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論語』는 황하(黃河)문명권의 철학과 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인간상을 다루고 있기에
동서양문화가 혼재되어 가치관이 어지럽게 된 현대사회에서
지혜롭게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번쯤은 깊이 새겨보아야 할 유학경전입니다.
저희 경연학당에서는 지난 20여 년 이상을 꾸준히 유학 경전을 두루 강의하고 있는
家苑(가원) 李胤淑(이윤숙) 선생이 직접 집필한 『論語易解(논어역해)』와 『論語大觀(논어대관)』을 바탕으로
『論語』 전체를 꼼꼼히 강의합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 개강 : 2024년 4월 11일 목요일 오전 10시
* 강의시간 :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
* 수강료 : 매월 10만원(두 반 수강 15만원)
- 입금계좌 282-059913-01-011 기업은행(이윤숙)
* 교재 : - 『論語易解』 上中下 세 권(복사본) + 『論語大觀』 10만원
* 강의 장소 : 지하철 2호선 뚝섬역 (3분거리, 아래 사진참고)
* 강의 문의 : ☎ 010-9655-3117
* E-Mail : well48@daum.net
첫댓글 동방의 도가 활짝 밝혀지는 계기가 되기 바랍니다.
요즘 세상이 너무 어지럽고 시끄럽다.난세다.위선이 판치고 내로남불이 따로없다.후안무치다.누가 누굴 심판하고 무엇을 개혁한다는 것인지, 도대체 소가 웃을 일이다. 자기 성찰이 없는 공허함 뿐 바른 도가없다. 인심은 위태롭고 도심은 미미하다(인심유위 도심유미).진정 마음을 바로하여 하나로 한결같이 하여야 진실로 그중을 잡을 것이다(유정유일 윤집궐중). 경연학당이 융성하여 바른 도가 펼쳐지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후원합니다. (컴퓨터에서 한자치환이 안되는 군요)
一以貫之를 이루셨군요! 늘 健康하시길 祈願드립니다 🙏
선생님 강의하시는 모습을 동영상을 통해 뵐 때 마다 유학의 도가 꼭 다시 꽃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선생님은 여성이라 더욱 그러합니다. 지방에 살아 서울 가기는 어렵지만 늘 마음 속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선생님과 같이 여성 유학자가 많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선생님이 그 길을 열고 닦고 계심에 너무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십시오.
任重而道遠이라는 曾子의 말씀이 더욱 깊이 새겨지는 때입니다. 감사합니다. 끝까지 함께 나아갑시다!
논어 강의가 개설되어 매우 기쁩니다. 여타 四書 공부를 할때 기본이 되는 논어를 체계적으로 배우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