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진단 검사는 인접한 구조들의 상태평가와 동시에 중앙에서 밖으로 실행된다. 각막, 눈의 외부 chamber와 안구결막(bulbal conjunctiva), 얻어진 자료는 생명체의 주요작용 조직의 상태에 대하여 부가적인 자료를 주고 나타난 신호들은 홍채학적 신호로 반영되는 질병의 발병적 배경자료로 평가를 가능하게 한다.
알려진 증상들은 홍채검사에 의해 얻어지는 정보를 더해주고 그들의 변화의 근원을 발견하는 것을 돕고, 임상진단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가장 적절한 질병적 치료를 선택하도록 한다. 홍채에 인접한 구조들의 시험목적인 진단의 중요성 평가는 모두 얻어진 변화들에 있어 구조적인 것과 염색적(유전적)인 것으로 구분된다.
차례로 그것들은 선천적과 후천적, 국소적-안정과 국소적-불안정 신호로 구분 된다. 더욱이, 구조적/염색체적(유전적) 변화(structural and chromatic changes 들은 다음 단계로 구분 된다. 발생, 발달, 형성, 퇴보, 아래자료들은 이런 접근법에 기초를 둔 것이다.
//
동공과 동공의 반응
(Pupils and pupillary symptoms)
동공은 홍채의 중심에 있고, 원형의 근육으로 이루어져있고, 동공의 가장자리 (pupillary margin)와 경계를 이루며 조절된 빛은 눈의 내부 물질을 통해 흘러간다. 눈의 동공과 동공의 빛반응은 다른 대뇌 구조들의 기능상태의 확실한 반영이다. 이들은 두개내 대외의 신경자극 전달의 수동적 자율적 구성요소들 모두를 결합시키고 눈의 동공운동 시스템은 주뇌활동의 평가에 이해하기 쉽고, 유리하다.
동공의 반사작용(Pupil reflexes)은 많은 신경학적 병의 진단을 하게하고 잘 알려진 신드롬의 한 부분의 역할을 한다. bernard-Horner, Adies's, Argylle, Parinound's 등 동공의 색, 넓이, 모양, 중심위치, 균일성 and 영향인장 반응의 변화는 임상적으로 중요성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