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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finance.sina.com.cn/money/future/roll/2020-04-09/doc-iircuyvh6784056.shtml
2020年04月09日
No.2
甲醇汽车 汽车新动能 메탄올자동차 새로운 자동차 에너지
【导语】随着2020的到来,我们距离“全面实现小康社会”又近了一步。伴随生活水平的提高,汽车成为了我们生活中必不可少的要素之一。除了车型的选择,汽车燃料的选择也是我们每一个车主都在关心的问题。92#、95#、98#、天然气、乙醇汽油还是纯甲醇汽车?
2020년에 중국은 “모두가 풍요로운 사회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자동차는 생활의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어떤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 외에, 어떤 연료의 자동차를 선택할 것인지도 차주들의 관심사가 되었다. 옥탄가 92, 옥탄가 95, 옥탄가98, 천연가스, 에탄올가솔린 또는 메탄올자동차?
一、什么是甲醇汽车 메탄올자동차는 무엇인가?
甲醇汽车顾名思义就是以甲醇作为燃料的汽车。作为燃料,甲醇有两种“发展路线”。
메탄올자동차는 메탄올을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이다. 메탄올을 연료로 사용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第一种,作为汽油的调和组分,以一定比例添加进汽油,作为混合燃料使用,具体按混合的甲醇比例表示为M3(混合燃料中添加3%的甲醇,其他相同含义)M5、M15、M30、M85等。
첫번째, 가솔린에 일정한 비율로 메탄올을 혼합하여 연료로 사용하는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메탄올 혼합 비율에 따라 M3(혼합 연료 중 메탄올이 3%, 기타표기 되는 것도 같은 의미) M5, M15, M30, M85등이 있다.
第二种,以纯甲醇作为汽车燃料使用,其使用的燃料为M100燃料甲醇。
두번째, 순수 메탄올을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는 것, M100 연료 메탄올이다.
甲醇汽车即以纯甲醇作为燃料而运行的汽车。其发动机、油路系统、喷油系统、启动装置和油箱等均为特殊设计,以满足甲醇燃料的使用条件。
이 중에서 메탄올자동차는 순수 메탄올을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이다.
엔진, 오일 시스템, 연료분사시스템, 시동 장치, 연료 탱크는 모두 메탄올 연료 사용조건에 맞도록 설계 되었다.
二、为什么要发展甲醇汽车 왜 메탄올 자동차를 개발하였나
1、甲醇性质决定 메탄올 특성
甲醇汽车,当然先决条件是甲醇能让汽车“跑”起来。我们来看一下甲醇与汽油相比,在化学性质方面有什么优点与缺点。
메탄올자동차은 당연히 메탄올로 자동차를 가동 할 수 있어야 한다.
화학적 특성 면에서 가솔린과 비교할 때 메탄올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从化学性质来看,甲醇作为汽车燃料的优点主要有四点。
화학적 관점에서 메탄올을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는 것에는 4가지의 장점이 있다.
1. 爆炸极限高,这意味着甲醇在运输、储存和加注的过程中安全系数比汽油高;
폭발 계수가 높다,메탄올이 가솔린 보다 높기에 운송, 저장, 주입과정에서 안전 계수가 가솔린보다 높다
2. 辛烷值高,有更好的抗爆性,可适用于更高压缩比的发动机,提高发动机效率;
옥탄가가 높다, 메탄올이가솔린보다 노크 방지 특성과 압축률이 높아서 엔진 효율이 향상된다.
3. 氧含量高,由于甲醇分子内自含氧元素,使得甲醇得以更充分的燃烧;
산소 함량이 높다,메탄올의 분자 구조상에 함유된 산소 때문에 더 충분히 연소 된다.
4. 甲醇作为一种纯净物(汽油为混合物),有更强的成分可控性,更容易实现成分的纯净。
메탄올은 순수 물질이다(가솔린은 혼합 물질), 제어력이 높고 깨끗한 성분으로 청결하다
有得必有失,甲醇作为汽车燃料也存在一定的缺点。
메탄올을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는데 단점도있다.
1. 甲醇热值低,仅为汽油热值的一半。低热值意味着若想达到相同的输出功率,需要消耗更多的甲醇,即甲醇的油耗要高;
메탄올의 발열량이 가솔린의 절반 밖에 안되어서 동일한 출력을 발생 시키려면 더 많은 메탄올 소비량이 있어야한다.
