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SOTA CLUB

**** 정보싸이트 차량 접근 소타산
DS1TNR (박정명) 추천 0 조회 613 19.08.26 22:59 댓글 50

• 19.08.27 05:34

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

• 19.08.27 07:30

제가 소타운용한 곳 추가합니다.
    - 고루포기산 HL/GW-060 1238m 강원 강릉/안반데기 최상단 풍력발전기 아래주차후 정상까지 약 170미터 등산로 좋음.
    - 난함산 HL/GB-152 733m 경북/김천 정상까지 콘크리트포장 승용차 가능
    - 금산 HL/GB-417 289m 경북/고령 이동통신 기지국까지 콘크리트 포장 승용차 진입가능 주차후 정상까지 약110미터
    - 금오산 HL/GN-040 875m 경남/하동 정상 전망대까지 승용차 진입가능 정상에는 군부대 주둔으로 전망대 주차후 소타운용
    - 망덕산 HL/GN-081 681m 경남/거창 정상 페러활공장 30미터 전방까지 콘크리트 포장 승용차 주차후 약 120미터 정상

• 19.08.27 07:32

오프로드(4륜구동)차량 진입가능
    - 북두산 HL/GB-176 688m 경북/고령 정상(헬기장)까지 진입가능 임도 있음

• 19.08.27 21:1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19.08.27 23:07

정보 감사합니다. 강원권에 추가로 더 있기는 한 것같은데... 제천, 정선, 태백 쪽에 알고 계신 산이 있나요?

• 작성자 20.05.10 22:42

# 적상산 HL/JB-023 해발 1,034m 8point,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면,네비에 "안국사" 찍고 안국사까지 진입. 산위에 적상호 위쪽 안국사 까지 포장상태 좋음, 안국사 방향 진행하다가..제일 위쪽 주차장 주차( 마을주민회? 에서 주차요금 몇 천원 받음) 이곳에 주차하지 마시고 안국사 간다고 말하고 패쓰...3분 정도 더 올라가서 안국사 안에 주차하면 무료,,때에 따라 안국사 진입불가, 안국사에서 도보로 등산하면 10분 정도면 정상 도착(소타위치는 정상 아래 갈림길 안내표지판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상석은 없음. 소타위치 부정확함...중계안테나? 근처에서도 가능..

• 19.10.25 06:57

겨울에는 빙판길이라 통제를 하고 있더군요

• 19.11.04 22:36

HL/GB-364 No name 정상에 신세계공원묘원으로 승용차 진입가능

• 작성자 22.02.10 20:10

# 천안 성거산 HL/CN-025 해발 573m 차량으로 아스팔트 포장도로,,정상 부대앞 주차, 혹은 30미터 정도 내려와 공터주차하면 바로 옆에 성거산 등산로 표지판이 작게 붙어 있습니다. 들머리 진입 600m 산행 후 성거산 정상석 도착,

## DS3PSU 오엠님께서 자세히 알려 주셔서 추가정보 올립니다. 성거산 소타 하시고,,, 차량으로 도로 따라 2키로 정도 내려오다가 사리목삼거리 표지판옆 운동기구 공터에 주차(3대 정도 가능) 하고 북동쪽으로 위례산 푯말 들머리로 진입하여 40분 정도 능선 따라 오르면 위례산 ( HL / CN-034 524m 2point ) 소타포인트에 도착 할 수 있다고 알려 주시네요. 두 개 산(성거산,위례산) 묶어서 산정상교신 가능...

• 작성자 20.03.11 21:04

DS3PSU 오엠님이 알려주신 산정상입니다...
    # 송학산 CB-046 해발 819m : 제천 강천사 주차하고 200m 정도 오르면 소타포인트 도착합니다...

