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영역 | 평가 요소 | 척도 | 채점기준(수행수준) |
기후 지역 신문 만들기 | 내용 구성의 적절성 | A | 활동의 취지에 맞게 적합한 주제를 선정하였으며 주제에 적절한 내용으로 충실하게 지면을 구성함. |
B | 활동 취지에 맞게 적합한 주제를 선정하였으나 기사의 내용 중 주제를 벗어나는 내용이 1~2가지 포함됨. |
C | 활동 취지에 맞는 주제가 적합하게 선정되지 못하였으며 기사의 내용 중 주제에 벗어나는 내용이 다수 포함됨 |
자료 활용 능력 | A | 기후 특징과 관련한 주민 생활의 모습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풍부한 기사로 표현함. |
B | 기후 특징과 관련된 주민 생활의 모습을 표현하였으나 정보 수집이나 자료의 활용이 부족하여 기사 내용이 미흡함. |
C | 기후 특징과 관련한 주민 생활의 모습에 대한 정보 수집과 자료 조사가 미흡하며 교과서 외의 자료를 활용하지 못함. |
표현의 창의성 성실성 | A | 보도, 인터뷰, 기사, 광고, 만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사문을 구성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함. |
B | 보도, 인터뷰, 기사, 광고, 만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사문을 구성하려고 시도하였으나 기사문의 완성도가 충분하지 못함. |
C |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지 못하고 기사문의 완성도가 낮으며 교과서 내용으로만 구성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