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 25일 오후 2시에 한국복지대학교 대강당에서 토지주 및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브레인시티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난 20일 재판부의 소송 조정권고에 대해 경기도가 수용 결정함에 따라 사업 재추진이 가능하게 되어 그간 추진현황 및 향후 진행과정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 500여 명과 김철인 도의원, 이병배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공재광 시장은 “많은 분들이 브레인시티사업은 추진이 어려울 것이라고 했으나 우리는 재추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국ㆍ도ㆍ시의원, 시민들과 함께 긴밀히 협의해 가면서 사업을 알차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들은 “그동안 명품 도시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고통을 감내해 왔다. 10여 년 가까이 참고 기다렸는데 토지보상가가 시가에 못 미치는 상황이 되어서는 안된다”, “경기도시공사의 특수목적법인 참여가 중요하다”는 등의 의견을 내놓았다. 이에 대해 공 시장은 “보상과 관련된 내용은 전담팀과 주민협의체의 의견조율 등의 절차가 필요해 차후 다시 설명회 자리를 마련하겠다. 경기도시공사의 참여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사항으로 남경필 경기도지사에게도 건의된 내용이다”라고 답변했다.
한편, 평택시 주민설명회가 마친 뒤 ‘브레인시티 통합지주협의회·농지대책위’가 주민총회를 열고 앞으로 사업 추진 방향과 보상 협의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김준수 통합지주협의회 위원장은 “화해조정으로 사업 재추진의 기회를 얻었지만 1년이라는 한시적인 기한 안에 추진되는 사업이다”라며 “시행사에서 속도를 내서 사업을 추진하려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민들이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감정평가 등 토지보상과 관련된 절차 및 대응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평택시 도일동 일원 482만5000㎡(146만평)에 조성될 예정인 브레인시티 사업은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개발사업으로 성균관대 캠퍼스와 연구·첨단산업 시설 단지와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2016년 평 택 투 자 정 보
◈ 2020년 평택도시기본계획 재수립
☞삼성고덕산업단지,고덕국제신도시 착공
▷황해경제자유구역 신규배치
▷미군기지이전 2017년 말
▷KTX신평택역사 2017년 초입지등
▷급속히 변화되는 평택시 여건반영
☞2020년 112만명(최소 100만명)목표
▷도시공간구조 설정
▷토지이용계획/공원/녹지계획/기반시설계획/기타등등 마련
☞2018년 인구 70만평 3개구청(평택/송탄/안중)
대도시를 목표로 “도시개발 정비사업” 집중
(2015년 50만명/2018년 70만명 달성 목표)
◈ 고덕국제신도시(고덕국제화계획지구)
☞위치/면적: 평택시 서정동 고덕면
지제동 모곡동 일원 / 13.4㎢(405만평)
☞주택/인구: 54,499세대
(보금자리 14,000호포함) / 134,680인
☞2008년 05월30일: 개발계획승인
☞2012년 10월28일: 실시계획승인
☞2013년 10월25일: 1단계 착공
⇨1단계(서정리역세권 중심)
-서정리역세권중심의 거점개발 및 특화기능(레저,유통)부여
-15,018세대: 최초분양(2017년하반기)
최초입주(2019년 하반기)
⇨2단계(행정타운 중심)
2014년.03월~2020.12월(133만평/23,013세대)
