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성전환과 싸우는 현안문제 및 기도제목을 알려드립니다.
1. 남성 동성 커플 직장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문제:
동성 커플이 1심에서 패소하고, 작년 2월에 서울고등법원에서 승소했는데 올해 3월 21일 대법원 전원합의체가 심리했으나 판결은 보류 상태. 이 문제를 위해 여러 차레 규탄집회, 기자회견, 전국민 의견 제시 등 많은 노력을 했고 지금은 대법원이 인전하지 않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2. 성전환 수술 없는 성별 정정 방침 문제:
올해 1월, 대법원 행정처가 성별 정정 재판에서 수술확인서가 필요없다는 방침을 발표해서 크게 반발하며 여러 차례 기자회견, 의견 제시, 국민일보 등에 기사 쓰기, 성명서 전달, 매주 3회씩 피켓팅 등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법원이 방침을 철회하도록 기도를 부탁합니다.
3. 극동방송국 재판 문제:
동성애/차별금지법에 관한 대담을 진행했다고 소송당한 극동방송국이 1,2심 모두 패소해서 그 건이 대법원에 올라가 있습니다. 전국적인 대규모 규탄집회를 하기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4. 22대 국회, 젠더주의자 당선되지 않도록:
4월 2일에 정책 질의 답변 내용을 발표했는데 답변한 후보 가운데 차별금지법 찬성이 6%입니다. 이런 젠더주의자들이 당선되지 않도록 기도 및 적극 알리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5. 학생인권조례(미니 차별금지법) 폐지 문제:
전국 17개광역시도 가운데 7곳에 학생인권조례가 제정되어 있습니다. 그 가운데 충남은 작년에 폐지되었다가 다시 살아났고 올해 초에 다시 폐지했는데 교육감의 거부권 행사 이후 2/3 찬성으로 꼭 폐지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그 외 경기, 광주, 서울, 전북, 제주, 인천 6개 지역도 폐지되도록 기도와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