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교통안전 KIT 물품 지원사업
- 작성 : 이부경
지원단에서는 현대자동차 (주)남양연구소 후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경기도내 7개지역 3,800명의 아동들에게 어린이 교통안전 KIT를 나눔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장마철, 우리 아동들의 안전을 위해 시인성이 높은 반사지로 제작되어 우천시 운전자에게 아동의 위치를 환기시키고, 투명한 부분을 통해 아동의 시야를 확보하여 보행중 사고를 예방할수 있는 우산과 책가방등에 열쇠고리 형태로 낮에는 햇빛을 밤에는 전조동을 반사하는 옐로카드를 KIT로 제작하여 나눔했습니다.
이번 나눔은 8개 지역과 함께 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후원처에서 전달을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지원단에서 화성과 평택을 찾아가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비오는 날은 평상시보다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더 많다고 합니다. 빗방울과 흐릿한 날씨 때문에 운전자의 시인성이 낮아지고, 아이들은 우산이 시야를 가려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투명안전우산은 비오는 날에도 아이들의 시야확보를 도와주고, 노란원단과 반사띠를 통해 안전운전과 서행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이번 물품 지원으로 우리 아이들의 교통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할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1월부터 제작을 시작해, 키트로 구성하기 위해 작은것 부터 꼼꼼히 신경써 제작을 요청드려 4월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많은 센터와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어린이교통안전 물품 지원사업'를 통해 다가올 장마철에 우리 친구들의 안전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