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주말도 날씨가 맑을것으로 예상되어 저도 가볼만한곳들을 찾는중인데요.
조금 평평하면서도 걷기 편한 숲길은 대부분 동쪽에 있어서 서쪽에 사는 저는 조금 억울합니다 ^^;ㅋㅋ
저번에 다녀왔던 이곳 ' 동백동산습지 ' 또한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걸어보기 괜찮은곳으로
주차요금도 무료~ 입장료도 무료~ 인지라 조금 가뿐한 ? ㅎㅎ 마음으로 다녀오기 좋을것 같아 소개해드려요.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들어가는 입구 왼편으로 보면 방문자센터가 있어요.
그곳에 가시면 동백동산습지에대해 자세히 적힌 팜플렛들도 있으니 챙겨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꺼구요 .
그곳을 지나 쭉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 숲길이 시작된답니다.
완전 평평한길은 아니지만 그래도 곶자왈에 비교하면 꽤나 걷기 편한곳입니다.
곶자왈은 바위나 돌 나무뿌리들이 많이 튀어나와있어서 걷기가 조금 힘든편이다보니 관절이 안좋거나 발목이 안좋으신분들은 힘드실수도있거든요 .
여기또한 비슷하기는 하지만 그나마 제가 걸어보니 괜찮은것 같구요 .
곳곳에 이곳에 대한 설명들이 적혀있어서 여러 정보를 알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걷다보면 물이 살짝 고여있는 곳이 나오는데 이곳 바로 앞엔 의자도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가기도 좋더라구요 .
▲ 아름답지 않나요 ?
특히 맑은날에 가면 물이 고인곳에 하늘과 구름이 반사되면서 되게 예쁜 사진이 나오기도 해요 .
약 1시간 20분 정도 ? 1시간 30분 ? 내외로 한바퀴 돌아보기 가능하구요 .
입구에서 출발해서 쭉 가다가 돌아오셔도 되긴하는데 끝에서 마을입구길로 나가는 길에 약간의 동백꽃들이 있어 그곳을 지나서 돌아오시는게 제일 괜찮으실것 같아요 .
동백꽃이 저번달에 되게 예뻤다는 후기를 읽은적이 있기에 지금 갔을때 펴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꼭 동백꽃이 아니여도 여러 희귀식물자생지이기도 해서 자연을 느끼기엔 아주 으뜸인 곳임은 틀림없습니다.
신발은 편한 운동화 및 트레킹화 추천드리구요 .
나무들이 많이 우거져있어서 햇볕이 많이 들어오는 곳은 아니였지만 요근래에 자외선 수치가 높은편이라 모자 쓰시면 더 편하지 않으실까 싶기도 합니다. ㅎㅎ
제주 주말나들이 가족들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곳으로 동쪽에 있는 ' 동백동산 습지 ' 추천드려봤구요 .
이 근처에 가볼만한곳들 많으니까 가신김에 두세곳 정도 돌아보고 오심 더 좋을듯해요^^
첫댓글 동부권에는 이런 숲길이 많아서 좋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