2. 甲醇的闪点高。高闪点存在冷启动困难的问题,尤其是我国北方,冬季的温度基本处于零下,给甲醇汽车的点火启动造成了很大的困难。
인화점이 높아 겨울철 시동성이 어렵기에 메탄올 자동차의 초기 시동에 어려움이 발생하기 쉽다.
3. 甲醇对油路和连接处有腐蚀性,且对橡胶等零件有溶胀作用,可能导致零件损伤。
메탄올은 오일과 고무에 부식성이 있다.
2、能源安全考虑 에너지 안전 고려 사항
随着社会的发展和经济的迅速增长,尤其是改革开放以来,我国生产力实现飞跃式增长,而同步增长的是对能源消耗的急剧增加。能源结构也发生了变化。据《BP世界能源统计年鉴》统计,2018年我国能源消费结构其中我国对石油的消耗逐年增高,但由于国内原油开采成本高且质量不足以满足生产的需要,大量的需求需要依靠进口来填补。据统计,2018年我国原油需求量为60619.7万吨,同比增长5.86%;总供应量65100.7万吨,其中我国原油产量18910.6万吨,进口46190.1万吨,进口依赖度高达71%。
사회 발전과 빠른 경제 성장 특히 개혁 개방 이후 중국은 빠른 성장을 실현하며에너지 소비가 급격한 증가가 되며 에너지 소비 구조가 변경 되었다.
<BP세계 통계연감>에 따르면 2018년 중국의 석유 소비는 해마다 증가 하고 있다.
중국 내 원유 추출 비용이 높고 생산량이 일정치 않기 때문에 대량 수입에 의지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중국의 원유 수요는 6억619.7만톤, 전년 대비 5.86% 증가, 총공급량은 6억5100.7만톤, 중국 원유 생산량은 1억8910.6만톤, 수입은 4억6190.1만톤, 수입 의존도는 71%이다.
面对巨量的原油需求和贫乏的原油自产量之间的矛盾,我国除了与OPEC等产油国达成良好的合作关系,保证进口原油供给稳定外,还应不断发展其他替代能源,确保能源多样化,才能从根本上提高能源抗风险能力,确保能源安全。
수입 원유의 안정적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중국은 OPEC등 주요 생산국과 좋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원유 부족해결을 위해 다양한 에너지 원을 개발해야 한다. 이러한 에너지 구조의 개선 만이 에너지 보장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与贫乏的原油储量不同,我国有着丰富的煤炭资源。据统计,我国煤炭资源已探明储量为1338.19亿吨占全球储量13%,位列全球煤炭储量第四。
중국은 풍부한 석탄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의 석탄 매장량은 1338.19억톤으로 세계 매장량 13%를차지 하며 세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为解决能源安全问题,除了与OPEC等产油国达成良好的合作关系,保证进口原油供给稳定外,还应不断发展其他替代能源,确保能源多样化,提高能源抗风险能力,确保能源安全。
수입 원유의 안정적 공급 보장과 OPEC 석유생산국과의 좋은 협력 외에도, 대체 에너지의 지속적 개발이 되어야 한다.
据统计,我国甲醇的生产72%来自煤化工。充足的煤炭资源为甲醇的供应提供了坚实的保障。作为回馈,甲醇需求的增长也会为煤炭带来新动能,更有利于优化能源结构。
중국의 메탄올 생산량은 72%가 석탄에서 생산된다.
중국의 충분한 석탄 자원은 메탄올 공급의 확실한 보장책이다.
따라서 메탄올 수요가 증가하면 석탄 산업의 새로운 추진력이 생겨 새로운 에너지 구조로 최적화 할 것이다.
3、环保要求 환경 보호 요구 사항
蓝天保卫战如火如荼的打响已经一年有余,距离《蓝天保卫战行动计划》中对环境治理效果的验收时间——2020年已经越来越近。
푸른 하늘을 위한 정책이 1년전 이며, <푸른 하늘 보장 계획>의 검증 기간인 2020년이 되었다.
