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차량은 푸조 508 모델입니다.
그중 BlueHDi 2.0 모델입니다. 차량은 어느분꺼인지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ㅎ
먼저 소개부터 해드리겠습니다!
푸조 508 모델은 프리미엄 세단으로 우아한 디자인, 그리고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한 여러가지 첨단 편의사양을 갖춘 차량입니다!
날렵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보이시나요?
엔진은 유명한 PSA 그룹의 BlueHDi 2.0디젤엔진과 EAT 6단 자동변속기를
착용하고 나왔습니다. PSA그룹은 여러 대회에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모터스포츠 경험을 508에 적용을 하였습니다!
푸조 508의 Blue HDi 2.0 디젤 엔진은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2.0리터 엔진 동급의 BMW GT보다 수치상으로
높다고 합니다! 디젤엔진은 푸조가 최고란 말씀!
뒷모습입니다! 엔진만큼이나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점은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이 외 모든 조명을 LED를 사용했으며, 측면부의 새로운 휠과 후면부의 리어램프 내무
구성을 다리해 이그졸트 컨셉트카의 특징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실내로 들어와보겠습니다. 계기판은 시인성이 향상되었으며, 푸조 508 모델은 뛰어난
핸들링과 승차감이 최고라고 뽑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도 동급모델 중 508모델이
가장 뛰어난 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의견)
푸조 508 모델은 주행에 초점이 맞춰진 만큼, 스티어링 휠이 부드럽게 작동했으며,
감속할때 또한 제동되는 성능이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링크를 장착하여 승차감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센터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하여, 센터에 버튼을
줄였고, 이는 깔끔한 디자인과 수납공간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4-존 공조장치,
JBL HI-Fi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주행시 편의사양을 늘렸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푸조 커넥트 앱을 지원하여,
인터넷을 연결해 운전자의 무료주차공간과 주유소 가격, 교통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귀여운 부분은 트렁크를 열기 위해 508의 부분에서 0을 누르면
열린다는 점. 스티어링 휠에서 버튼을 눌러 네비게이션을 켜는 등의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푸조 시트로엥 동호회 탐나는 푸조였습니다.
http://cafe.daum.net/psaclub
첫댓글 역시 멋집니다.... ㅎㅎㅎ 푸조 508의 주행은 2.0 모델중 최고 입니다. 독일차도 못 따라 옵니다. 단점도 있지만
그부분은 가성비에서 충분히 대리 만족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