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계는 1985년 카나자와지역 로컬열차를 개선시킬 목적으로 471과 473의 주행기기를 재활용해서 제작한 차량입니다. 2문형 크로스 시트. 최속 110km/h.
아! 한가지 더. 0번대는 471계가, 100번대는 473계가 개조된 것이라는군요;;
보통열차가 떠나고 드디어 제가 탈 열차가 도착했습니다.
[사진 321] 특급의 명차, 485계를 여기서 만나게 되는군요;; 참 반가워요~~
[사진 322] 특급 “호쿠에츠(北越)”호의 헤드마크.
[사진 323] 제가 탈 차량은 쿠로하 481-1009. “로”는 그린샤 차량. 하지만 전 일반실 승객.
우선 485계 1000번대 차량 소개를 간략히 하면……
1976년부터 오오우본선(奧羽本線) 전철화 이후 특급 ”츠바사”호 등의 차량으로 제작된 내한,내설형 차량입니다. 차량스펙은 485와 같습니다.
지금은 “츠바사”호는 신칸센으로 되었고, 아오모리(靑森)~아키타(秋田) 구간의 카모시카 정도가 오오우본선에 남아있게 되었네요;;
[사진 324] 특급 “호쿠에츠” 니이가타(新潟)행.
[사진 325] 1호차 지정석 및 그린샤의 내부입니다. 물론 이곳은 일반지정석.
[사진 326] 지정석 좌석은 뭐 이런 정도;;
[사진 327] 그린샤 좌석은…… 쩝;;
특급 [호쿠에츠 5호]
탑승구간 : 카나자와(金澤)~타카오카(高岡)
운임 : 승차권 740엔, 특급지정석 1240엔, 총 1980엔(누적 27610엔)
[사진 328] 알고보니 탑승시간이 고작 25분이더군요;; 이런 에키벤 샀는데!!
[사진 329] 싼 맛에 고른 에키벤. 이름이 뭔지 잘 모르겠네요……
[사진 330] 내용물은 이렇습니다. 급하게 먹어 기억이 잘…… 오른쪽에 있는 하얀 것이 떡인 줄 알고 마지막에 먹었는데, 어묵이었다는 것만 기억 나네요;;
"3-5 타카오카역에서"로 넘어가겠습니다.
첫댓글 호쿠리쿠철도 아사노가와선 차량은 8800, 8900계 전차입니다. 이 차량은 케이오(京王)전철에서 1962년부터 제작했던 3000계를 양도받은 것입니다. 케이오전철 시절에는 1963년에 로렐상도 받은 차량입니다.
설명 감사드립니다;;
특급 호쿠에츠열차를 이번 5월 동일본 철도 여행때 타게 됩니다~ 미리 사진으로 차량관련 사진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에... 못 보시고 가는게 더 신선하지 않을까요? 다른 특급과 헷갈리지는 않으시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