而在环境保护和改善的过程和内容中,我们经常会提到一个词:碳排量。什么是碳排量呢?简单来说,就是我们在生产和生活中,经过燃烧或其他方式消耗后,向大气中排放的碳元素的量。
환경보호 개선 과정에서 우리는 탄소 배출이란 말을 듣는다. 탄소배출이란 것은 생산과 생활에서 연소 또는 소비 후에 대기 중으로 방출되는 탄소의 양을 말한다.
为什么说以甲醇作为汽车燃料可以降低温室气体排放。
메탄올을 자동차 연료로 사용 할 때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은 무엇인가?
首先来看汽油,汽油作为多种烷烃的混合物,可以近似的看做C8H16。这样一来,可以计算得到汽油的相对分子质量为112。已知汽油的密度为0.7Kg/L。一辆百公里油耗10L的车,经过计算可以算出每公里消耗汽油78g,假设汽油完全燃烧生成CO2,那么可以算出这辆车每公里排放CO2 245g。
가솔린은 알칸계 혼합물로 분자식은 C8H16. 분자량은 112. 밀도는 0.7Kg/L. 100km 당 10L의 연료 소비량을 가진 자동차는km당 78g의 가솔린을 소비하며, 가솔린이 완전 연소가 되어 CO2가 생성되면 km당 245g을 배출한다.
同样的方式,我们来算一下甲醇汽车的碳排放量。甲醇的分子式为CH4O,其相对分子质量为32,已知甲醇的密度为0.8,按一辆甲醇汽车百公里消耗甲醇15L计算,每公里消耗甲醇120g,假设甲醇完全燃烧生成CO2,可以算出这辆车每公里排放CO2165g.
通过上述计算可以看出,甲醇汽车在碳排放方面比汽油车降低32.65%。
같은 방식으로 메탄올의 탄소 배출량을 계산하면, 메탄올 분자식은 CH4O, 분자량은 32, 밀도는 0.8, 100km당 15L의메탄올을 소비하는 경우 km당 120g의 메탄올을 소비한다. 메탄올이 완전 연소 되어 CO2가 생성되면 k당 165g을 배출한다.
2CH2OH+3O2=2CO2+4H2O
并且从燃烧的方程式来看,甲醇燃烧所需的氧气更少,这意味着相同的进气条件下,甲醇的燃烧更加充分。有专业机构曾经测算,同样的消耗下,甲醇燃料可以比汽油减少碳排放量42%左右。
연소 방정식을 보면 메탄올 연소에는 적은 산소를 필요로 한다.
즉, 동일한 조건에서 메탄올이 더 완전연소가 된다.
전문가는 동일한 소비에서 메탄올 연료가 가솔린 보다 탄소 배출을 약42% 줄일수 있다고 한다.
4、甲醇汽车经济性好 메탄올자동차는 경제적.
我国甲醇主要来源为煤炭。据完全成本计算可得,生产一吨甲醇成本如下表:
중국의 메탄올 주요 공급원은 석탄이다. 1톤당 메탄올 생산 비용은 다음과 같다.
如表3 所示,生产一吨甲醇的价格等于:1.6*产地原料煤的价格+0.5*产地燃料煤的价格+800元加工费用。这也就是说产地的煤炭价格越低,甲醇的生产成本就越低,在保证生产商利润的前提下,可以提供的M100燃料甲醇的价格就可以更低。这样一来甲醇汽车的使用成本便顺水推舟,可以大大降低。
표 3을 보면, 1톤당 메탄올 생산 가격은 1.6 * 생산 지역의 원료 석탄가격+ 0.5 *생산 지역의 연료 석탄 가격 + 800위안 가공비용이다. 이는 생산 지역의 석탄 가격이 낮을수록 메탄올 생산 비용이 낮아지는 것을의미하며, 생산자의 이익을 보장 한다는 전제에서 M100 연료메탄올의 가격이 낮아 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방식은 메탄올 자동차의 사용 원가를 유지하게 되어 실질 사용 가격을 낮출 수 있다.
