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재수 논술로 대학 입시에 성공한 학생입니다.
현역시기에는 연극영화과 진학을 위해서 연기학원을 다니며 준비를 했지만, 지원자 수에 비해서 입시 문이 좁다는 현실에 안타깝게도 좋은 성적을 얻지 못하고 재수를 준비해야만 했습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 학생회장이였기에 주변분들의 기대감이 컸었고, 저 또한 확신이 컸던터라 첫 입시의 실패가 큰 슬럼프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올해 7월, 세룡쌤을 찾아뵙게 되었고, 대학 입시에 큰 뜻이 없었던 저에게 세룡썜은 늘 고민상담도 해주시면서 논술 고사가 끝나기 전까지 의지력을 잃지 않게 도와주셨습니다. 세룡쌤 수업은 단순히 논술에 대한 피드백만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논술 고사에 출제될 여러 분야의 문형에 대비해 기본 상식들을 가르쳐주시는데, 예체눙 입시를 준비하던 저는 내신을 신경쓰지 못해서 이런 시간들이 실제 고사에서 센스있게 대처할 수 있는 좋은 스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역 시절도 그렇고 재수도 늦게 시작한 터라, 수능성적으로 대학을 가기엔 힘들 것 같던 저는 최저 없는 대학을 지원하게 되었고, 최저가 없어 문제 난이도가 어려운 학교들을 대비해서 세룡쌤은 늘 학교별로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수업들이 모여서 늦게 논술을 준비했던 저에게도 논술전형으로 최초합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던 것 같습니다.
저는 대학을 가지 않겠다는 생각을 올해 중반까지 하다가 첫 논술 고사를 3개월 앞둔 시점부터 짧게 준비했던 학생입니다. 하지만 높은 경쟁률 사이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건, 간절함도 있었겠지만, 제가 엇나가지 않게 지도해주시고 도움주셨던 세룡쌤 덕분이라고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막상 가고 싶지 않아었던 대학에 붙게되니, 신입생으로서의 내년이 기대되는 이 기분을 느끼지 못했다면 인생의 큰 후회로 언젠가는 남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내년에 좋은 성적으로 제 후배, 혹은 논술 입시에 성공한 새내기 학생이 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