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F는 펀드의 일상적 운용을 담당하는 완전히 독립된 사무국을 가지고 있다. 이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책임을 진다.
현재, GCF의 본사에는 220명 정도의 스탭이 있고, 스탭을 서포트하는 컨설턴트도 다수 있다. 해외에서는 일부 제한적인 지원이 오프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다.
남녀의 균형, 61개 국적의 언어, 그리고 더 많은 언어들이 거의 50대 50의 균형을 이루고 있는 GCF의 다양성은 기후 도전의 세계적 성격을 반영한다.
구조
GCF 사무국은 집행이사실에 보고하는 여러 부서와 사무소로 구성되어 있다.
본사
녹색기후기금은 2013년 12월 문을 연 인천 송도에 본부를 두고 있다.GCF 이사회는 6개국이 주최국 제안서를 제출하는 공개 입찰 절차를 거쳐 송도를 개최 도시로 선정했다.대한민국과 GCF의 본부협정은 2013년 6월에 체결되어 2013년 8월에 발효되었다.
송도는 매립지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일부인 계획도시이다.서울에서 남서쪽으로 약 6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천국제공항과 가까운 거리에 있다.GCF의 사무실은 몇몇 유엔 기구들의 본거지이기도 한 친환경 건물인 G-Tower에 위치해 있다.
GCF는 2003년부터 건설된 21세기 비즈니스 도시 인천경제자유구역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북아의 혁신적이고 첨단적인 비즈니스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다.이 도시는 75개 이상의 다국적 기업과 세계은행과 녹색 기후 기금을 포함한 12개의 국제 기구를 보유하고 있다.인구 2300만 명의 서울로의 관문을 제공하며, 인천국제공항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베이징과 상하이를 포함한 중국의 주요 도시들과 가깝다.
거버넌스
개요
녹색기후기금은 기후변화라는 세계적 도전에 대응하기 위한 새롭고 공정한 형태의 글로벌 거버넌스를 구현하고 있다.IMF의 핵심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의 합의에 기초한 의사결정을 보장하는 균형 잡힌 거버넌스 구조이다.
GCF 이사회는 기금 경영진의 관리와 감독을 맡고 있다.그것은 194개 주정부들이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 가입하여 설립하였다.이사회는 독립적이며 조약 당사국 총회(COP)에 의해 지도된다.
위원회 패널 및 그룹
위원회는 이사회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이사회의 전반적인 권한과 지시에 따라 위임된 권한을 행사한다.상임위원회를 제외하고, 임시로 설립된 모든 위원회는 그 기능의 실행과 관련하여 명확하게 정의된 일정과 종료일이 있어야 하며 정기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기술 및 전문가 패널은 위원회의 기능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사회에 의해 설치되며, 일반적으로 자문 기능만을 가지고 있다.이러한 패널에는 이사진, 대체 이사진 및 외부 전문가가 포함될 수 있다.
인증위원회
인증위원회는 인증절차를 위한 기금의 발전하는 가이드 프레임워크에 대해 이사회에 정책지침을 제공하여 기금이 인증절차의 효율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다.
인증 프로세스를 위한 IMF의 가이드라인 프레임워크에 대한 정책 및 절차 개발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인증 패널의 기술 평가를 방해하지 않고 인증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인증 패널에 정책 지침을 제공한다.
인증위원회는 인증패널이 제공하는 권고사항과 조언을 고려한다.
예산위원회
예산위원회는 기금 행정예산의 준비와 시행에 대해 검토하고 이사회에 권고한다.위원회는 또한 본 문서의 단락에 따라 사무국의 연간 업무 프로그램과 제안된 기금 연간 예산을 검토한다.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력구조의 연차 발표 및 인사정책 가이드라인 변경에 따른 예산 영향 등 IMF의 연간 행정예산을 검토하고 권고한다.
행정예산의 연간 지출 집행에 대한 검토 및 권고사항 제시
수탁자가 제출한 재무 보고서 및 관련 문서를 검토 및 권고하고, GCF의 연례 감사에 대해 윤리 및 감사 위원회와 협력한다.
위원회가 위원회에 회부한 GCF의 관리 예산과 관련된 기타 사항을 고려.
윤리감사위원회
윤리 및 감사 위원회는 이해 상충, 기밀성, 윤리, 재무 관리, 조달 및 기타 감사 기능에 관한 이슈를 이사회와 관련하여 검토하고 지침을 제공한다.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다.
2014년에 이사회가 검토할 수 있도록 기밀성 문제를 포함한 투명성, 윤리 및 이해 상충에 관한 정책 초안의 개발을 감독한다.
정책 위반에 대한 권고사항을 포함하여 윤리 및 이해 상충에 대한 이사회 정책의 이행 및 준수 여부를 감독한다.
IMF의 포괄적인 정보공개 정책의 개발 및 실시 및 준수에 관한 지침을 제공한다.
IMF의 독립적 무결성 유닛 및 독립적 구제 메커니즘을 설립하기 위한 권고안을 제공한다.
기금의 재무보고 및 감사요건과 관련된 정책 및 전략사항에 대해 이사회에 조언을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 행정예산의 감사를 검토하고 이사회에 권고한다.
외부감사보고서를 검토하여 이사회에 권고한다.
이사회가 적절하다고 간주하는 다른 사항을 고려합니다.
