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투어/ 제천 내토시장/ 빨간오뎅/ 김치만두 평범한 오뎅은 가라 매콤달콤한 빨간오뎅 예스
지난주 청량리에서 기차를 타고 제천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을 떠나면서 제천의 먹거리 검색을 해보니 약초순대와 빨간오뎅이 검색되네요.
여행지의 재래시장을 둘러보면서 그 지역의 먹거리를 맛보는것이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인데요 제천 내토시장의 빨간오뎅...자꾸만 손이 가네요.
빨간오뎅을 먹으면서 칼국수 잘하는 집을 물어보니 시장안 만두 맛있는 집을 추천해주시네요
김치만두가 다 그렇고 그렇지 하면서 별 기대를 안 했는데 김치만 넣고 만든 만두 은근 괜찮았어요.
우리나라 전국에 전통시장이 몇 개나 되는지 아세요? 전통시장이 전국에 1,511개가 있다고 해요...
그 중에서 2012년 전통시장 활성화수준 평가분석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하니 내토시장 기대가 되네요.
빨간오뎅...양념에 파송송 뿌리니 맛나 보이죠...
내토전통시장... 내토빨간오뎅 발길이 절로 가서 멈추네요.
안으로 들어가니 많은 불들이 빨간오뎅을 한꼬치씩 드시고 계시네요. 빨간오뎅 4개에 1000원이라고 하니 더 좋아요 그쵸...
빨간오뎅집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화장실도 들를겸 일단 시장구경을 먼저하기로 했어요.
내토시장 반대편 골목의 시장인데 여긴 내토시장이 아니라 하네요.
깨끗하게 다듬어 놓은 쪽파를 보니 한단 사다가 쪽파말이를 하면 맛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간식으로 떡을 좋아하는 남편 사다주면 좋아할 것 같아요.
내토시장...
초석잠이란건 처음봐요...완전 건강식품이네요.
만두 맛있다는 집을 찾았어요.
날씨가 추워서인지 비닐로 바람막이를 했어요 옥전만두국으로 텔레비젼 방송에도 나왔나 보다.
쪄낸 만두...김치속이 훤히 보이는 만두 맛이 어떨지 궁금...
입구의 빨간오뎅집으로 가지고 가서 일행에게 맛을 보였더니 맛있다고 조금 더사오지 조금 사왔냐고 핀잔을...
빚은 만두를 그릇에 넣어서 판매하고 택배주문도 받는다네요. 30개 5,000원...
일행이 먹고있는 떡만두국... 찐만두보다 떡만두국이 더 맛나다고 하네요.
팥죽, 호박죽도 좋아하는데...
양쪽으로 나란히 줄 서있는 빨간오뎅 한줄 가득했는데 금방 없어져요.
일단 맛이나 보자며 주문한 빨간오뎅, 4꼬치에 천원...
매콤달콤한 소스에 파송송 뿌렸을 뿐인데 그동안 먹어왔던 오뎅이랑은 완전 다른 맛이네요. 보기에는 매워보이는데 그렇게 맵지는 않아서 좋았어요.
떡볶이도 주문했는데 서울보다 맛있는 것 같아요. 쫄깃한 떡과 매콤달콤한 소스가 맛있어서 떡볶이도 맛나요.
그렇게 먹다보니 오징어튀김, 김말이 튀김까지...
제천여행 가시면 내토시장 먹거리 즐겨보세요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아요.
|
출처: 앨리의 사진과 여행 원문보기 글쓴이: 앨리
첫댓글 시장은 먹으며 다녀야죠~ㅎㅎ
그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