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태극의 주재자
무극생명의 자리인 무극-태을에서 삼계만상이 탄생하여 벌어져 나갑니다.
태을 천상원군은 음양의 지극한 조화기운으로 만생만물을 화생시키고 또한 번성케하여 후천개벽 때가 되면 음양의 조화원리에 따라 결실수렴시킵니다.
그러나 무수한 음양의 화현체인 삼계만물을 태을 천상원군이 직접 다스리는 것이 아니라, 다만 존재의 법칙과 다스림의 천리를 자연지리로써 내 놓으시고, 분신체로서 무극이태극(無極而太極)의 존재인 옥황상제와 옥황후비를 음양의 대표로 내놓아 삼계를 천지 법도대로 다스리게 하는 것입니다.
옥황후비는 옥황상제와 음양의 짝으로서 옥황상제와 그 권능이 똑같습니다. 음과 양이 똑같은 권한과 권능을 갖추어야 태을 천상원군의 도가 온전히 전 우주에 실현될 수 있습니다. 다만 옥황상제님과 그 업무분담과 역할이 다를 뿐입니다.
옥황후비는 무극-태을에서 화생되어 나오신 음태극(陰太極)으로 무극조화의 태을 천상원군의 도를 깨치고 삼계대권을 갖고 명실상부한 태을 천상원군의 화권을 삼계에 행사하게 됩니다.
옥황후비가 없이 옥황상제만으로는 무극체이신 태을 천상원군도 삼계를 온전히 다스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옥황후비는 비록 그 역할은 다르지만 옥황상제와 더불어 태극의 동등한 주재자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2. 수부대권
옥황후비는 만민의 어머니입니다. 음의 대표로서 옥황상제와 짝을 이루어 삼계를 다스리는 옥황후비는 전 인류의 어머니이십니다. 옥황상제는 양의 대표로서 만민의 아버지요, 옥황후비는 음의 대표로서 만민의 어머니입니다. 무극에서 화생되어 나온 뭇생명들의 아버지, 어머니가 바로 옥황상제와 옥황후비입니다.
태을 천상원군은 무극체로서의 元천지부모이시고 옥황상제와 옥황후비는 태극체로서의 유형의 천지부모이십니다. 옥황상제가 삼계대권을 가지듯이 옥황후비도 삼계대권을 가져야 삼계가 태을 천상원군이 내놓으신 음양법도대로 움직이게 됩니다.
옥황후비가 음의 대표로서 만인의 어머니요, 옥황상제의 부인으로서 옥황상제와 똑같이 갖는 삼계대권의 권능을 '수부대권(首婦大權)'이라고 합니다.
선천은 양 위주의 분열 성장시대이기에, 수부대권이 천지에 드러나지 않고 오히려 왜곡되고 망각되어 왔습니다. 우주 1원중 1회에서 7회까지 무시당하고 업신여겨져 온 옥황후비의 수부대권이기에, 자연히 양이 존중되고 음이 무시되는 억음존양의 시대가 전개되었습니다. 인간계에도 당연히 영향을 받아 여자의 인권은 억압되고 남자의 권리만 존중되는 억음존양 남존여비와 같은 선천의 음양상극의 역사가 전개된 것입니다.
이제 선천을 마감하고 후천이 전개되는 제8회 운 시대를 맞이하여, 옥황후비의 수부대권이 옥황상제의 권능과 똑같이 정음정양으로 삼계에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인간과 신명들도 자연히 남녀동등, 남녀평등의 음양상생의 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3. 옥황후비 고판례
우주 1원의 12회중에 제8회가 되면 후천이 시작됩니다. 즉 봄 여름이 지나고 가을기운이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즉 봄 여름이 지나고 가을기운이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양의 기운이 쇠하고 음의 기운이 본격적으로 들어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가 되면 옥황상제님이 인간으로 오시고 자연히 옥황후비도 인간으로 오시게 됩니다. 인간으로 오신 옥황상제님과 옥황후비님은 인간계를 중심으로 한 삼계의 문을 활짝 열고, 인간계를 중심으로 한 신인합일의 인존시대의 개막을 선포하시기 위해, 무극대도인 태을 천상원군의 도를 가지고 천지공사를 보시게 됩니다.
고판례는 바로 우리들 곁으로 오신 옥황후비이십니다. 천상 태을 내원궁에서 옥황상제이신 증산상제님과 음양합덕으로 삼계를 개조하여, 인간과 신명들이 태을주을 읽어 태을 천상원군이 계신 태을궁까지 이르게 하리라는 약속을 서로 하시고, 1880년 음력 3월 26일 전라도 담양 고비산 성도리에 탄강하시게 됩니다.
