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인터넷뱅킹 공인인증발급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은 타기관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을 하고자 공인인증서를 이미 발급 받았을 경우에 우리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신규로 발급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려면 타기관 발급 공인인증서를 등록.
타기관에서 인터넷뱅킹을 선택한 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신청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려고 하시게 되면
타기관에 공인인증서가 이미 발급되어 있다고 나오게 되는데요..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을 처음하시는 분들은 어렵다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은행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1.선택한은행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시려면 선택한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인터넷 검색창에 은행을 입력하고 검색된 사이트를 클릭하시어 선택한은행 홈페이지로 들어온후
2.상단 메뉴에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클릭.
3.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 들어간다.
4.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해지 바로가기를 버튼을 클릭.
5.사용자 본인확인 화면이 나온다.
6.선택한 은행 인터넷뱅킹 신청시 설정하신 아이디를 입력,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뒤 확인을 클릭.
7. 보안카드 번호 입력 페이지가 나온다.
보안카드 번호 입력 페이지에 출금계좌번호 및 계좌비밀번호를 입력.
8.선택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시 발급 받으셨던 보안카드.
9. 보안카드 윗부분에 보이는 일련번호 숫자 넘버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
10.서명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 창이
이 화면에서는 선택한 은행에 등록할 타기관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야 하는 화면에 타기관 해당 공인인증서를 선택한후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클릭.
11.공인인증서 선택확인 후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완료라는
페이지 가 나온다 확인을 클릭 하시면 선택한 은행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