⇨3단계(국제교류특구 중심)
2016.03월~2021.12월(138만평/16,468세대)
주택유형별 공급계획
구 분 | 세대수(호) | 인구수(인) |
공동주택 | 46,009 | 113,444 |
주상복합 | 1,010 | 2,546 |
단독주택 | 3,480 | 8,710 |
외국인전용 | 4,000 | 10,000 |
합 계 | 54,499(세대) | 134,680명 |
⇨ 행정타운 조성은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준비 단계 현재는
기본 방향을 잡아가는 구상 단계임
◈ 고덕신도시에 행정타운 조성
☞2019년 까지: 평택시 행정타운 고덕국제신도시에 조성
(2019년 인구 70만명 3개 구청설치 추진)
☞위치: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지구내 비즈니스 콤플렉스 타운
☞총면적: 11만8천평 ☞청사부지: 2만5천평
☞청사규모: 건축면적 총1만2천평
(본청사 1만평/의회청사 1천5백평 등)
☞사업비: 토지매입비 1천억원 건축비 700억원
◈ 삼성전자 산업단지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일반산업단지)
☞산업단지위치: 평택시 고덕면 일원 395㎡(120만평)
☞고용창출: 3만명☞입주업종: 반도체라인/5대신수종사업
(태양전기,자동차용 전지,LED,바이오제약,의료기기)
☞2012년 9월: 산업단지 조성공사(철거작업 시작)
☞2013년 3월: 토목공사(3,000억대)업체선정/
조달청에 업체선정 의뢰(1월)
☞2013년 3월 8일: 시공사 선정(조달청 건설공사 입찰)
※고덕일반산업단지 부지조성공사
1공구(383억원)/2공구(367억원)
☞2013년 5월14일: 삼성전자산업단지 기공식
(조성비 1조1천192억원)
☞2013년 12월~2014년 초: 폐수종말처리장/용수공급시설
/산단지원도로 설치공사 입찰 시공사 선정
※건축 등 나머지 공사도 경쟁입찰방식으로 사업자 결정
☞2015년 말: 준공(부지조성공사)
※2014년09월06일: 조기가동을 위한 투자 및 지원협약식
☞2016년 하반기: 첨단 반도체라인 1기 조기착공 약 24만평
☞2017년 하반기 중 일부 조정가동 예정
☞2018년 상반기: 반도체라인 전체가동
◈ LG전자 산업단지(진위 2산업단지)
☞산업단지 위치: 진위면 가곡리 일원265만㎡(당초계획80만평)
☞입주업종: 미래성장동력 사업 R&D
▷생산단지(태양열,LED조명,수처리시설 등)
☞고용창출:2만5천명
☞2012년 10월: LG디지털파크(약4만평)착공/2015년말 준공
☞2013년 7월15일: 진위 2산업단지변경계획안 제출
(30만평으로 축소) 총사업비: 약 5천39억원
▷사업기간:2012. 1~2017.12▷사업시행사: 평택도시공사
유치업종: 산업용 냉동공조설비,조명산업 등
미래신수종산업과 고부가가치 전자제품관련(LG전자)
☞2013년11월05일: 진위 2산업단지 계획승인고시
(경기도고시 제2013-369호)☞2013년12월31일:
보상계획 공고(평택도시공사 공고 제2013-50호)
☞2014년 4월부터: 보상시작
☞2015년 1월: 진위2 산업단지 조성공사 착공
(사업면적 983,126㎡ 약30만평)☞2017년12월: 준공
LG산단(진위2산단): LG산단30만평+확장
약4만평(LG디지털파크)+기존17만평=총51만평
◈ 평택항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 63만평▷한중지구 40만평
▷현덕지구 70만평 등 173만평 규모 새롭게 조정 및 신규배치
☞개발사업은 2020년까지 단계적 추진
☞업종은 자동차부품▷전자정보산업▷유통▷물류
향후 평택항 배후 및 서부지역 발전의 중심측 역할 수행
⇨ 포승지구
☞2013년 9월: 포승지구(63만평 공영개발)
☞2013년10월: 보상비1,400억 공사채발행(총3,737억원)
☞경기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 공동개발
☞2013년03월12일: 안행부
포승지구산업단지개발 공사채발행 승인
☞2013년07월: 실시계획 승인
☞2013년10월18일: 포승지구
토지 등 보상계획공고
☞2014년05월05일: 2,000억 규모의
공사채 발생 승인(안전행정부)