고판례 옥황후비님께서는 강증산 옥황상제님을 만나, 자신을 태워내 준 무극체이신 태을 천상원군님께 인사를 올려 감사함을 표시하였습니다. 강증산 옥황상제께서는 자신이 보는 삼계개조 천지공사가 바로 고수부님의 일이라고 하셨습니다. 독음독양(獨陰獨陽)이면 만사불성임을 밝히시고, 고수부님께 자신이 천지공사 보신 일을 설명하시고 가부(可否)를 물어보시며 천지공사를 평가하게 하셨습니다.
고판례 옥황후비님께서도 제자들에게 "너의 아버지와 내가 합심하여 심리한 일이니 안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강증산 옥황상제께서는 고수부님을 만민의 어머니로 부르도록 하시고, 때가 되면 도통해서 명실상부한 옥황후비의 권능인 수부대권을 가지고 증산상제님께서 뿌린 태을 천상원군의 진리를 양육시켜 결실맺는 역할을 하게 되심을 약속하셨습니다.
고판례 옥황후비님께서는 증산 상제님께서 1909년 음력 6월 어천하신 이후, 1911년 음력 9월에 무극대도인 태을 천상원군의 도를 깨치시고 옥황후비로서의 삼계대권을 갖게 됩니다. 고판례 옥황후비님께서는 "법은 증산께서 내셨지만 용사는 내가 한다"라고 말씀하시며, 옥황후비에게 맡겨진 진리의 일꾼을 태워내고 키워내시는 대임을 일호의 오착도 없이 수행하시고 1935년 음력 10월에 천상의 보좌로 환궁하셨습니다.
고판례 옥황후비께서는 천상에서 자미제군을 필두로 한 황극체들인 1만 2천명의 혈식천추도덕군자를 길러내어, 증산상제님의 대업인 의통성업과 후천개창을 차질없이 마무리짓도록 분주히 서두르고 계십니다.
4. 황극의 육성과 결실
어머니의 가장 큰 일은 생명을 태워내는 일입니다. 태아를 열 달동안 뱃속에서 기른 후 극심한 산고를 겪으며 아이를 출산합니다. 그러나 아이를 낳은 것으로 어머니의 역할이 다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런 분별도 모른 채 보채는 어린 피붙이를 진자리 마른자리 갈아 뉘시며, 그야말로 손발이 다 닿도록 고생하시며 자식을 철들 때까지 키워 냅니다.
가정교육뿐만 아니라 학교교육을 통해 사람 노릇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시는 분이 바로 우리들의 어머니이십니다. 그야말로 어머니의 은혜는 하늘보다 높고 바다보다 깊습니다. 고판례 옥황후비님은 어머니 중에 어머니이신 만민의 어머니이십니다.
고수부님께서는 증산 상제님께서 내신 태을 천상원군의 무극대도를 이 세상에 씨뿌리어 진리의 자식을 태워내고 가르치고 결실시키시는 분입니다. 음태극체이신 고수부님께서는 양태극체이신 증산상제님과 합동으로 태워내신 진리의 일꾼들을 당신들의 심법과 뜻을 온전히 계승 실천할 도자(道子)들인 황극체로 길러내시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십니다.
황극은 무극체이신 태을 천상원군의 도법을 깨쳐 태극체이신 강증산 옥황상제님과 고판례 옥황후비님의 심법을 계승한 도자(道子)를 말합니다. 태을 천상원군의 열매로서 황극체인 천지일꾼들이 없으면 천지가 빈 그림자이기에, 무극체이신 태을 천상원군 또한 존재하는 이유나 목적이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천지일꾼들이 없으면 강증산 옥황상제와 고판례 옥황후비의 권능이 아무리 커도 삼계를 다스릴 수가 없습니다.
천상으로 돌아가신 고판례 옥황후비님께서는 아버지 강증산 옥황상제님의 진실한 자식들인 태을도인을 탄생시키고 교육시켜 결실시키기 위해 지금도 천지어머니로서 온갖 정성을 기울이고 계십니다.
자료출처 : 강증산이 깨친 무극대도 태을도
저자 : 진산 이훈오
도서출판 진리탐구
첫댓글 고맙게 잘 읽었습니다.
고마운 글이고...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