甲醇汽车的推广,国家八部委给出的推广原则是“因地制宜、积极稳妥、安全可控”。首要原则就是“因地制宜”,立足资源禀赋,宜醇则醇,在推动煤炭资源应用产业转型升级的同时,培养新动能,实现能源多元化。
메탄올 자동차를 홍보하는 중국 국가 8개 부처와 위원회의 원칙은 “현지 지역 조건에 따라 적극적이며 안전하게 통제 한다” 이다. 이것은 자원 조건에 따라, 석탄 자원 응용 산업의 변화를 통해 신 에너지 육성산업과 에너지 다각화를 실현한다는 것이다.
重点推广的几个地区:山西、陕西、贵州、甘肃均为煤炭资源丰富的地区,该地区煤炭价格低,生产甲醇的成本也就随之降低。据统计,陕西地区甲醇市场价在1765元左右,合1.39元/L。按照目前M100燃料甲醇的零售价1.99元/L(西安价格);同样,贵州地区甲醇市场价1720元左右,合1.35元/L,当地M100燃料甲醇零售价2.99元/L。由此可见,甲醇生产商仍有较大盈利空间。
중점 지역; 산서, 섬서, 귀주, 간쑤등여러 지역으로 석탄이 풍부한 지역, 석탄 가격이 낮아 메탄올 생산 비용이 절감된다. 통계에 따르면 섬서 지역 메탄올 시장 가격은 1765위엔/톤, 1.39위안/L이다.
M100 소비자 가격은 1.99위안/L(시안 가격) 귀주 메탄올 시장 가격은 1720위안/톤, 1.53위안/L, M100 소비자 가격 2.99위안/L이다. 이러한 가격 구조는 메탄올 생산자들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준다.
据目前已投入使用的甲醇汽车反馈,目前运行的甲醇汽车“油耗”在15L/100km左右。虽对甲醇消耗量大,但由于甲醇的价格低,而且现阶段国家对加注甲醇燃料有财政补贴,以西安为例,西安燃料甲醇加注费用为1.99元/L,按此价格计算,甲醇汽车的油耗成本为0.298元/km;贵州地区由于煤炭价格等因素M100燃料甲醇零售价较高,为2.99元/L,甲醇汽车的油耗成本为0.44元/km。同样的汽油车,按照油耗8.5L/100km,92#汽油6.78元/L计算,汽油车的油耗成本为0.576元/km。甲醇汽车比汽油车油耗成本节约48.3%。
현재 메탄올 자동차의 연료 소비량은 약 15L/100km. 가솔린과 비교하면 메탄올 소비량은 늘었지만 메탄올은 가격이 저렴하며, 시안에서는 국가에서 보조금이 지불된다.
시안의 예를 들면, 메탄올 연료비용은 1.99위안/L, 연비는 0.298위안/km 이다.
귀주성은 석탄가격의 요인으로 M100 소비자가격이 비교적 높아 2.99위안/L., 연비는 0.44위안/km, 가솔린 자동차의 연비는 8.5L/100km, 옥탄가 92# 가솔린 가격은 6.78위안/L. 연비는 0.576위안/km.
따라서 메탄올 자동차의 는 가솔린 자동차에 비해 연료 소비 비용이 48.3% 절약 할 수 있다.
另外值得关注的是,与汽、柴油不同,甲醇的主要原料——煤炭,由于主要来源为国内自产,相较于受地缘政治、国际关系等原因影响波动较大的原油来看,供应和价格均相对稳定。
메탄올은 가솔린, 디젤과 다르게 주원료가 석탄이기에 중국 내 자체 생산 할 수 있어서 지정학적, 국제관계, 공급 및 가격이 안정 되기에 주목할 만 하다.
三、甲醇汽车发展中的机遇和挑战 메탄올 자동차 발전 기회와 과제
机遇1、政策东风——助力甲醇汽车发展。
기회 1, 도움을 주는 정책 – 메탄올 자동차의 발전 촉진
我国对甲醇汽车的政策可以追溯到“六五”期间。最早进行的是少数城市少量甲醇汽车的试运行。后来经过“七五”期间对甲醇发动机的研究以及M85以上甲醇汽油的研究实验,并与德国等国外企业合作研发,投入更多的甲醇汽车试运行,并开始建设甲醇加注站试点。
중국의 메탄올자동차 정책은 “6차 5개년 계획”에서 시작 되어, 초기시범 사업은 몇몇 도시에서 소량으로 진행 되었지만 “7차 5개년계획”에서 메탄올 엔진과 M85메탄올 가솔린 연구가 독일과 같은 외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메탄올 자동차와 주유소 건설이 시작되었다.