☞추진계획: 2014년06월11일~08월11일:
보상계약 체결(절차이행후 보상금지급)
▷2015년07월: 부지조성공사 착공
▷2018년12월 말:사업준공 목표
⇨ 한중지구
☞2013년05월07일: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한중지구 지정해제 결정
☞2013년05월09일: 경기도에 지구해제 신청 건의
☞2013년 6월초: 산업통상부에 지구해제 신청
☞2013년08월08일: 산업통상부 지구해제 의결
(제60차 경자구역위원회)
⇨ 현덕지구
☞2013년04월16일: 중소기업중앙회 사업참여 포기
☞2013년04월22일: 현덕지구 새로운
사업시행사 모집공고
(황해경제자유구역청 공고 제2013-5호(2013.4.22)
☞2013년06월23일: 카지노
▷호텔관광단지조성 사업제안서 자격요건
검토 결과 자격미달 제안서 반려
☞2013년11월08일: 현덕지구개발사업시행사
선정(재)모집공고
☞2013년11월28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14년01월13일: 사업자 지정 및 기본협약체결:
사업시행사 중국성개발(주)
-부동산개발업체: 역근투자유한공사50%
▷한국개인투자자:30%▷중국개인투자자:20%
-총사업비: 7,519억원 -보상비: 2,882억원
-조성비 3,499억원 기타 1,138억원
-개발내용: 중국교류중심 물류, 유통시설,
상업업무시설,호텔,대형아웃렛
용도로 토지개발 분양
-개발계획 변경안: 부지 56만㎡ 쇼핑관광단지
“차이나캐슬”(가칭)조성
-추진계획: 2015년 초: 500억원 투자
(역근그룹 자기자본)▷
2015년 상반기: 토지보상 실시▷2020년: 완공목표
☞2014년12월19일:
개발계획 변경안 심의통과(산업통상자원부)
그 외 안중읍(27만평),현화지구(28만평),화양지구(84만평),
송담지구(20평),인광지구(16평)
◈ 평택.당진항 국제여객부두 2018년까지 신설
☞국제여객선부두: 내항 동쪽부두 3만톤급 4
개의 선석과 1만299㎡의 여객터미널
☞사업비: 1,591억원 ☞사업방식:
BTO(Bulld-Transfer-Operate)수익형 민자사업
☞민간투자사업자 모집공고: 2013년08월13부터~
90일간(민간투자 참여자 없음)
☞2014년 초에 기재부와 논의: 민자재정사업 여부 결정
☞2015년 상반기 착공: 총사업비
1,591억원 건설기간 3년6개월 소유
☞2015년 국제여객터미널 실시 설계비 국비 34억원 확보
◈ 수도권고속철도(평택KTX:지제역)
☞구간: 수서~평택 61.1Km(90% 지하화
☞2011년06월28일: 기공식
☞2013년03월28일: 4공구 관통식
(용인 기흥구~화성 동탄면)
⇨2013년 7월 중 현재 전체공정률 32.1%완료
☞2013년07월04일: 안행부 2차 중앙투융자심사
사업분담계획 적정판결
(국비20%,철도공사30%,경기도.평택시25%)
☞2013년09월: 신평택역사 기본설계 및 실시계획
☞2014년06월13일: 수서역사 신축공사 입찰
☞2014년08월: 수서역사 착공(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8,556㎡ 공사기간 24개월)
☞2014년10월: 신평택역(가칭) 착공(543억원)
2층 선상역사,2홈6선규모,주차장300면,
각종지원시설,연면적1,160평)
☞2015년: 광역복합환승센터 착공(180억원)
☞2016년말: 신평택역사 완공
☞2016년12월 말: 수서~평택구간 완공
☞2016년 하반기 이후 개통: 운행시간(2개노선)/
경부선(수서~부산),호남선(수서~목포)
☞복합 환승센터 건립 ⇨ KTX개통시기에 맞춰 추진
(KTX,국철,전철,시내.외 버스,택시)
⇨ 복합 여객터미널 설치: 여주와 안성등 인근도시에서
신평택역과 고덕국제신도시
연결 시내.외 버스노선 신설 확충
⇨ BRT 노선 구측: 안성IC~소사벌택지지구~
신평택역 복합 환승센터 고속도로에서
신평택역에 접근할 수 있는 시외버스
노선과의 연계성 극대화
◈ KTX 신평택역(지제역)역세권 조성사업
☞역세권조성사업: 약86만평
(지제역 일원 시가화예정용지 42만3천5백평과
함께 추가로 44만7천평 확보)
☞평택 지제역: 유동인구 5만명규모의
대규모 역세권으로 탈바꿈
☞지역내 삼성,LG전자 산단입주 등 급격한
지역여건변화에 따라
