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자동채우기를 할때 내용이 들어 있는 맨 위의 셀을 틀릭한 상태에서 같은 내용으로 채우고자 하는 아래의 빈셀을 다중 선택한 후에 ctrl + D 를 하면 같은 내용으로 채워집니다. 저는 매우 자주 사용하는 팁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빈칸들을 채울 때는 ctrl + R 입니다.
그런데 이런 방식으로 채워야할 셀들이 매우 많을 경우에는 똑같은 방법을 매번 반복해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무식하니 손발이 피곤한 것이었지요.
그러니까 예를 들어 A1에 '엑셀' 이라는 단어가 있고 A11에 '하루에' 라는 단어가 있고 A21에 '하나씩'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그 아래에 9개의 빈 셀들에 같은 내용을 입력해야 한다면 빈칸을 선택하고 ctrl + D 를 하면 되겠지만 이러한 작업을 몇 천 셀씩 채워한다면 매우 피곤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겠죠? ㅎㅎ
이럴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위의 예로 설명을 하자면 1. A1 ~ A30 까지 선택을 합니다. 2. F5 버튼을 누릅니다. 3. 선택 항목 중 '빈칸 (Blank)'를 선택합니다. 4. F2 버튼을 눌러 입력창을 활성화 합니다. 5. A2 셀에 '=A1' 을 입력합니다. 6. ctrl + Enter 을 함께 누릅니다.
그러면 비워져 있던 셀들에 바로 위의 내용들이 쭈~욱 하고 입력이 됩니다. A1 ~ A10 - 엑셀 A11 ~ A20 - 하루에 A21 ~ A30 - 하나씩
다들 한번 해 보세요~ 설명이 부실해 좀 난해하게 느껴지지만 매우 쉽고 유용합니다.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책 사서 보세요 ㅎㅎ 엑셀 데이타 베이스 활용기술 85 - 71 페이지에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용한 팁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는 교보문고에서 ebook으로 사서 보고 있습니다.
첫댓글 이야~
감사요
결국~
신기하네요
좋은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