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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파리 재앙(출애굽기 8장 16~32절) - 유출병이란
여호와 하나님은 아론의 지팡이가 요술사들의 지팡이를 삼킨
복음의 말씀을 믿지 않으면 심판을 받는다는 의미로
첫째 재앙인 나일강 물이 피로 변하는 재앙을 통하여
말씀해 주셨고
이 말씀을 듣고도 복음의 말씀인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을
알려는 마음으로 신앙생활을 하지 않는다면
거짓말하는 영을 받은 자들이 전하는
다른 복음의 말씀을 듣고 따르도록 그대로 둠으로
결국 심판을 받게 하신다는 의미가
둘째 재앙인 개구리 재앙인 것입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이 신앙생활을 하는 목적이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을 알고 구원받으려는 마음으로
모든 성경을 예수님에 대하여 자세히 풀어 주는
말씀만 듣고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우리가 입고 있는 예수님의 옷을 벗지 않는
자들이 되어 생명을 얻게 된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다른 것을 얻을 목적으로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며 신앙생활을 한다면
개구리를 만나 점점 생명을 잃어가게 되고
결국 지옥불의 심판을 받게 된다는 의미로
오늘 본문부터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말씀드릴 것은
바로에게 어떠한 재앙을 내려도
이스라엘 백성을 보내주지 않는 말씀을 통하여
저와 여러분은 오직 복음의 말씀만 듣고 먹어야만
믿음에 이르게 되어 사탄의 노예에서 해방되어
구원받을 수 있다는 것을 말씀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기억하시고 본문 16~17절을 보면 ....
출8:16 <셋째 재앙 : 티끌이 이가 되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아론에게 명령하기를
네 지팡이를 들어 땅의 티끌을 치라 하라
그것이 애굽 온 땅에서 이가 되리라
출8:17 그들이 그대로 행할새 아론이 지팡이를 잡고
손을 들어 땅의 티끌을 치매 애굽 온 땅의
티끌이 다 이가 되어 사람과 가축에게 오르니
티끌이 이가 되어 사람과 가축에게 오르게 한다는 것인데
이는 피를 빨아먹고 사는 아주 작은 벌레입니다.
그리고 넷째 재앙인 파리 재앙도 동일한 의미인데
본문 8장 21절을 보면 ....
출8:21 네가 만일 내 백성을 보내지 아니하면
내가 너와 네 신하와 네 백성과 네 집들에 파리 떼를 보내리니
애굽 사람의 집집에 파리 떼가 가득할 것이며
그들이 사는 땅에도 그러하리라
여기서 파리는 피를 빨아 먹는 흡혈 파리인 체체 파리를 말하는데
일반 파리의 2~3배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사람과 짐승의 피를 빨아먹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이 재앙과 파리 재앙의 의미는
생명을 상징하는 피를 빨아 먹는다는 것으로
개구리가 전하는 더러운 말씀을 따르고 있으면
우리의 생명은 서서히 잃게 된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으로
다른 복음을 진리의 말씀으로 받아드리기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진리의 말씀을 들어도
점점 받아드리기 어려워진다는 것을 모형하는 말씀입니다.
즉 개구리와 같은 거짓 선지자들은 나도 모르게 나의 소중한
생명을 상징하는 피를 빨아 먹는 자들이라는 것으로
이와 파리와(흡혈파리) 같은 자들이라는 뜻입니다.
그럼 피는 무엇을 말하는지
레위기 17장 14절을 보면 ....
레17:14 모든 생물은 그 피가 생명과 일체라
그러므로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어떤 육체의 피든지 먹지 말라 하였나니
모든 육체의 생명은 그것의 피인즉
그 피를 먹는 모든 자는 끊어지리라
피는 생명과 같은 것으로
피가 없이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육체의 피든지 먹지 말라는 것은
구약에서 드리는 제사로는
우리의 생명을 살리지 못한다는 뜻으로
성막의 제단을 통하여 드리는 제사는
십자가의 모형과 그림자에 불과하여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히브리서 10장 4~5절을 보면 ....
히10:4 이는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함이라
히10:5 그러므로 주께서 세상에 임하실 때에 이르시되
하나님이 제사와 예물을 원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나를 위하여 한 몸을 예비하셨도다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하지 못하므로
한 몸인 십자가를 예비했다는 것으로
창세기 3장 15절의 말씀대로 여자의 후손으로
예수님을 보내어 저와 여러분을 구원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나의 살과 피를 먹어야
생명을 얻는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요6:5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요6:54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인자의 살과 피는 두루마리 책에(성경에)
기록된 말씀대로 오셔서 기록된 말씀을
십자가에서 다 이루어 주신 예수님을 말하는데
이것이 복음의 말씀으로 이 복음의 말씀을 먹어야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알게 되고
믿게 되어 구원받는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개구리와 같은 거짓 선지자들은
우리의 마음의 눈을 십자가로 향하게 하지 않고
이 땅의 것을 바라보게 하려고 십자가에
누룩과 꿀을 넣어 전하므로 땅의 것을 먹게 하여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지 못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로 개구리와 같은 자들이 전하는
다른 복음을 따르고 있으면
피와 같은 소중한 생명을 자신도 모르게
조금씩 조금씩 잃어가게 된다는 의미로
이와 파리 재앙을 통하여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이와 파리 재앙과 같이 생명과 같은
피를 잃어가는 모습을 성경은 무엇이라 말하는지
레위기 15장을 봅니다.