2011년 6월부터 도시기본계획 재수립 용역착수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2020 평택도시기본계획 변경안”을 수립 조만간
주민공청회를 거쳐 확정발표 예정
◈ 도일동 브레인시티(성균관대학)
☞2013년08월08일: 금융주관사 현장실사
☞2013년10월22일: 법률(금융)자문추진
☞2013년12월24일: 산업단지계획(변경)
승인 신청서 제출(사업기간 1년 연장)
☞2013년12월20일: 산업단지계획(변경)
승인 신청 거부결정
☞2014년01월02일: 브레인시티사업 승인취소 보류
☞2014년04월11일:
평택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지정해제
⇨경기도 고시 제2014-97호(2014. 4.11)
평택브레인시티일반산업단지 지정해제
⇨경기도 고시 제2014-98호(2014. 4.11)
평택브레인시티일반산업단지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승인취소,사업시행사 지정
☞브레인시티일반산업단지 해제사유
⇨산업단지 개발계획 및 시행계획대로
사업 미시행사업구도 미확정, 사업추진을 위한
자금 미확보,계획기간내 준공 지난(持難)
⇨사업승인후 2년이 경과한 후에도 토지소유권
100분의 30 미확보토지 등의 보상을 위한
보상계획 공고절차 미 이행, 토지소유권 미확보
⇨사정이 변경되어 산업단지개발사업의 계속 시행 불가
산업단지계획 승인 취소,사업시행자 지정 취소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법률
제36조의 규정에 의한 용도지역 환원
☞법원에서 평택브레인시티 사업취소
집행정지 처분(2014. 6. 3)
⇨브레인시티(주) 집행정지신청 취소소송→경기도
⇨법원판결(2014. 6. 3): 사건 판결 선고 때까지
효력정지(수원지방법원 제3행정부)
→집행정지 결정: 판결선고할 때까지
사업시행자 지위 그대로 보존
→브레인시티 사업 당초 계획대로 추진 가능
(성균관대학교 신캠퍼스 유치등 포함)
→경기도지사와 평택시장 당선인이 선거과정에서
사업을 재추진 약속 평택시 주요
현안사업으로 검토
→브레인시티 사업 당초 계획대로 추진 가능
(성균관대학교 신캠퍼스 유치등 포함)
→브레인시티개발㈜가 재판부에 제출한
주요 사업변경안은 크게 네 가지로
▲개발방식 변경, ▲사업시행자 변경,
▲재원확보 방안 마련, ▲사업성 개선
-2016년 6월20일 경기도 평택 브레인시티 사업
재판부 조정 권고안 수용 결정 발표
→ 사업변경안이 차질없이 진행되면 내년 6월 토지보상
2018년 착공 2021년말 준공될 예정이다
◈ 평택 미군기지이전
(K-6미군부대 ⇔ K-55오산미군비행장)
☞2015년 말까지: 용산기지 이전 완료
☞2016년 말까지: 미2사단 이전 완료
⇨전국 50여개 미군기지 중 90%가
2016년까지 평택기지로 이전
⇨미군가족임대주택 건설(삼성물상):
미군기지내 50~70vd형 가족숙소 아파트
41개동, 2,427세대 건설
☞2010년12월17일: 미군기지 진입 철도건설 기공식
(평택역~숙성리~K-6)1.5Km 2014년
☞2011년09월02일: 초등학교,고등학교 착공 예정
900억원, 학생 1,700명 수용
2013년06월 완공,용산학교시설 단계적 이전
⇨2012년 12월 대대급 첫 이전: 의정부
캠프 스탠리 304 통신대대(800여명)
평택 캠프 험프리스로 이전
☞2012년11월07일: 병원,치과건물 기공식(예산 1,700억원)
☞2013년06월: 미군기지 이전사업 진척도 55%
☞2013년07월18일:
미국한국사령부(KORCOM)작전센터 기공식
(연면적 약1만평 850명 근무)
☞2013년12월: 미군기지 이전사업 진척도 62%
⇨미군기지건설 57프로젝트중 34개 착공 건설중
☞2014년: 사업추진율 목표 80%
올해 14개 프로젝트 추가 착공
☞2014년04월07일: 미2사단본부건물 기공식
☞2013년09울 현재: 공사진도 72%
☞2015년 말: 미군기지확정공사 완료
※주한미군 배후도시 건설
⇨ 특별법을 적용해 빠른 시일 내에 건설 예정
⇨ 배후도시는 미군과 가족.노동자 등 인구
5만여명을 수용하는 신도시 형태로 건설
⇨ 서울 이태원 상권도 이전해 오는 것으로 알려짐
◈ 평택민간제안 도시개발사업
