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학사 2단계와 텔레마케팅관리사와 유통관리사2급 자격증을 같이 준비하고 있는 많은 애기감자들이 있다. 이런 애기감자들은 빡빡한 시험일정에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 클 것이다. |
그래서 경영학 독학사2단계 마케팅원론, 마케팅조사 과목과 유통관리사2급, 텔레마케팅관리사의 내용이 겹치는
부분을 찾아보았다.
마케팅원론과 유통관리사2급 마케팅원론의 평가영역중 대영역분류에 유통관리는 유통관리사2급의 모든 내용을 아우르는 내용이다. 세부적으로는 도매상, 소매상, 유통경로의 유형, 마케팅 로지스틱스가 일치하는 내용이며, 촉진관리부분에서의 판매촉진과 촉진믹스 구성부분도 유사한 내용이였다. (유통관리사2급은 경영학전공으로 10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고 물류, 유통관련 직종 취업시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다.)
|
마케팅원론과 텔레마케팅관리사 마케팅원론은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모두 담고 있다보니 텔레마케팅관리사와도 많은 부분이 겹쳤다. 대영역 마케팅전략에서 전략적마케팅, 마케팅계획수립, 마케팅관리 부분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PR부분은 텔레마케팅관리사를 공부할 때 핵심내용이며 단골 출제부분이다. (텔레마케팅관리사는 경영학관련학점으로 18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고, 취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다.) |
마케팅조사와 텔레마케팅관리사 마케팅조사과목은 마케팅원론에서 조사부분을 더욱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과목이다. 그래서 텔레마케팅관리사의 분석법과 마케팅 조사의 유형, 마케팅 조사의 주요 조사대상, 마케팅문제의 인식 마케팅 조사모델과 조사정보의 구조 조사에 대한 내용이 많이 겹치게 된다. |
마케팅원론과 마케팅조사 마케팅원론의 조사부분을 마케팅조사에서 다루고 있다. 세부적인 과목이라 좀 더 자세하게 파고 들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마케팅원론에 포함되는 내용이다. 마케팅원론의 마케팅 정보의 관리 영역부분에서 시장정보와 고객통찰력, 마케팅정보의 개발, 마케팅조사, 마케팅정보의 분석과 사용 마케팅조사에서 의의, 유형, 표본조사의 설계, 단순회귀분석, 분산의 분석 내용이 유사하다.
|
뭐야? 이거 겹치는 내용들이 많다!!!
독학사와 자격증을 함께 준비하는 애기감자들이여!
마케팅원론과 마케팅조사 텔레마케팅관리사 유통관리사2급은 유사한 내용이 많은 과목이다.
커리에 독학사2단계 마케팅원론과 마케팅조사는 있는데 자격증이 없거나, 자격증은 있는데 독학사2단계가 없다면
지금 바로 커리수정을 신청하여 동시에 진행해보는 것은 어떤가?
바로가기 - 독학사 2단계 동영상강좌 할인 쿠폰
바로가기 - 독학사+자격증으로 커리수정하기
바로가기 - 독학사 2단계 엄마식 공부방법
첫댓글 ㅋㅋㅋ밑에전진보고 빵터짐
뭐야 이거? 진짜 웃기죠 ㅋㅋㅋㅋ 저도 저거 보고 빵터져서 2~3분은 눈을 못 땠어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여이거.. ㅋㅋㅋ 좋은글 감사합니다 ^^ 공부할때 저부분은 더 공부해야겠어요
ㅎㅎㅎ 열공!
엄마 지금 경영정보론 공부하고 있는데, 이거 사무자동화산업기사랑 비슷한 내용 많은것 같은데요!? 공부 끝내면 비교해서 글 올릴께요!
우선 텔레와 겹치는 마케팅원론, 마케팅조사 위주로 공부하고
텔레실기 끝나고 조직행동론, 인적자원관리 공부하면 좋겠네요^^
네. 그것도 좋죠~ 공부하시다보면 전진처럼 뭐야이거? 하실꺼에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