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소와그네 강북영유아통합지원센터 김혜영입니다~ ^^
지난 겨울부터 시작해서 눈과 비, 살랑거리는 바람 그리고 현재 초여름같이 내리쬐는 햇볕속에서 꼬물거리던 공동육아의 씨앗이 싹을 틔었습니다. 그동안 잦은 만남을 통한 거점 단체별 향후 공동육아 활동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시소와그네 강북영유아통합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양육자분들이 이웃과 함께 아이를 키우는 과정을 글로 풀어내며 치유하고자 지난 주 마을에서 아이를 함께 키우는 영유아 양육자 글쓰기 모임 OT를 진행하였습니다.
★ 오패산마을공동체 마을꿈터에서는 영유아에 대해 공부하고 양육노하우를 공유하며 아이와 함께 크는 부모들의 모임 활동을 위해 부모교육 3강을 준비하셨습니다. 지난 주 강의때 지역의 새로운 양육자 열 분이 참여하셔서 교육을 받으시고 모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어떠한 분위기에 모임이 이루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이번주 목요일인 5/16 오전10시부터 <놀이로 크는 아이> 강의가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 작은도서관 책이랑놀자에서는 다문화양육자분과 지역의 양육자분이 함께하는 영유아놀이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모임을 꾸리실 계획입니다. 프로그램은 5월 말이나 6월 초쯤에 시작될 예정이니 이웃과 함께 놀며 양육하실 분은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작은도서관 함께놀자에서는 지난 주 새로운 양육자소모임(가칭)들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이웃의 아이와 함께 자연을 산책하는 방향으로 이야기 나왔습니다. 주 1회 목요일 10시 30분에 우이동 일대를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시며 성장하실 분은 참여해주세요~
★ 청소년 휴카페 두루에서는 엄마랑 두루배움터, 아이랑 두루놀이터활동을 통해 공동육아 모임을 계획중이십니다.
엄마랑 두루배움터는 커피교육과 인테리어 제품 만들기, 그림책 만들기를 배우는 활동이고 아이랑 두루놀이터는 아이와 함께 놀이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프로그램 참석자를 모집중이오니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동육아프로그램신청서.hwp
★ 마을카페 책읽는마을은 현재 계획을 논의중입니다.
앞으로도 공동육아에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