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손님 기부 가게 19호점 "커피마을" 협약 소식
재능기부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처음 손님 기부 가게' 제19호점인 커피마을과 협약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커피마을" 는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4동 라인동산 아파트 상가(106동앞)
에 위치해있으며 전화는 062-433-5800입니다.
커피마을은 이광희 대표님께서 운영하고 계십니다.
이광희 대표님은 라인동산 아파트에 거주하시면서 카페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저희 재능기부센터의 활동에 평소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가 한달 전 카페를 시작하면서 처음손님 기부가게에 동참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을 하시고
가입을 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처음 손님 기부 가게'란 첫 손님이 낸 돈을 그 손님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가게로 첫 손님과 업소가 함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문화입니다.
손님의 경우 자신의 결제금액이 기부된다는 소식에 즐거워하고 그래서 가게를 자주 찾게 되는 장점이 있고 가게의 경우 매일 또는 특정한 기간동안 첫 손님의 매출을 기부함으로서 나눔도 실천하고 하루의 시작을 기분좋게 시작함으로서 영업도 잘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숍, 식당, 분식점, 미용실, 슈퍼, 문구점, 철물점 등 대기업이나 대형 체인점을 제외하고 모든 업소가 참여가 가능합니다.
모금된 금액은 우리지역의 장애인, 독거노인, 긴급지원 대상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업소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원되고 후원한 금액에 대해서는 지출내역을 보고해드립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이 많습니다만 새로운형태의 기부문화인 '처음 손님 기부 가게'에 많은 참여가 있어 행복한 나눔들이 풍성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가입 문의 : 재능기부센터 062-431-0918
박미경 국장 010-8001-0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