1997年-2011年开始小范围试运行。这期间试运行了不同混合比例的甲醇汽油的运行和使用情况,并逐渐投入更多的M100燃料甲醇汽车研究研发。
1997년-2011년소규모 시험 운영이 시작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각각 다른 혼합 비율의 메탄올가솔린의 사용을 테스트하였고, M100 메탄올 연료 자동차 연구 개발을 진행 하였다.
2012年-2018年,开始扩大甲醇汽车试点范围,先是选择陕西、山西、上海作为试点示范地区,后扩大至甘肃、贵州等省。
2012년-2018년, 메탄올 시범 사업을 확대하여 섬서, 산서, 상하이 일부지역과 간쑤, 귀주로 확장 되었다.
2019年,国家工信部、国家发改委等八部委联合发布《关于在部分地区开展甲醇汽车应用的指导意见》,指导中指出在陕西、山西、甘肃、贵州等煤炭资源禀赋好,且有甲醇汽车运行经验的地区加快甲醇汽车的使用和推广。
2019년 국가공신부,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8개 부서가 공동으로 “특정 지역에서 메탄올 자동차의 적용에대한 지침”을 발표하며 사업 속도를 높였다.
地方政策方面,为响应国家的号召,重点推广的四省政府均针对M100燃料甲醇汽车的推广制定相了关优惠或扶持政策。
지방 정책 측면에서, 국가의 요구에부응하기 위해 중점 보급하는 4개 성 에서는 M100 메탄올자동차보급에 대한 혜택과 부양책이 마련되어 있다.
机遇2、甲醇过剩,甲醇汽车成为新的需求热点。
기회2, 메탄올 생산 과잉, 메탄올 자동차가 새로운 이슈가 부각
“世界甲醇看亚洲,亚洲甲醇看中国”。我国“富煤、少油、贫气”的能源格局,为甲醇的生产创造了良好的条件。据统计2018年我国甲醇产量5575.66万吨,进口743.2万吨,总消费量6193.94万吨,供需存在供应过剩情况。
“세계 메탄올은 아시아를, 아시아는 중국을 바라본다”,
“중국은 석탄이 많고, 원유가 적으며, 천연가스는 부족”한에너지 자원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메탄올 생산을 위한 좋은 조건을 확보 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중국의 메탄올 생산량은 5576.66만톤/년, 수입은 743.2만톤/년, 총 소비량은 6193.94만톤/년으로 공급과잉 현상을 가지고 있다.
从供给方面看,由于天然气紧缺,国家限制天然使用并不再审批新建的天然气制甲醇,另有环保要求和甲醇盈利收窄,甲醇供应量在近几年逐渐达到饱和,进口依赖度逐年降低,过剩状态已然形成。
공급적 측면에서, 중국은 천연가스가 부족하기 때문에 국가가 천연 가스를 메탄올 생산에 이용하는 것을 허가 하지 않고 있으며, 환경 보호적 요구 사항과 메탄올 수익성이 점차 줄어들고, 공급량이 포화 상태에 이르고, 수입의존도가 해마다 낮아지어 공급 과잉 상태가 이미 형성 되었다.
从甲醇的下游来看,甲醇制烯烃发展迅速,是甲醇的最大下游;而甲醇的传统需求甲醛、二甲醚等相对较弱,并且占比逐年下滑。甲醇制氢、甲醇燃料将是甲醇需求的新动能。
메탄올 산업 구조 관점에서 볼 때, 메탄올-올레핀 추출 산업은 빠르게 발전하였다.
포름 알데히드와 디메틸에테르는 매년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메탄올-수소 생산은 새로운 산업 이슈가 될 것이다.
(중국은 메탄올 생산량이 많기에 소비량 증가를 위한 새로운 메탄올 산업 구조가 필요하다는 뜻)
机遇3、技术成熟,掌握核心科技。
기회3, 성숙한 기술과 핵심 기술
我国甲醇汽车经过多年发展,已经解决了如冷启动、油路腐蚀等问题。
중국의 메탄올자동차 기술은 수년간 개발되어 왔으며, 초기 시동성 과 오일 회로 부식성을 해결하였다.
