 2024년 이사회 및 중앙회 사업계획 및 예산안 보고, 정관개정의 순으로 안건을 상정하여 의결하였다.
첫번째 안건은 2023 이사회 및 중앙회 사업 및 결산보고로
2023년 이사회 및 중앙회 사업은 2023년 활동 상황을 담은 '아름다운 동행, 행복했던 추억'이라는 영상을 시청한 후 장기하 사무총장이 이사회 예산 결산 보고를, 이재홍 집행위원장은 중앙회 예산 결산 보고를 하였으며 원안대로 인준을 받았다.
정선태 감사는 감사 결과 보고를 통해 세가지를 제안하였는데
첫째, 이사회의 회계 및 업무 처리 내용이 그 어느 때보다 투명하고 적법하게 처리되었기에 이를 책자로 제작, 각 지역회에 배부하여 지역회의 활동자료로 활용하고 한국수석회 역사자료로도 보관하였으면 좋겠다.
둘째, 회계처리를 함에 있어 수입과 지출이 반복되는 사례를 수입결의서, 지출결의서로 분리하여 정리하면 좋겠다.
세째, 중앙회 지출결의서 작성 내용에 있어 지출한 내역이 상세히 밝혀지지 않은 부분들이 있는데 그 내용을 상세히 하여 누구나 지출 내역을 획인,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하기 바란다
두번째 안건은 임원 선임의 건으로 이날 선임, 인준된 이사회 및 중앙회 임원은 아래와 같다.
◎ 이사회
이사장 : 김영용
수석부이사장 : 정성용(경남)
국제부이사장 : 정호영(충남)
부이사장 : 송구식(강원)
중앙이사 : 김성운(광주), 박상근(울산), 김주원(강원)
심의위원장 : 김동환(충북)
심의위원 : 기현일(광주), 홍경옥(경기), 오남수(전북), 김창욱(경남), 이영초(계룡대)
◎ 중앙회
중앙회장 : 송상희
부회장 : 안심원(서울), 강석구(부산), 정규모(경북)
집행위원장 : 박태준(울산)
총무국장 : 이평구(울산)
재무국장 : 정철화(울산)
전시국장 : 김종길(울산)
탐석국장 : 이종(울산)
홍보국장 : 좌경만(울산)
◎ 감사 : 정선태(광주), 이성혁(경북)
세번째 안건은 2024년 이사회 및 중앙회 사업계획 및 예산안 보고로
이사회에서는 이사회 및 정기총회 개최, 올해의 수석인 대상 시상, 학술강연, 홍보활동 강화, 간담회 개최, 경조사 지원 계획을 제시하고 이에 소요되는 예산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으며
중앙회에서는 정기총회 개최, 중앙회장 이취임식, 자연보호 및 탐석대회, 전국수석대전, 석보 제작 등을 제시하였으며 약 8,000여만원의 예산안은 원안대로 가결하였다.
네번째 안건은 정관 개정 내용으로
정관 제20조의 '올해의 수석인상' 명칭을 '올해의 수석인대상'으로
정관 제38조의 경조비 지출에 있어
회원이 사망시에는 현금 20만원과 조화 1점을 지출하기로 개정하였다.
한편 이날 울산지역의 김기현 국회의원이 회의장을 찾아와 수석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수석회에 감사드리며 발전을 기원한다는 인사말을 해 주시었다.
첫댓글 그동안 집안 살림 관리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수석에 대한 열정적인 모습 본받을만 합니다 항상 우러러 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수고많이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