레15:1 <몸에 유출병이 있으면>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레15:2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누구든지 그의 몸에 유출병이 있으면
그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부정한 자라
유출병은 이와 파리가 피를 빨아먹는 것과 같이
피를 몸 밖으로 흘려 보내는 병을 말하는데
유출병이라는 것은
개구리와 같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의
말을 따르는 자들을 비유로 말씀하는 것으로
소중한 생명을 잃어가고 있음을 말합니다.
그래서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으로 부정한 자라 말하는 것입니다.
레15:3 그의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부정함이 이러하니
곧 그의 몸에서 흘러 나오든지
그의 몸에서 흘러 나오는 것이 막혔든지 부정한즉
레15:4 유출병 있는 자가 눕는 침상은 다 부정하고
그가 앉았던 자리도 다 부정하니
레15:5 그의 침상에 접촉하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유출병자와 접촉하면 부정하다는 것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의 말을 들어도 부정하다는 뜻이며
이들은 저녁까지 부정하다는 것은 복음의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영접할 때까지 부정하다는 뜻입니다.
이어지는 6~8절도 동일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레15:6 유출병이 있는 자가 앉았던 자리에 앉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씻을 것이요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레15:7 유출병이 있는 자의 몸에 접촉하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레15:8 유출병이 있는 자가 정한 자에게 침을 뱉으면
정한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하리라
이처럼 피를 흘리거나 나오던 피가 막혀도,
그리고 접촉만 해도 부정하다는 것은
다른 복음을 따르면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자들이 생명을 얻기 위해서는
요술사들의 지팡이를 삼킨 아론의 지팡이인
복음의 말씀만(예수님의 살과 피, 메시아 언약)
먹어야 생명을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말씀에 이어서 레위기 16장은
유출병자와 같이 다른 복음을 따르고 있는
저와 여러분을 정결케 하려고 예수님이 오셔서
십자가에서 모든 죄를 대속해 주신다는 의미로
대속죄일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을 이루어 주시려고 예수님은 오셨는데
이 사실을 잘 알고 있는 혈루증에(유출병에) 걸린 여자는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지길 간절히 원했던 것입니다.
마태복음 9장 20~22절을 보면 ....
마9:20 열두 해 동안이나 혈루증으로 앓는 여자가
예수의 뒤로 와서 그 겉옷 가를 만지니
마9:21 이는 제 마음에
그 겉옷만 만져도 구원을 받겠다 함이라
마9:22 예수께서 돌이켜 그를 보시며 이르시되
딸아 안심하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하시니
여자가 그 즉시 구원을 받으니라
혈루증은 피가 멈추지 않는 유출병자를 말하는데
본문에서 이와 파리가 피를 빨아먹는 모습을 말하며
예수님의 겉옷은 창세기 3장 21절에
아담과 하와의 부끄러움을 가려 주시기 위하여 입혀준
가죽옷을 말하는데
예수님의 살과 피인 복음의 말씀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유출병자인 여자는(교회인 저와 여러분)
예수님의 살과 피인 복음의 말씀을 먹으면
생명을 얻는다는 말씀을 믿고 예수님의 겉옷을 만진 것이며
이러한 믿음을 가진 여자는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았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도 이러한 믿음을 가져야만
유출병을 치료받아 구원받음을 잊지 마시고
나의 생명을 조금씩 빼앗아 가고 있는 개구리와 같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의 말을 따르지 않길 바라며
오직 메시아 언약의 말씀을 십자가를 통하여
다 이루어 주신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어
혈루증에 걸린 여자처럼 생명을 얻는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문 18절을 보면 ....
출8:18 요술사들도 자기 요술로 그같이 행하여
이를 생기게 하려 하였으나 못 하였고
이가 사람과 가축에게 생긴지라
애굽의 요술사들은 이를 생기지 못하게 했다는 것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은 진리의 말씀을 알지 못하므로
무엇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것인지 모른다는 뜻이며
하나님만(복음의 말씀을 아는 자만) 아신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본문 22~23절을 보면 ....
출8:22 그 날에 나는 내 백성이 거주하는 고센 땅을 구별하여
그 곳에는 파리가 없게 하리니 이로 말미암아
이 땅에서 내가 여호와인 줄을 네가 알게 될 것이라
출8:23 내가 내 백성과 네 백성 사이를 구별하리니
내일 이 표징이 있으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고
애굽 땅과 고센 땅을 구별하신다고 말하는데 ....