• 작성자 22.02.10 20:00

DS5SQS 오엠님의 SOTA 운용기..란을 읽어 보고 차량근접가능 소타산 추가 해 봅니다.
    # 만어산 HL/GN-083,해발 670m,주소: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우곡리,,삼랑진고등학교에서 북쪽으로 계속 차량진행하다가 왕복2차선 포장도로에서,,편도1차선 콘크리트 포장길 따라 오르다가,만어사 입구 만어사라고 돌에 써진 갈림길에서 좌측 위로 진행하다가..만어산 중계소 방향으로 올라가서 중계소 바로 아래 공터 주차하고 도보로,,중계소 우회하여 지나가서 만어산 정상 도착..하는 것 같습니다..만어사는 물고기 떼가 돌로변해 맑은 쇠소리 나는 종석 있고요.
    질문은..DS5SQS 오엠님께 해주세요^^ 좋은 산행정보 올려주시는 DS5SQS 오엠님 항상 고맙습니다

• 작성자 22.02.10 20:03

# 대룡산 HL/GW-206 해발 899m 6point .춘천시 우측 위치한 산,네비게이션에 공중파중계소 주소 " 춘천시 동내면 대룡산길 944 " 를 입력합니다., 지상고 낮은 승용차도 가능, 정상석 데크 바로 아래 공중파중계소 주차장에 8대 정도 주차가능,사암리에서 진입하여 4km 정도는 도로포장 상태 좋음 ,정상 근처 1.8km 정도는 잘 닦여진 비포장도로 약간있음,도로폭은 편도1차선 정도지만 중간에 교행가능한 정도,,, 대룡산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에서 올라오는 길도 있는데요..안가봐서 상태를 모르겠네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방향에서도 여러대의 차량이 올라 오는 것으로 봐서는 도로상태 비슷할듯... 전망대에 3단 GP 안테나 설치되어 있고, 사용가능.

• 작성자 20.05.02 12:19

# 용화산 HL/GW-216 해발 878m6 point ,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네비게이션에 " 용화산 큰고개 주차장 " 주차후 800m 정도 거리를 도보로 등산, 암릉구간 , 가파른 등산로 , 주차장에서 정상까지 고도차는 지도상 150m 정도 되고요, 새남바위를 지나갑니다. 주차장에서 정상까지 20분 정도 걸립니다. 정상석 근처는 넓지만 사방이 나무로 둘러있어 경관은 살짝 안좋습니다.

• 작성자 22.02.10 20:08

# 검단산 (남한산성) GG-073 해발 535m. 2point .네비게이션에 : 남한산성 검단산...입력하면. 검단산 정상에 kt중계소 시설에 밀려서 아래로. 내려온 검단산 정상석 헬기장에 도착합니다.(KT중계소입구 차단기에서 좌측 임도로 60m정도 진행) 헬리포트 옆 구석에 정상석이 초라하게 떠밀려 내려와 앉아 있습니다. 헬기장이라서 그런지... 충분히 넓으나 안테나 낚시대 거치할 만한 말뚝이나,,,구조물도 없고 주변은 이상하게 사람 키 두배 정도의 높은 나무로 사방이 막혀있네요. 도로상태가 좋아서 헬기가 착륙할 필요가 없나 봅니다..서쪽은 중계소가 있는 산으로 살짝 막혀있습니다. 승용차가능 도로포장 상태 매우 좋음( 2021.04.01 부터 차단되어 차량통행 불가로 바뀌어서 아쉽게도 못올라갑니다. 도보는 가능.)
    남한산성 " 메종드포레 " 검색후 옆길 따라 올라가면 승용차로도 헬기장 까지 진입가능....5톤 청소차가 부대까지 다니는 길... 승용차로 가능한 일반인은 모르는.... 뒷 길이 있습니다.