(17개 사업지구:9,857,830㎡(약300만평/65,102세대)
☞현촌지구: 2014년 상반기 분양(2015.3입주)
☞안정지구: 2014년 분양
☞세교지구: 2016년03월 착공
☞신흥지구: 2016년 상반기 착공
☞지제세교지구: 2016년 상반기 착공
☞모산.영신.동삭.동삭.세교.소사2.용죽.가재: 환지계획수립중
☞화양지구: 실시계획인가
☞소사3.동삭2: 실시계획인가신청준비중
☞통복(고평).인광1지구: 조합설립준비중
※2013년에는 민간제안도시개발사업이
조기착공 될 수 있도록 행정력 집중
18개 사업지구에서 장기지연 지구 특별관리 및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집중 관리
◈ 평택호 순환자전거 도로
☞규모: 총 45Km 폭 4m~7m
☞1단계공사완료: 창내리~신왕리 12Km 구간
(지난해 7Km 개설,올해 나머지 5Km연결)
☞평택호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단지내 6Km를 포함,제방을
따라서 평택호를 한바퀴 도는
자전거 순환코스 완성 예정
☞산책로 평택항마라톤코스
수상레포츠 레저명소로 활용예정
◈ 아산만방조제 배수갑문 확장공사
☞아산호 주변 농경지 및 주택의 침수예방과 기타
홍수피해 경감대책, 유역의 홍수관리
능력 증대,평택호 관광단지와 연계한 관광자원으로써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역경제에
이바지 하고자 본 아산만 방조제 배수갑문 확장사업 추친
☞사업명: 아산만 방조제 배수갑문 확장사업
☞위치: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충남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 일원
☞사업시행자: 한국농어촌공사
☞주요사업내용 ▷사업기간: 2008년~2013년(6년)
▷소유시간:1,058억원 ▷사업규모:1단계 사업
▶배수갑문 22.0m(폭)x10.6m(높이)x8련(Roller gate,1열,3방지수)
→통선문 7.0m(폭)x10.6m(높이)x2조(Roller,3방지수)
2단계사업▶취부배수로 준설→해상매립
◈ 평택시 광역교통망
◈ 포승~평택 사업철도
☞2010년 12월: 포승~평택 철도공사
미군부대인입선 기공식
☞2014년: 1단계공사 완료예정(평택역~숙성 13.9Km)
미군기지이전 수송로 조기확보
☞2018년: 2단계 공사 완료(숙성~안중 8.3Km)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과 연계
☞2019년: 3단계공사 완료(안중~포승 8.1Km)
평택항 개항전
⇨1공구: 미군기지 진입 철도(평택역~숙성리~k6)
→2014년11월: 궤도공사 완료
→2015년02월말 공사 완료(4개월간 시범운행)
→2015년06월말 정식 개통
◈ 평택호 횡단도로
☞구간: 포승읍 신영리~팽성읍 본정리
신설구간 11.69Km 왕복4차선
☞구조물계획: 교량 7개소(1,600m),
터널 1개소(415m), 교차로 9개소
(입체교차 2개,평면교차 7개)
☞시행사: 평택시 ☞사업비: 2,495억원
☞2011년: 보상시작
☞2013년02월: 환경영향평가서 협의완료
☞2013년06월: 1-2공구 5.1Km착공
☞2014년 초: 2공구 4.39Km
대안구간(신왕리~본정리) 착공
☞2017년12월: 준공
◈ 평택청북~아산연인도로건설
☞구간: 평택청북~아산연인
17.2Km 6차선(평택대교1.21Km)
☞2009년: 착공 ☞2014년09월: 준공
◈ 고덕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년 앞당겨 추친
☞2018년 예정된 고덕 국제화
계획지구 준공과 2015년인
삼성산업단지 입주 시기가 달라 교통체중 유려
☞경기도와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LH)공사
“고덕 국제화 계획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변경”
합의(2013년01월17일)
☞2017년까지 도로 4곳과 접속시설 1곳 조기 추진
사업비 5,941억원 조기투입
▶고덕산업단지~국도38호선 신설 1.6Km 6차선
▶고덕산업단지~국도1호선 신설 0.5Km 4차선