고센은 격렬하게 퍼붓다는 어근에서 나온 비가 오다,
비가 오게 하다라는 뜻을 가진 (가샴)이라는 단어에서 기원된
고센이라는 지역 명칭으로 기근이 없는 곳임을 말하는데
고센 땅은 진리의 말씀이 풍부한 곳이므로
진리의 말씀을 먹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은
생명을 잃지 않게 된다는(유출병자가 아님을 말함) 의미인 것입니다.
그래서 애굽으로 내려간 이스라엘 백성을
진리의 말씀이 풍부하여 기근이 없는
고센 땅에 거하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내 백성과 사탄의 백성을 구별하는 모습을
에스겔서 9장은 이렇게 표현합니다.
겔9:1 <예루살렘을 향하여 분노를 쏟으시다>
또 그가 큰 소리로 내 귀에 외쳐 이르시되
이 성읍을 관할하는 자들이 각기 죽이는 무기를
손에 들고 나아오게 하라 하시더라
겔9:2 내가 보니 여섯 사람이 북향한 윗문 길로부터 오는데
각 사람의 손에 죽이는 무기를 잡았고
그 중의 한 사람은 가는 베 옷을 입고 허리에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찼더라 그들이 들어와서 놋 제단 곁에 서더라
죽이는 무기를 잡고 있는 여섯 사람은
짐승과(개구리) 같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을 말하며
가는 베 옷을 입고 허리에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찼다는 것은
오늘 본문에 고센 땅을 구별하는 것처럼
하나님 백성을 구별하는 자를 말합니다.
겔9:3 그룹에 머물러 있던 이스라엘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 문지방에 이르더니 여호와께서
그 가는 베 옷을 입고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찬 사람을 불러
겔9:4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에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를 그리라
탄식하며 우는 자는 율법을 지키지 못하는
심판받아 마땅한 죄인임을 아는 자를 말하는데
죄를 대속해 주실 메시아를 기다리는 자를 말하며
이마에 표를 그리라는 것은
고센 땅에 거하는(탄식하며 우는) 자를 표하라는 것으로
복음의 말씀을 먹고 있는 택하신 하나님 백성을 표하여
심판을 받지 않게 하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심판이 시작되는데 ....
겔9:5 그들에 대하여 내 귀에 이르시되
너희는 그를 따라 성읍 중에 다니며
불쌍히 여기지 말며 긍휼을 베풀지 말고 쳐서
겔9:6 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이와 여자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하지 말라
내 성소에서 시작할지니라 하시매
그들이 성전 앞에 있는 늙은 자들로부터 시작하더라
겔9:7 그가 또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성전을 더럽혀 시체로 모든 뜰에 채우라
너희는 나가라 하시매 그들이 나가서 성읍 중에서 치더라
성전 앞에 있는 늙은 자들은
교회의 지도자들을 말하는 것으로
개구리와 같이 다른 복음을 전하여
하나님 백성의 생명을 빼앗아 간 자들을 말합니다.
이들부터 심판하게 되어
그를 따른 모든 자들이 심판을 받음을 말합니다.
요한계시록 9장에서도 동일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계9:2 그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큰 화덕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그 구멍의 연기로 말미암아 어두워지며
계9:3 또 황충이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 위에 나오매
그들이 땅에 있는 전갈의 권세와 같은 권세를 받았더라
계9:4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이마에 인침을 받은 자인 고센땅에 거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은 심판을 받지 않고 생명을 얻게 됨을 말하고
인침을 받지 못한 애굽 백성들과 같은 자들은
심판을 받게 됨을 말합니다.
이처럼 고센땅에 거한다는 것은
예수님의 살과 피인 누룩과 꿀이 섞이지 않은
복음의 말씀만 먹고 있는 자들을 말하며
이들은 생명을 잃지 않는다는 의미로
고센땅을 구별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애굽 백성은 복음의 말씀을 배척하고
개구리와 같은 거짓 선지자이 전하는 다른 복음을
따르고 있으므로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재앙이 임했는데도 바로는 이스라엘 백성을
보내지 않고 본문 28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출8:28 바로가 이르되 내가 너희를 보내리니
너희가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 광야에서
제사를 드릴 것이나 너무 멀리 가지는 말라
그런즉 너희는 나를 위하여 간구하라
예수님을 믿되 너무 멀리 가지 말라는 것으로
예수님을 믿어서 이 땅에서 잘 먹고 잘 살면 된다는
뜻으로 이 땅을 벗어나지 말라는 것입니다.
거짓 선지자들은 이 땅에서
나그네의 삶을 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이 땅에서 영원한 삶을 살아야 한다며
땅의 것을 소망하도록 십자가 복음의 말씀에
땅의 것을 적당히 섞어서 전한다는 뜻입니다.
저와 여러분은 어떤 말씀이 진리의 말씀이며
나의 생명을 조금씩 빼앗아 가는 이와 흡혈 파리와 같은
말씀인지 성경의 말씀을 통하여 구별하시고
진리의 말씀만 듣고 먹는 분들이 되어
소중한 생명을 잃지 않는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