• 작성자 20.05.18 01:38

# 매봉산 (천의봉) 태백시 GG-043 해발 1303m 10point ,네비게이션에" 매봉산 바람의언덕 " 입력하면 제일 위에 고랭지 배추밭 지나서 풍력발전소의 풍차주차장에 도착합니다 ( 주소는 강원도 태백시 창죽동9-384 )... 주차후 300미터 정도 등산..매봉산 천의봉 도착. 6월,8월은 고랭지 배추 출하시기로 일반차량 통제하고 삼수령주차장에서 셔틀버스 운행한다고 써있네요.배추밭 전망대에서 바람의 언덕은 20분 정도.지도 검색하다가 위성지도에서 발견했습니다.기회가 생기면 다녀와서 수정하겠습니다.일출,운해 촬영명소

• 작성자 20.05.18 01:34

# 팔공산 (대구) GB-011 해발 1,193m 8point , 네비에 " 팔공산 하늘정원 " 주차하고 900m 정도 등산.
    정상에 고출력 안테나로 교신 힘듬, 조금 내려와서 교신가능. 나중에 다녀온 후 교정하겠습니다.
    DS5SQS 오엠님 운용기의 글을 참조하였습니다.

• 작성자 20.05.24 20:52

# 감악산 ( 경기도 양주 ) GG-035 해발 675m , 4point , 네비에 "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객현리 40-3 " 입력하면 KBS 중계소 정상에 도착합니다..또는 네비에 " 늘목리 435-2 " 도착 후 길따라 계속 올라가면 KBS 송신소 올라가는 길이고 길 끝자락,KBS중계소 바로 밑에 약수터에 주차하고 약수터 바로 왼쪽 계단으로 올라가 80미터 정도 가볍게 등산하면 감악산 정상석에 도착합니다.약수터 앞 도로에 4대 정도 주차가능하고 10m 아래 6대 정도 주차가능합니다. 도로포장상태 좋은편,승용차 가능합니다.현재 기상,강우관측레이더 신설공사중입니다.

• 작성자 20.07.12 12:46

# 상원산 (대구) DG-004 해발 673m 4point , 좁은 포장도로 , 다음지도 거리뷰로 보니까..거의 정상까지 차량 운행가능 ,기회 되면 다음에 다녀와서 수정하겠습니다.

• 작성자 22.01.07 23:32

# 봉래산 GW-251 해발800m 4point 정상에 별마로천문대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 154-3 ) 국내 최대 공립시민천문대 .봉래산활공장도 정상에 있군요, 도로포장 잘되어있고, 주차장.화장실, 전기차충전기 설치

• 작성자 22.01.07 23:35

# 발왕산 GW-013 해발 1458m 10point .용평리조트 드레곤플라자 발왕산케이블카 ,케이블카 운행거리 3,710m , 케이블카 탑승시간 18분, 발왕산 스카이워크 관광명소에서 500m 정도 가벼운 산행하여 정상도착 .

• 작성자 20.10.25 19:46

# 비봉산 CB-142 해발 532m 2point , 충주호에 있네요... 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 ,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산 6-29. 왕복권 15,000원. 산정상 청풍호반케이블카비봉산역 전망대가 비봉산 정상인것 같습니다. 다녀와서 수정하겠습니다.

• 작성자 20.10.25 20:08

# 한우산 GN-060 해발 766m 4point. 경남 의령 . 네비게이션에 "한우산 주차장" 주차장에 구식 화장실 있다고 합니다. 육백마지기 처럼 풍력발전 풍차도 있구요. 팔각정도 있고요. 토요일 아침부터 일요일 밤까지 차량 막는다고 하네요. 벽계 궁류쪽 비포장도로는 오프로드 차량으로 통행 가능하다는 글도 있고요. 소타고도는 766m 로 되어있는데요.. 정상석은 836m 로 표시되어있네요 그럼 소타포인트는 6점이군요.. 수정사항으로 보이고요... 다녀와 본 후에 수정하겠습니다..