其中冷启动的技术可以采用副油箱加注汽油,点火时使用汽油点火,温度达到甲醇的闪点时切换为甲醇燃料。目前的甲醇加注站大多同时提供M100燃料甲醇的加注和汽、柴油的加注,实现“一站式服务”,确保用户的使用方便。
초기 시동성 해결 방법은 보조 연료 탱크로 가솔린을 사용하여 점화 시에는 가솔린을 사용하여 점화하고, 온도가 메탄올 인화점에 도달하면 메탄올 연료로 전환 되도록 하였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현재 메탄올 주유소는 “원스톱서비스”로 M100 연료 메탄올 급유와 가솔린 및 디젤의급유를 모두 제공하고 있다.
至于油路腐蚀我国吉利等生产商已经研发出相关耐腐蚀材料以及抗腐蚀、抗溶胀的燃料添加剂,通过向M100燃料甲醇中添加来保证油路的耐用度和使用寿命。
오일 회로 부식과 관련해서, 중국의 지리 자동차와 기타 업체는 관련 부식 방지 재료와 부식, 팽창 방지 연료 첨가제를 개발하여 M100에 첨가 하여 오일 회로의 내구성과 수명을 보장하고 있다.
挑战1、民众认可度 도전1,대중적 인지도.
这方面的问题主要在于消费者对甲醇的“误解”。
메탄올에 대해 소비자의 “오해”가 있다.
误解1:甲醇毒性强。오해1: 메탄올 독성
“甲醇有毒”!这句话应该是大多数人第一次看到“甲醇汽车”脑海里蹦出来的一句话。
“메탄올은 독성이 있다” 라는 말은 메탄올자동차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첫번째로 나오는 말이다.
之所以会有这个想法,是因为在前几年食品卫生安全监管还不够严格时,出现了多起误引用含有甲醇的白酒导致的甲醇中毒。甲醇中毒的原理是甲醇在人体内被氧化为甲醛,甲醛又迅速被氧化为甲酸,甲酸堆积会对视网膜造成不可逆的伤害。这才有了“甲醇有毒”“甲醇能致盲”的说法。
이러한 말이 나온 이유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식품위생 안전감독이 엄격하지 않을 때 메탄올이 혼합된 밀주(술)를 잘못 마시는 일이 있었기 때문이다.
메탄올의 중독 원인은 메탄올이 인체에 흡입되면 포름알데히드로 변화되어 포름산으로 산화 되어, 인체의 망막 시신경 손상을 일으키는 것인데 이것이 “메탄올 독성”과 “메탄올 실명”이라고한다.
但真实的实验室检测数据显示,甲醇的病理毒性比乙醇还要略低,表4中的数值为实验体急性中毒致死量,数值越低表示毒性越强。可以看出甲醇仅大鼠经口这一项实验的毒性要强于乙醇,其他实验所显示毒性均弱于乙醇。
실험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메탄올의 병리학적 독성은 에탄올 보다 낮다.
표 4 값은 치명적인 급성 중독의치사량이며 낮을수록 독성이 강하다.
큰쥐 경구 투약 실험에서 메탄올의 독성이 에탄올의 독성보다 강하게나오지만, 토끼 흡입과 큰 쥐 흡입 실험에서는 에탄올이 메탄올 보다 더 독성이 큰 것으로 나온다.
至于甲醇在发动机工作中燃烧产生甲醛这一问题,由于甲醇的氧含量高,甲醇的燃烧更为充分,90%以上的甲醇均燃烧生成了二氧化碳和水,所排放的甲醛和甲酸近乎为零。
目前交付并投入使用的甲醇汽车,其排放标准均可以达到“国六”标准。
메탄올 엔진의 작동 시에 포름알데히드가 생성하는 문제는 메탄올의 높은 산소함량으로 90% 이상이 연소되어 이산화 탄소와 물만 생성되며, 포름알데히드와 포름산의 배출량은 거의 없다.
현재 공급되고 있는 메탄올 자동차는 배출기준 “중국 국가 표준 6번 (가솔린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误解2、甲醇动力不足,油耗高,开起来贵。
오해2, 메탄올은 힘이 부족하고 연료 소모량이 많아서 소요 비용이많이 든다.
