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태 의원(새누리당, 경북 상주)은 30일 전국시민단체총연합회가 실시한 2012년 모범우수국회의원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모범우수국회의원상 선정 기준으로는 첫째 국회 본회의 및 상임위 회의 등에 출석율이 높은 국회의원, 둘째 우수한 의정활동을 한 국회의원, 셋째 애국심이 투철하고 국민을 바르게 섬기는 국회의원, 넷째 동료 국회의원들에게 존경과 모범이 되는 국회의원, 다섯째 비리, 폭력 등 불미스런 일에 관여되지 않은 국회의원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여야 국회의원 22명이 선정되었다.
김 의원은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으로서 2012년 국정감사에서 합리적인 정책대안제시를 통해 국정감사의 품격을 높인 공헌을 인정받아 국정감사 베스트의원에 선정된 것을 비롯하여 새누리당 농어촌발전포럼 부대표, 김소영 대법관 인사청문회 임시위원장, NATO의원연맹총회 한국대표 단장, 새누리당 인재영입위원회 위원 그리고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직능총괄본부 보훈본부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등 의정활동에 모범을 보여 왔다.
또한 농어업 육성에 필요한 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농어촌특별세법 일부개정법률안’, 귀농어업인의 안정적인 농어촌정착 및 농어촌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귀농어업인 농어촌 정착지원’, 국민에게 국가의 존엄과 자긍심을 심어주고 국가위상을 제고하기 위한 ‘국가상징물 지정 및 선양에 관한 법률안’, 전문연구요원이나 산업기능요원의 불합리한 복무기간처우를 개선하기 위한 ‘병역법 일부개정법률안’, 국가를 위하여 희생한 특수임무수행자와 유족에게 보상금지급 신청기한을 늘려 주기 위한 ‘특수임무수행자 보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 다수의 대표발의를 비롯한 다수의 법안발의를 통해 국가발전은 물론 지역구인 상주의 열악한 농업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법적 근거마련과 재원확보를 위하여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새누리당 경북 상주 당협위원장인 김 의원은 제18대 대선 선거유세기간 동안 지역구에 거주하며 시ㆍ도의원과 읍ㆍ면ㆍ동 협의장 및 선거유세팀과 협동하여 이른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상주 전지역을 돌며 박근혜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였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전국 10만 이상 인구지역 대비 박근혜 후보에 대한 84.4%의 최고 득표율을 얻어 정권재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 |
첫댓글 축하드립니다! 정말 우리 지역 일꾼 잘 뽑았네요!
축하드립니다 선배님
축하 드립니다. 산재되어 있는 상주시의 현안들은 민의의 뜻을 전달하였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점점 살기 어렵다고들 하는데 한번쯤 고민을 해보셨는지요? 그들만의 주고받는 그런것 말고요 보여주기식 행사 말고요
진정 상주을 위하여 무엇을 하였는가가 중요한 문제 인것 같은데요
상주 소시민 민중들의 뜻뜻한 감사패가 더욱 좋았을텐데 앞으로 잘하시겠죠
믿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시민단체연합회에서 시상한 모범국회의원 22명에 우리 상주 김종태 의원님이 포함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 이제부터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 주세요.
동문카페에 스크렙 해 갑니다.
의정활동 열심히 하시는모습 자랑스럽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초심을 잃지 않으시는 모습 보기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