투자 위원회
투자위원회는 투자 전략과 수단을 개발 및 검토하고 특히 민간 섹터 설비(PSF)와 관련하여 IMF의 목표와 결과 영역, 사회 및 환경 보호 및 리스크 관리 프레임워크에 따라 이사회에 승인을 권고한다.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사회가 검토할 수 있도록 결정 B.05/17에 따라 사무국의 투자 프레임워크에 의한 개발을 감독한다.
IMF의 목표, 사회 및 환경 보호 및 리스크 관리 프레임워크에 대한 경제성과 조정 및 준수에 관한 투자 전략 및 금융상품의 실시를 검토하고 이사회에 권고한다.
IMF의 투자전략과의 일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무국 포트폴리오에 의한 정기적인 평가를 감독 및 검토한다.
IMF의 투자 관련 정책 및 다양한 금융상품 사용에 대한 개정안을 검토하고 이사회 검토에 권고한다.
이사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다른 투자 관련 사항을 고려한다.
교육청 성과감시 위원회 및 IUs 장
집행이사와 독립 유닛의 책임자의 퍼포먼스 감독 위원회는, 이사회가, IEU의 수장, IIU의 수장, IRM의 수장, 사무국의 전무이사(이하 「이사회」라고 한다)의 퍼포먼스 관리에 관한 책임을 완수하는 것을 지원한다.「ials」).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사회 임원의 목표를 설정한다.
위원회가 임명한 임원의 성과 검토를 위한 절차를 개발한다.
이사회 임용 임원의 성과를 감시한다.
이사회에 임명된 임원의 성과 검토에 대해 권고한다.
이사회 예산위원회와 협의하여 이사회에 임명된 공무원에 대한 성과급 증액에 대해 권고한다.
이사회가 적절하다고 간주하는 이사회 임명직원의 성과와 관련된 기타 사항을 고려한다.
리스크 관리위원회
리스크 관리 위원회는, IMF가 충분한 실사를 실시해 리스크를 신중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IMF에 적절한 리스크 관리 체제를 정비합니다.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사결정 B.05/17에 따라 재무 리스크 관리 프레임워크의 개발 및 이행을 감독한다.두 번째 단계에서는 IMF에 대한 다른 유형의 리스크를 커버하는 리스크 관리 프레임워크의 개발 및 실시를 감독한다.이를 통해 IMF는 민간 섹터 퍼실리티(PSF)를 포함한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특정하고 상황을 파악하여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다.
기금 전체의 전략적 리스크 등록부를 감독 및 검토한다.
기금이 이사회가 승인한 리스크 한도 내에서 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PSF를 포함한 기금 사무국의 전반적인 리스크 프로파일 관리를 감시한다.
사무국이 제공한 바와 같이 정기적인 리스크 관리 보고서 및/또는 리스크 한계 또는 절차의 중요 위반에 대한 통지를 검토하고 권고사항을 제공한다.
IMF에 의한 건전한 리스크 관리 관행의 실시에 관한 독립적 평가에 관한 검토 및 제언을 제공한다.
IMF에서 리스크 인식 및 컴플라이언스 인식 문화가 지속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총무이사를 지원한다.
이사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기타 리스크 관련 사항을 고려한다.
인증패널
인증 패널은 기금에 대한 실행 기관 및 중개자의 인증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이사회에 자문하기 위해 설립된 독립적인 기술 패널입니다.패널은 개도국과 선진국의 균형 잡힌 대표성을 갖춘 6명의 전문가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증위원회가 지명하고 이사회가 승인합니다.패널은 IMF의 상급 독립 기술 자문 기관으로 운영되며, 보고하며, 이사회에 책임을 집니다.인가 신청 심사를 실시함에 있어 패널은 추가 외부 기술자를 활용할 것을 결정할 수 있다.위원들의 임기는 3년이며 최대 연임 가능성이 있다.
이 패널은 다음을 제공하도록 위임되어 있습니다.
개별 인증 신청에 대한 심층적인 평가 및 검토 결과에 대한 기술 조언
모범 사례 수탁 원칙 및 표준, 금융 중개 기능, 중개 규제 및 감독에 대한 전문 지식
신청자가 GCF의 ESS를 구현하고 감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환경 및 사회 관리 시스템의 평가에 관한 전문 지식
인증 절차 및 시스템에서 국제 및 공인된 우수 관리 기준 전문 지식
지속 가능성과 기후 관련 문제를 포함한 개발도상국의 특수한 상황에 관한 전문가 정책 조언.
독립된 테크니컬 어드바이저리 패널
독립적인 기술 자문 패널(독립된 TAP)은 이사회 결정 B.07/03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독립 TAP은 GCF의 독립된 기술자문기구로 운영되며, GCF 인증 실체에 의해 사무국을 통해 제출된 자금조달 제안의 기술적 평가를 수행한다.독립 TAP은 GCF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승인 주기의 "이사회에 대한 분석 및 권고" 단계에서 평가를 수행하고 결과를 이사회에 보고합니다.
독립 TAP은 6가지 GCF 활동별 기준에 따라 GCF에 제출된 자금 제공 제안의 성과를 평가한다.자금조달 제안의 기술적 평가를 수행하기 위해, 독립 TAP은 최종 자금조달 제안서, 활동별 기준에 대한 프로젝트 또는 프로그램의 안전조치, 정책 및 이행에 대한 사무국의 평가, 그리고 위원회로부터 합리적으로 요구될 수 있는 기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레타리아트또한, 최초 검토 및 피드백을 위한 자금 지원 제안서의 이전 제출과 함께 해당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활동 주기에 따라 독립적인 TAP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