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의도
경주의 문화재와 계절을 주제로 한 핸드크림 브랜드 패키지입니다. 경주 문화재를 일러스트 그래픽으로 활용하고
계절감을 더하여 제작하고자 했고, 이를 통해서 향으로 경주 관광지의 추억들을 되새길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합니다.
디자인 특징
핸드크림 브랜드임을 나타내기 위해 로고에는 손을 표현하였고 네이밍인 '신라오도르' 를 영문으로 넣었다.
패키지는 경주의 문화재의 실루엣을 간단하게 표현하고 계절감을 나타낼 수 있는 색감과 일러스트로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디자인 효과
문화재의 실루엣과 계절감을 나타내는 일러스트와 색감으로 관광을 했을 때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것을
로고의 손을 통해 핸드크림이라는 매체로 접근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
1. 내가 하고 싶은 브랜드 구상
2. 경주 시티 투어에 대한 아이템 3가지 도출 후 그중 "핸드크림" 선정
3. 핸드크림이라는 제품과 경주 문화재, 계절감을 주제로 정하고 네이밍 중 '신라오도르 - 신라와 향을 뜻하는 오도르 두 단어를 합친 네이밍으로 선정
4. 네이밍 선정 후 그에 맞는 로고 시안 A, B, C 제작
5. 로고 시안 A안 확정 후 경주를 방문했을 때 경주의 감성과 추억을 선물 할 수 있게 문화재의 실루엣과 계절감의 일러스트 색감을 통해 제작 후 2가지 패키지 시안 지기구조 제작, 최종 시안 결정
6. "패키지 측면 비워둔 자리 객관적인 요소 추가"
7. 최종 지기구조 출력후 디피 및 사진 촬영
디자인 프로세스 도표
1. 브랜드 구상 -> 2. 경주 시티투어 아이템 도출 및 제품 선정 -> 3. 네이밍 -> 4. 로고 아이디어 스케치 및 결정
-> 5. 패키지 시안 제작 후 중간 출력 및 최종 시안 결정 -> 6. 디테일 수정/ 시안 출력 -> 7. 최종 시안 출력 및 사진 촬영
가장힘들었던 과정 - 로고 디자인
제가 로고디자인을 하는 부분에서 심볼과 로고타입을 따로 제작을 했어야 하는데 고민을 하면서 제작을 계속 해봐도
감이 잘 안잡혀서 좀 힘들었습니다.
가장 뿌듯했던 과정 - 패키지 시안 제작
경주의 문화재와 계절감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그래픽을 디자인 하는것이 재밌으며 만족의 단계까지는 가지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뿌듯한 과정이였습니다.
디자인 아쉬웠던 점
주제가 핸드크림인데 전체적인 느낌에서 핸드크림 패키지라는 느낌이 잘 안느껴지는것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디자인 마음에 들었던 점
패키지의 메인 일러스트 그래픽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종 디자인
출력물
A시안
B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