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드러움이 한층 강화됐어요! 듣기 편하네요~!
전달력이나 앵커 느낌도 많이 살아나서 너무 좋았어요!
(-)
뉴스 분절감이 느껴지는 부분이 곳곳에 있었어요!
살짝 음을 끄는 듯한 부분이 있었어요!
6/10 뉴스
<성추행 피해 공군 부사관v 여기서 쉬었는데, '성추행 피해 공군 부사관 사망사건'이 하나의 사건이다 보니 한 호흡으로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사망사건 수사 상황>
=> 저는 녹음 때 이 부분이 너무 어려워서 오래걸렸는데 ㅜㅜ 성추행 피해 공군 부사관 사망사건을 한 호흡으로 가되, 너무 로봇 같지 않게 살짝 호흡을 머금거나, 문장 내에서 아주 살짝 '조'의 변화를 주면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국방부 검찰단은 성추행이 일어났을 당시, 차량을 운전한 하사를 '상대로' 사건을 인지했는지 여부를 집중 조사하는 한편, 수사 8일 만에 늑장 수사 의혹을 받고 있는 공군 검찰을 압수수색했습니다.
파란색: 조사 처리가 너무 좋았어요! 특히 '상대로', '검찰을' 이 부분은 혜민씨가 원래 하강조로 끝내서 분절감이 느껴지던 부분인데 이번엔 적당히 알맞은 조사 처리로 매끄럽게 들렸어요!
빨간색: 뒤로 갈수록 살짝 처지는 부분이 나와서 분절감이 들었어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02명 발생한 가운데, 어제 하루 71만 4천여 명이 백신 1차 접종을 받았습니다.
=> 두번째 뉴스에서 다시 조사가 떨어졌어요 ㅠ_ㅠ! 코로나 발생 수치 전하는 뉴스가 많은데, 보면 조사처리가 평조나 상승으로 가고 최대한 한 호흡으로 읽더라구요!
내일부터는 얀센 백신 접종도 시작되는데요.
정부는 최소잔여형 주사기 등을 활용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약자들이 최대한 일정 변경 없이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6/11 뉴스 -> 11일 인사와 뉴스 너무 좋았어요! 부드럽고 조사나 어미 처리도 자연스러웠어요. 그냥 멈추지 않고 쭉 들었을 때 잘 들리고 뉴스를 전달해준다는 느낌이었어요! 다만, 지금처럼 부드러움이나 담백함을 유지하되 조금 더 힘이나 카리스마를 더해주면 앵커 느낌이 살아날 것 같아요! 중간중간 단어나 조사를 끄는 느낌이 드는데 그 부분만 신경쓰면 좋아질 것 같아요! 표시해둘게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로 평가받고 있는(~ )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윤 전 총장이(~ ) 옵티머스 펀드 사기 사건과 한명숙 전 총리 관련 사건에서 직권남용 혐의가 있는지 살펴본다는 계획입니다.
이유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SK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SK텔레콤이 두 개의 기업으로 나눠집니다.
기존의 유무선 통신업은 SK텔레콤이란 이름을 유지하며 사업을 이어가고(~), 새롭게 만드는 투자회사는(~)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에서(~)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김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 표시한 부분이 음을 끄는 느낌이 드는데, 이게 적당한 곳에 있으면 부드러움을 줄 수 있는데 반복되다보니 부드러움 보다 불필요한 '조' 처럼 들리기도 해서요. (~) 오히려 이 부분은 자연스러웠어요!
*** 뉴스: 개인적으로 이제 이대로만 계속 연습하면 될 것 같아요! 너무 좋아진 것 같아요~! 부드럽고 담백하고 힘도 느껴져요! 들었을 때 단점이 느껴지거나 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한 달 정도 됐는데 많이 발전한 것 같아 좋네요! 앞으로도 파이팅*_* 지금처럼 연습하면서 앵커 영상 참고하며 혜민씨만의 앵커 느낌을 찾아가보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_^
장르
6/10 내레이션
저는 다큐 내레이션 톤이나 어투 잡기가 너무 어려웠는데, 혜민씨는 잘 해낸 것 같아요! 어색함 없이 깔끔하게 들리네요!
평소보다 이른 출근길, 이선균씨가 휴대폰에서 눈을 떼지 못합니다.
1년에 8번, 돈의 흐름이 결정되는 중요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 돈의 흐름을 가장 먼저 읽어내야 하는 딜링룸.
미국에서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발표에 아침부터 긴장이 흐릅니다. -> '다' 처리 너무 좋아요!
세계의 중앙은행이라 불리는 연준의 영향력은 막강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변화의 조짐이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굵게 표시한 부분을 적절하게 강조해줘서 내용이 어려운데 잘 들렸어요!
6/11 MC
우리말 겨루기가 아무래도 힘 있고 밝은 분위기다 보니 이 느낌을 조금 더 살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월요일 저녁의 유익한 즐거움, 우리말 겨루깁니다. 이 부분은 좋았는데, 뒤로 갈수록 점점 뉴스 같아졌어요! 이 부분만 신경써서 카리스마 있게 퀴즈쇼 MC 느낌을 살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영상
이제 영상에서 여유나 편안함이 느껴져요! 그런데, 눈썹 움직임이나 눈 깜빡임을 조금만 신경써주면 좋을 것 같아요!
주로 '~니다'할 때 그러는 것 같은데 아마 눈으로 얘기하려고 하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편하게 듣다가 눈 깜빡임을 보면 조금 불안한가? 생각이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MC는 조금 더 눈빛 등에서 카리스마가 느껴지면 좋을 것 같아요! 혜민씨의 강점인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여기서 잘 살려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투나 말은 부드러운데, 중간중간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눈빛이나 고갯짓 등을 넣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한 주도 수고 많았어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