仔细想来“动力不足,油耗高”其实一回事。动力不足,汽车ECU自动调节,加大喷油量和延长喷油时间,以高消耗换取足够的动力。甲醇因为热值低这一“先天劣势”,为了追求与汽油相同的动力输出,必然要加大消耗。
“힘이 부족하고, 연료 소모량이 높다” 라는 것은 사실적 요인이다.
자동차의 동력이 부족한 경우 자동차의 ECU는자동으로 연료 분사량을 증가 시키고 연료 분사 시간을 연장하여 충분한 동력을 얻도록 한다.
메탄올의 낮은 발열량은 “잠재적 단점”으로 가솔린과 동일한 힘이 발생하려면 더 많은 연료를 소모해야하는 것이 맞다.
油耗高是不假,但开起来并不贵。上文已经对甲醇汽车的油耗成本做过分析,相比汽油车油耗成本约0.576元/km,甲醇汽车的油耗成本仅为0.298元/km,比汽油车节约48%左右。
높은 연료 소모는 맞는 이야기 이지만 운전하는데 비용이 더 많이 들지는 않는다.
위에서 분석하였지만, 가솔린 자동차의연료 비용은 약 0.576위안/km, 메탄올 자동차의 연료비용은 0.298위안/km로 가솔린 자동차 보다 가격이 48% 낮다.
不但“开起来不贵”,甚至“停下时也便宜”,因为国家对甲醇汽车有补贴和特殊“关照”政策。以陕西西安为例,为鼓励使用甲醇汽车西安市政府出台了相关优惠政策。
1. 购买、登记注册和使用甲醇汽车,重卡享受1万元补贴,乘用车享受5000元补贴;
2. 甲醇汽车出行不受限行等措施限制,并特许其使用公交车专用道;
3. 甲醇汽车停放市机动车管辖中心管理的公共停车点时,两小时内停车免费;
4. 相关甲醇汽车及其零部件生产列入国家鼓励类项目,享受相关税收优惠,这也意味着甲醇汽车的维修和保养将更加便宜。
뿐만 아니라, 정부의 메탄올자동차에대한 보조금과 여러 정책이 마련되어 있다.
섬서 시안은 메탄올 사용 장려를 위한 우대 정책을 내놓고 있다.
1. 구매, 등록 시 트럭은 1만위엔, 승용차는 5000위엔 지원
2. 버스 전용 차선을 이용 할 수 있다.
3. 공공 주차장 2시간 무료.
4. 관련 부품에 대한 세제 혜택으로 저렴한 자동차 정비 비용
总结来看,甲醇汽车燃料成本、维护保养成本均低于汽油车。
총괄하면, 메탄올자동차의 연료원가, 유지 보수 비용 모두가 가솔린 자동차 보다 저렴하다.
挑战2:基础建设能否跟得上甲醇汽车发展速度。
도전2, 메탄올 자동차 인프라 형성이 발전 속도를 따라 갈 수 있을까?
甲醇汽车的推广使用,甲醇加注站的布局建设至关重要。
메탄올 자동차의 확대를 위해서는 더 많은 메탄올 주유소가 있어야 한다.
由于M100燃料甲醇的性质与汽油相差较大,加油站需要一定的改造。具体改造包含甲醇储罐、甲醇加注设备、甲醇加注枪等。
M100 메탄올 연료의 특성은 가솔린의 특성과 다르기에 거기에 맞게 메탄올 저장 탱크, 메탄올 충전 장비, 메탄올 충전기가변경 되어야 한다.
据统计,目前贵阳已建成甲醇加注站23座,其中15座已投入使用,并有7座在建中,计划到2020年投入使用30座加注站。加注站有两种运营模式,一种为甲醇专用加注站,仅提供M100燃料甲醇的加注,另一种除提供M100燃料甲醇外,还可以同时加汽油和柴油。
통계에 따르면, 귀주성 구이양시에는 23개의 메탄올 주유소가 건설 계획, 그중 15개는 가동 중, 7개는 건설 중이며 2020년까지 30개의 메탄올 주유소가 운영될 계획이다.
주유소는 2가지 타입으로, M100 연료만 제공하는 메탄올 주유소와 가솔린,디젤, M100을 모두 제공하는 주유소 이다.