▶평택 음성고속도로 IC 신설 1식
▶고덕산업단지~ 국도1호선,지제역
연결도로 신설 3.6Km 4~6차선
▶국도 38호선 확장(오성IC~지방도315호선)
6.4Km 4~6차선
◈평택 동부고속화도로 건설
☞사업의 개요 사업자: 평택 동부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위치: 시점→평택시 죽백동 일원, 종점
→평택시 진위면 갈곶리 일원
규모: 연장(15.35Km),폭원(B=20m 4차선),
설계속도(본선:90Km/h)
기간: 2015년~2018년
개통: 2019년 시행사/승인권자:
(가칭)평택동부새길주식회사/평택시
◈ 국도38호선 우회도로 신설/
국도1,39호선 확장
☞2012년02월27일: 제3차 국도,
국가지원지방도건설 5개년계획 고시(국토해양부)
☞평택지역내 국도1호,38호,39호 등 3개
노선,4개구간 15.2Km에 대한 도로확장 또는
대체우회도로 건설계획 확정
구 분 | 노선번호 | 구 간 명 | 사업연장(Km) | 사업내용 |
1 | 평택~오산 | 1.8 | 6차선 확장 | |
신설 및 확장 | 38 | 안성공동~대덕 | 3.7 | 6차선 확장 |
39 | 청북IC~요당IC | 3.8 | 6차선 확장 | |
국 도 대 체 | 평택시 | 평택~오성 | 5.6 | 4차선 신설 |
우 회 도 로 | 평택시 | 평택~포승 | 4.0 | 4차선 신설 |
<국도38호선 우회도로신설> 고덕면 동고리~현덕면 인광리 2개구간 9.6Km 4차로 신설
<국도39호선 확장> 청북IC~요당IC 3.8Km 6차로 확장
<국도1호선 확장> 신리(송탄육교)~진위역 1.8Km 6차로 확장
<국도38호선 확장> 공도산업단지~대덕면 중앙대 3.7Km 6차로 확장
◈ 제2서해안고속도로
☞구간: 시흥~부여 4~6차선
☞2008년 3월: 착공
☞2013년 3월31일: 1단계 개통(시흥~평택)
42.6Km 4~6차선 민자
☞서평택JCT~서평택 0.3Km 6차선
→8차선 확정공사 3월달 발주 5월달 착공
☞2020년: 개통
※제2서해안 고속도로는 당신을 거치지 않고 경기도
시화공단인근인 월곶 분기점에서
예산지역까지 쭉 뻔어 내려오기 때문에
시간단축 효과예상
◈ 서해안 복선전철
☞서해선 복선전철사업: 2015년 4월 착공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
→구간: 충남 홍성~경기 화성 송산 89.2Km
→정차역 8개: 송산역(화성)~향남역(화성)
~안중역(평택)~인주역(아산)~합덕역(당진)
~예산삽교역(장래신설역)~홍성역(장항선 환승역)
→운행열차: 6량 고속형 급행열차(ITX-EMU180)검토중
→총 사업비: 3조8280억원 대규모
사회간접자본(SOC)사업
☞추친내용
→2012년: 설계완료(지금까지 예산 미확보로 착공지연)
→2015년 1월중: 입찰공사
→2015년 4월 중: 착공
→2018년 말: 완공예상
→2019년 : 개통예정
◈ 평택~안성선 도시철도(경전철)
☞사업명: 경기도 10개년 도시철도기본계획
(평택~안성선 등 9개노선)
☞사업기간: 2011년~2020년(10년 단위 중장기계획)
☞평택안성선: 32.5Km
☞노면전철방식(트램)으로 설계 예정(상업비: 1조3,929억원)
☞공람 및 사전환경성검토(안) 주민설명회(2012년 9월)
☞도시철도 기본계획 승인 요청:
2012년01월 경기도→국토해양부
☞경기도 10개년 도시철도 기본계획 안건
의결(2013.06월24일):
국토교통부 국토교통위원회
→평택안성선 우선순위 7위
(경기도 연구용역 B/C값 0.86)
→노선별 예비 타당성조사
☞B/C값(경제성과 비영편익) 1점 이상 되어야,
그 결과에 따라 순차적인 시행 여부가 가려질 예정
☞국가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동탄1호선,
광명시시흥선,동탄2호선,파주선 등의 시행 우선 검토
☞도시철도(경전철)건설비
→재정사업: 국가와 지자체가 60%대40%의 비율로 부담
→민간투자사업: 민간사업비 50%,국비18%,
지방비12%,개발부담금 20%등으로 조달
금호부동산공인중개사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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