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장기요양 서비스 만족도 조사 계획서
1. 사업명 : 장기요양사업 서비스 만족도 조사
2. 목적 : 본 요양원에서는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이용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전반적인 만족도를 조사함으로써 문제점을 개선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3. 목표
가. 장기요양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전반적으로 만족도 수준 및 이 용서비스별 만족도를 파악한다.
나. 만족도 조사를 통한 문제점 파악하여 서비스의 질을 개선한다.
다. 문제점 개선을 통하여 수급자 서비스의 질 개선과 가정 내 보호와 관리를 강화 함 으로 수급자의 건강향상을 도모하고 서비스의 효과성을 높인다.
라. 만족도 조사 평가를 통하여 향후 이용서비스 개선방안 마련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 한 기초자료를 도출하며, 활용한다.
마.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른 문제점 개선과 서비스 질 향상 계획으로 직원의 자질향상 및 업무능력 향상
4. 만족도 조사 개요
가. 조사명 : 장기요양 서비스 만족도 조사
나. 기 간 : 2016. 11 . 28 ~ 12 . 27 (1개월)
다. 조사대상 : 장기요양서비스 이용대상자(보호자, 이용자 등)
라. 설문조사인원 : 서비스대상자 5 명
마.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한 장기요양기관 대상자(보호자) 면접조사
바. 조사내용 : 대상자 일반현황, 서비스계약에 대한 만족도, 서비스내용 및 과정, 불 만 및 희망사항, 전반적인 만족도, 기타 의견수렴
5. 기대효과
가. 만족도 조사를 통한 문제점 파악 및 서비스의 질 개선
나. 수급자의 건강향상을 도모하고 서비스의 효과성을 높임
다. 문제점 개선과 서비스 질 향상 계획으로 직원의 자질향상 및 업무능력 향상
만족도 조사기간 안에 조사지 참여에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