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검색 트렌드를 잡아라
최신검색 트렌드를 잡아야합니다.
사람들은 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보이는 시야만이 전부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당연합니다.
내가 경험하지 못하고 상상하지 못했던 것들이
내 눈앞에 펼쳐질것이라 생각하기 쉽지 않거든요.
그래서 객관적인 수치로 측정된 값을 살펴봐야합니다.
사장님들이 생각했을때 아 이 상품이 괜찮겠다 하고
세상에 내놓았을때 잘 흘러가지 않는 이유는
구매자의 니즈 파악을 잘 못했기 때문입니다.
구매자의 입장과 판매자의 입장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어릴적 알바만 했을 당시의 나의 모습과 커서 사장이 되었을때의 내 모습이 다른것처럼요.
내 입장에서만 생각하지 말고 구매자의 입장으로 한번 들어가 볼까요?
구매자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네이버 공화국이라 할 정도로 거의 대부분이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 쇼핑인사이트
쇼핑 분야별 클릭 추이와 검색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datalab.naver.com
앞에서도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하여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고 말씀 드렸었죠?
다시한번 강조하기위해 또 넣었습니다.
데이터랩 상단에 네 개의 탭이 있습니다.
이중에 앞에 있는 세가지 탭 데이터랩 홈,
검색어트렌드와 쇼핑인사이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8월초 스포츠/레저 분야에서 상위권에 차지하고 있는 검색어는 뭘까요?
분야별 인기 검색어를 통해서 분야별로 해당 키워드를 알 수 있는데요.
여름이라 그런지 구명조끼, 래쉬가드, 수영복, 튜브가 상위 랭크 되어 있습니다.
인기분야를 살펴보면 수영용품, 등산의류, 골프의류, 비치웨어가 상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앞서 검색어 트렌드와 쇼핑인사이드를 설명을 드려서
설명해드리지 않은 지역통계, 댓글통계 부분을 알려드릴게요.
지역통계를 클릭하면 시/군/구 지역 중 하나 선택했을때
해당 지역의 관심 업종 순위 및 업종별 인기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적 업종으로 종로그를 선택했을때, 명륜4가, 관철동, 청진동 과 같이
해당 동에 관련된 음식점의 상위인기 순위까지 나오니 음식점을
생각하고 계신 사장님들이라면 꼭 한번은 검색을 해보셔야겠습니다.
댓글통계도 알 수 있는데요. 정치,경제,사회,생활 등 섹션별,
시간대별, 기기별, 국가별까지 안내해줍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it를 꽉잡고 있는만큼 데이터가 비교적 정확합니다.
다음은 구글 트렌드도 많이 이용합니다.
Google Trends
왼쪽 상단에 실시간 인기 탭을 클릭하시면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탭이 탐색탭입니다.
키워드 5가지를 비교분석할 수 있는데요.
그래프를 통해 시장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를 나타내줍니다.
또 지역별로 그 키워드에 대한 관심도를 우리나라 지도에 맞춰 색상으로 나타내줍니다.
너무 쉬워요.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검색해보니 코멘토, csv,2023 마케팅 트렌드가
관련검색어로 상위권에 랭크되어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려운 말로 쓴거 같아서 삼겹살, 고기, 항정살, 뒷고기, 갈비로
비교 분석 다시 해보겠습니다.
5개 키워드 중 고기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검색 되었습니다.
관련 검색어로는 고기서만나, 안전 사이트, 속삭이는 나비고기,
틈새라면 고기짬뽕, 마키마 고기 이렇게 나옵니다.
내가 고기에 관련된 사장님이라면! 그리고 홍보까지 한다면
위 키워드가 들어간 글을 쓰는게 좋겠지요?
이런식으로 잡아 내는 겁니다.
카카오데이터트렌드: 검색어 인사이트
다음은 카카오 트렌드,
이름만 들어도 트렌드를 반영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맞습니다.
다음 통합검색의 검색어를 기반으로한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5개의 키워드를 놓고 검색량 변화 추이,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비교분석 할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내 관심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월간 검색량은 물론, 월별 예상 검색량, 콘센트 포화지수까지 나옵니다.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항목이 콘센트 포화지수인데,
해당 키워드가 사람들 관심에 비해 관련 콘텐츠가 얼마나 있는지 알려주는데요.
과일을 검색을 해보니 포화지수 ‘매우 높음’으로 나옵니다.
관련 연관 키워드도 20개나 알려주고 이슈성, 정보성, 상업성 지수까지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로그, 카페까지 알려주니 사용을 안할 수가 없습니다.
키자드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와 분석 정보 및
실시간 검색어와 검색어 정보도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키자드는 사이트 및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과 블로그수를 조회하여 연관 키워드,
자동완성 키워드까지 알려줍니다. ‘선풍기’를 검색해 볼게요.
연관 키워드로 선풍기, 차량용선풍기, 무소음선풍기, 써큘레이터가 나옵니다.
자동완성 키워드로는 선풍기, 선풍기추천, 선풍기버리는법, 선풍기날개 정도로 나오구요.
해당 키워드로 블로그가 몇 개 작성되어 있는지 까지 볼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썸트렌드, 마대리, 인터브랜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인터넷트렌드등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으니
한번씩은 꼭 들어가셔서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여러분 토니모리라는 브랜드 아시나요?
뷰티라이프스타일 샵으로 여성을 타깃층으로 한 화장품관련 업체입니다.
이 브랜드도 ‘마대리’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최신 트렌드 파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 인사이트 포털, 마대리
쉽고 편리한 데이터 분석, 빨라진 의사결정
m.maderi.co.kr
마대리 홈페이지에 가보면 마대리 고객사례라고 해서
창을 하나 보실수 있는데요. “상품 기획 이전에 시장분석에서 마대리를
활용해 소비자 타겟팅, 경쟁사 분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검색 키워드와 버즈 키워드 분석을 통해 빠르게 시장상황을 알 수 있고
마대리로 쉽게 키워드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하네요.
또한 여행전문기업 참 좋은여행 영업팀에서도 위 사이트를 사용 했다고 합니다.
“가장 활용도가 높았던 기능은 키워드 분석 기능이었으며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브랜드의 타겟을 좁혀가는 과정에서 유용했다”고 전합니다.
기업의 마케팅팀에서도 활용하고 있는 최신 검색 트렌드 잡기!
사장님들도 따라 잡으셔야 합니다. 기업에서도 하는데 사장님들이 안하실렵니까?!
내 사업은 내돈이 들어가는 일이니까 더 중요합니다.
그런데도 어렵다고, 모르겠다고 안하시겠다구요?!
글로 보기 넘 어려우시면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들 한번만이라도 들어가보세요.
우선 들어가보시고 키워드 검색 해보시면 어떻게 흘러가는지 눈으로 아게되실겁니다.
우선 해보셔야 합니다.
검색량, 인지도, 영향력, 성별, 연령별, 지역별 한번에
비교를 가장 쉬운 방법들이 도처에 널려있습니다.
지금 바로 검색해보세요!
마케팅이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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