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마의자 요즘의 인기경향은? 가전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고가의 웰빙형 가전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 가운데 안마의자가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부모님의 효도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시판중인 안마의자는 일본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중국과 국내 제조 안마의자 등 15개 이상의 브랜드가 판매 시장에 나와 있다. 브랜드별로는 훼미리 ,파나소닉,산요, 비바체,도요,메디컬드림 등이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시장 규모는 연간 4백~5백억 정도로 추산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안마의자 시장은 저가 ㆍ중가ㆍ고가시장의 3단계로 나뉘어 져 있다. 저가시장은 30만~1백만원 미만 제품, 중가시장은 1백만~3백만 원대 제품, 고가시장은 5백만~9백만원대의 제품으로 분류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