四、甲醇汽车的推广现状及未来发展展望
메탄올 자동차의 추진 현황과 향후 전망
据中国工业和信息化部2019年3月20日的发文介绍,自2012年以来,我国先后在山西、上海、陕西、贵州、甘肃5个省,共十个城市 开展甲醇汽车试点工作。试点工作共投入运营甲醇汽车1024辆,车辆运行总路程超过1.84亿公里,单车最高累计行驶超过35万公里,累计消耗甲醇燃料超过2.4万吨。试点工作已完成验收。
2019년 03월20일, 중국 공신부가 발표한 문서에 따르면, 2012년 이후 중국 산시,상하이,섬서,귀주,간쑤 5개성과 10개 시에 메탄올자동차 시범사업이 시작 되어서, 메탄올자동차는 1024대, 총 주행거리 1억8천4백만km, 단일 차량 최대 35만km, 메탄올 연료 소비량 2만4천톤이 투입 되었다.
贵州方面,据贵州日报2019年4月所发报道显示,贵阳投入使用的甲醇出租汽车达5613辆,建立甲醇加注站23座,并有7座在建中,计划到2020年投入使用30座加注站。有关负责部门制定了严格的监管制度和不合格产品处理及市场退出机制,并建立了10多个甲醇汽车保养和维修中心。
귀주성은 2019년04월 구이양시는 5613대의 메탄올 택시를 사용하고 있으며, 23개의 메탄올 주유소를 건설 계획, 7개는 건설 중, 2020년에는 총 30개의 주유소가 사용될 것이다.
관련 담당 부서는 엄격한 관리 감독 시스템을 구성하여 10개 이상의 메탄올 자동차 서비스 센터를 설립하였다.
西安方面,2019年初,西安政府提出要投放10000辆甲醇汽车(主要为出租车)至市场;截止2019年10月,建立甲醇燃料加注站21座,其中达到运行条件的21座,拟建甲醇燃料加注站达到45座;由市政府所属国有企业建立甲醇汽车维修服务站4个。同时市政府出台了“一揽子”优惠政策支持甲醇汽车的发展。
2019년 시안 정부에서 1만대의 메탄올자동차(주로 택시)를 출시 하였으며, 2019년10월까지 메탄올 연료 주유소 21기를 설치 하였다.
총 45개의 메탄올 주유소가 있으며, 4개의 메탄올 자동차 정비 서비스를 지자체 정부 국유 기업에서 설립하여 메탄올자동차의 개발 지원에 대한 정책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甲醇汽车的推广目前主要还是采用试点城市的方法进行。主要原因还是在于为了降低甲醇的生产成本,以成本优势来体现甲醇汽车的优越性。而长远来看,对于能源安全、环境保护等国家大计来说,甲醇汽车都有着其先进性和优越性。
메탄올 자동차의 보급은 주로 도시에서 진행하고 있다.
주된 이유는 메탄올 연료 비용 감소로 메탄올 자동차의 우수성을 부각 시키기 위해서 이다. 에너지 안보와 환경 보호 등 국가적 대계를 위해 메탄올은 우수성을 가지고 있다.
卓创认为,甲醇汽车当前的发展还主要集中在城市试点,主要投放的对象是出租车等营运车辆,成本是这类用户关注度比较高的点。虽然当前国际油价跌幅较大,但国内成品油已到达地板价,甲醇汽车的使用仍有成本优势。长期来看,油价恢复正常价格水平是必然结果,届时甲醇汽车的成本优势将更加凸显。甲醇汽车作为内燃机一种新的替代能源,未来发展可期。
메탄올자동차은 주로 도심에 집중 되어 있으며, 주요 목표는 택시와 같은 영업용인데, 택시 운전기사들의 관심도가 비용에 있기 때문이다.
국제 유가가 급락 하여 중국 내 정유 가격은 최저 가격에 도달해 있지만 여전히 메탄올 자동차의 사용 원가가 유리하다.
장기적으로 유가가 정상 가격 수준으로 회복 되는 것은 불가피 한 결과 이며, 이럴 때 메탄올 자동차의 비용 우위는 더욱 나타날 것이다. 내연기관을 위한 새로운 대체에너지로 메탄올은 유망한 미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