• 작성자 22.01.07 23:36

# 양백산 CB-090 해발 640m 2point. 충청북도 단양. 양백산 활공장, 양백산(양방산)전망대. 차량으로 가능. 유튜브 보니까 좁지만 포장은 잘 되어있는 도로네요.... 오토바이도 많이 올라가네요...

• 작성자 20.11.08 11:49

# 청옥산 HL/GW-053 해발 1256m 10point .티멥 네비게이션에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1-5 ... 유튜브로 검색하니까...거대한 풍차 옆에 주차하네요...분위기는 고루포기산과 비슷하네요. 풍력발전 관리소에 화장실도 있다고 하고요...산 오르는 중간에 간이 화장실도 보이고요. 올라가는길에 육백마지기 농장도 있고, 네비에 육백마지기농장 찍어도 되겠습니다. 승용차로도 가능한 듯 보이고요. 야영은 금지한다는 표지판도 여러군데 보입니다.주차하고 살짝 더 올라가야 정상석이 있네요. 청옥산에서 DS5SQS 오엠님께서 신호와 정보 보내주셔서 인터넷 검색 해봤습니다. 저도 가보고 싶습니다 !!

• 작성자 22.02.10 20:14

# 가섭산 HL/CB-066 해발 710m 4point , DS5SQS 오엠님 소타운용기에 충북 음성군 음성읍 용산리 산 11-4 , 지번까지 올려주셔서 로드뷰로 검색했습니다. 정상석 옆 청주방송 송신소 중계탑 까지 아스팔트 일차선 도로가 정비되어 있네요.. 주차 할 곳은 없어 보이고요..가섭사 사찰에 주차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DS3FYA 오엠님 소타 운용기 찾아 보니... 정상에 송신소 양 쪽 사이에 전망대 데크가 잘 정비 되어 있네요...시간 되면 가보고 싶습니다. 소타 운용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22.02.10 20:16

# 덕가산 HL/GW-294 해발 701m 4point .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근처 ....정상 헬기장 바로 밑 까지 임도. 매지리 양안치재 로 진입하는 것 보다는 노루재 (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대안리 2206-1 ) 로 진입하면 가깝습니다. 노루재 진입로 큰 철문의 우측으로 진입하여 사무실 앞마당 가로 질러 산으로 임도 진행하면 됩니다... 여름 장마철에는 임도가 유실되어 차량진행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작성자 21.06.09 09:04

# 불모산 HL/GN-051 해발 802m . 경남 창원시 근처. 정상까지 포장된 도로라고 합니다.

• 작성자 21.06.12 14:50

# 보현산 HL/GB-016 , 해발 1124m ,8point, 보현산천문대 ( 경북 청송군 현서면 무계리 산 21-14 ) 주차하고 15분 정도 산행하면 도착가능하다고 합니다. 베틀봉HL/GB-070 , 면봉산 HL/GB-019 연계산행하시더군요..

• 작성자 21.06.12 19:40

# 고남산 HL/JB-037 해발 846m 6point 남원시. kt중계소 까지 협소한 포장도로.

• 작성자 21.06.12 19:53

# 망덕산 HL/GN-081 683m 4point 경남 거창 , 망실봉 , 정상 100아래까지 포장도로.

• 작성자 21.09.13 11:30

# 옥마산 HL/CN-019 , 601M 2point 충남 보령, 정상에 방송중계소 도로포장 승용차 가능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에 정상석

• 작성자 21.11.22 09:22

# 감악산 HL/GN-026 해발 952m 6point , 경남 거창 풍력발전소 도로 끝에 KBS,mbc중계소에 주차, 간이화장실, 전망대 데크도 있고요. 주차후 330m 정도 살짝...더 걸어가면 감악산 정상에 팔각정, 전망대가 있네요. 인터넷 거리뷰에도 주차장 전망대 까지는 잘 나오네요... 기회 되면 가보고 싶습니다.

• 21.12.18 01:21

• 작성자 22.01.07 23:39

# 일월산 HL/GB-008 해발 1219m 10point , 경북 영양군 , 영양터널 북쪽에서 표지판 방향으로 도로진입하면 될 듯 합니다... KBS,MBC,KT 중계소 앞마당에 정상석은 있습니다. . 거의 정상까지 포장도로, 맵도로뷰에 간이화장실도 보입니다. 750m 정도 도보하면 소타포인트 도착할 듯 합니다. 기회 닿으면 가보고 싶습니다.

• 작성자 22.01.07 02:11

# 노래산 HL/GB-118 해발796m 4point . 경북 청송군 풍력발전단지. 정상부근 주차. 250m 정도 도보 정상도착 하는것 같습니다. 유튜브 검색중 발견. 가보고 싶습니다.

• 작성자 22.01.10 14:14

# 주월산 HL/JN-081 해발 557m 2point. 전남 보성 주월산패러글라이딩 정상까지 도로포장. 제주도와 교신가능.

• 작성자 22.01.10 14:28

# 단지봉 HL/GN-003 해발 1,327m 10point . 원황점마을 부터 차단기 통과, 임도길 시작 (경북 김천시 중산면 황점리 114-2 ) ... DS5SQS 오엠님 운용기... 가보고 싶습니다...

• 작성자 22.01.23 13:46

# 봉화산 HL/GN-151 해발 527m 2point . 들머리: 경남 산청군 금서면 신아리 산 87-3 . 임도, 승용차는 어렵고 4륜구동은 조심히, 쉽게 오를 듯 합니다. 산정상 봉수대 까지 임도 가능 , 유튜브 노루모이샌tv 참고.

• 작성자 22.02.01 17:48

# 감악산 (원주) HL/GW-183 해발 945m , 6point , 원주 백련사 (해발 약 800m ) 에 주차.... 300m 정도 산행하면 정상에 도착... 다녀와서 후기 , 수정하겠습니다.

• 22.06.03 17:21

백련사 측 임도 통제로 차단바 자물쇠 잠가놓았습니다
    접근거리 1km 이상 늘었습니다..

• 작성자 22.02.02 20:11

# 첨찰산 HL/JN-106 해발 485m , 1POINT , 진도 첨찰산기상레이더관측소 입구 까지 승용차가능 . 150m 정도 도보 정상도착.

• 작성자 22.02.10 19:43

# 삼성산 HL/GB-274 해발 554m 경상북도 경산 . 2point . 정상석 근처 헬기장 까지 임도 ..

• 작성자 22.02.24 10:08

# 조항산 ( 무주 ) HL/JB-047 해발 800m 4point 선경공원묘원 에서 임도 정상 헬리포트 까지..

• 작성자 22.04.06 01:50

# 무룡산 ( 울산 ) HL/US-016 해발 451m 1point. 도로포장 좋습니다. 거의 정상 까지...

• 작성자 22.04.06 02:05

# 삼봉산 ( 삼척 ) HL/GW-063 해발 1232m 10point. 들머리 : 강원도 삼척시 하장면 용연리 산 187... 삼봉산 임도 이용 . 350m 등산 하면 된다고 합니다.

• 작성자 22.04.06 02:14

# 맹동산 ( 영양군 ) HL/GB-112 해발 808m . 6point. 맹동산길 풍력발전소. 정상석 50m 차량접근

• 작성자 22.04.06 02:20

# 경북 영양군 NO NAME 산 ... HL/GB-179 . 해발684m . 4point . 영양 풍력발전단지 조성길.. 250m 접근

• 작성자 22.05.25 22:30

# 염수봉 경남 양산 HL/GN-048 해발 815m DS5SQS 오엠님 소타운용기 보고 옮겨봅니다.. 임도 차단기 2931.(키 번호는 변동가능 )
    정상근처 임도 도착 후 ... 걸어서 약,,, 100m정상석... 저도 가보고 싶습니다.. CB 봉화교신 장소로 유명하다고 들었습니다.

• 작성자 22.05.27 08:09

# 활성산 HL/JN-097 전남 영암 활성산KT중계소. 해발 498m. 1point .좁은 콘크리트 포장도로. 풍력발전단지.

• 작성자 22.05.30 23:01

# 구봉화산 HL/JN-119 해발 473m , 1point, 전남 광양, 네비게이션에 " 구봉산전망대길 155" 포장도로 , 주차 12대정도 ( 200m 정도 내려가면 구봉화산전망대 120대 주차공간 , 화장실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