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택시 자격증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 ^^ 오늘은 서울택시 자격증 합격후기로 여러분들을 찾아 왔습니다. 교통안전공단으로 택시자격증 시험이 이관되면서 많이 편해졌습니다. 서울까지 가지 않아도 되고 집에서 가까운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험을 봐도 되니까요.
저는 인천택시, 경기택시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자격증은 20년 4월달에 취득을 하였습니다. 택시자격증 시험은 어려운 시험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별로 공부는 하지 않았습니다. 교재는 정훈사 교재를 이용 하였습니다. 이 정훈사 교재는 인천. 경기. 서울 지리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이번 서울만 합격하면 수명을 다하는 교재이기도 합니다. 구입은 작년 인천택시 시험볼때 구입해 두었던걸 인천택시 경기택시 서울택시 이렇게 취득하면서 책의 가치를 다했네요.
이번 서울택시 자격증 공부는 책에있는 요점쪽집게 (B4 2페이지 ) 그리고 서울지리 공부 하였습니다. 지리는 공부를 해도 어려운거 같습니다. 그 지역에 살고 있으면 쉬운내용이나 가보지 않는 곳을 공부하려니 잘 외워지지도 않고요. 그냥 대충보고 지리는 반쯤 포기한 상태로 시험을 보았습니다.
공부기간은 하루 공부하였습니다. 인천택시. 경기택시 공부할때도 하루 공부하고 시험은 보았죠. 법규와 지리는 어려웠고 안전운행과 운송서비스는 쉬웠습니다. 20년 4월달에 버스. 화물. 택시 시험을 보았는데 그때 공부한 내용이 아직까지 머리에 일부 남아 있어서 이번 시험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지리과목이 가장 어려우니 다른과목 면제받고 시험보지 마세요. 후회합니다. 다른과목은 평균점수 올리는 과목입니다. 물론 지리에 자신이 있다면 지리만 시험보시면 됩니다. (과목면제 여부는 선택가능)
점수표를 뽑아 달라고 하면 각 과목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과목당 25점 20문제 1문제에 1.25점 입니다) 법규 15점(12문제) , 안전운행 21.25점(17문제) , 운송서비스 22.5점(18문제) , 서울지리 10점(8문제) 이렇게 받아서 평균 68.75점을 받았습니다. 점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리가 가장 낮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앞으로 다른지역 택시자격증 시험을 보게 되어도 지리는 10점(8문제) 정도만 맞는다는 생각으로 공부하면 될것 같습니다. 지리를 못봐도 다른 과목이 커버해 줄거 같습니다. 어려운 시험은 아니지만 그래도 합격하면 기분은 좋습니다.
[부산택시 자격증 합격후기 ]
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 ^^ 오늘은 부산택시 자격증 합격후기로 여러분들을 찾아 왔습니다.
부산은 어릴적 (초5-고3) 살았던 지역이라 부산지리에는 약간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1/15(금) 서울택시 시험에서 서울지리 40점이 나왔는데 부산지리는 그 점수 보다는 높게 나올거라 확신 하였습니다. 그래서 따로 부산지리는 공부하지 않고 시험을 보았습니다. 1/26(화) 11시 시험인데 아침에 컨디션이 좋지가 않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서울택시 시험볼때 운전면허 응시제한기간에 대해서 3문제가 출제된 부분이 있어서 그 내용을 20분 정도 공부하고 시험장으로 출발 하였습니다.
수원교통안전공단 시험장에 도착해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아침에 20분 보았던 내용은 시험에 나오지 않아 아쉬움이 조금 있었습니다. 1문제라도 나왔으면 공부했던 보람이라도 있었을 건데 말이에요. 쉬운 시험이라 떨어진다는 생각은 전혀하지 않고 마음 편하게 시험을 보았습니다. 인천. 경기도 택시 시험볼때는 지리공부 많이하고 시험을 보았고 부산지리는 전혀 공부하지 않고 시험을 보았는데도 부산지리가 더 쉽더군요. 어릴적 살았던 지역이지만 새록새록 기억은 난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고득점은 아니고요. 제가 살았을때는 지하철 1호선만 있었는데 지금은 3호선까지 생긴 것 같습니다. 설마 떨어지겠어 생각하고 문제검토도 하지 않고 답안지를 제출 하였습니다.
답안지를 제출하고 조금 시간이 지나니 점수가 공개 되었고 60점으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교통 및 여객자동차 운수사업 법규 : 16.25점 / 안전운행 11.25점 / 운송서비스 17.5점 / 지리(부산) 15점 (구체적인 점수는 점수표를 뽑아 달라고 해야 알 수 있습니다. CBT 화면에서는 평균점수만 공개)
안전운행은 10일전 시험보다 10점이나 하락해 버렸습니다. 이번에 공부하지 않고 시험본 이유가 안전운행, 운송서비스에서 고득점을 해서 평균점수 높일려고 했던것인데 안전운행이 평균을 깍아 먹었네요. 이렇게 평균 60점을 받아 신의점수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21년 초반에 운이 좋습니다. 전산회계운용사 필기 2급도 60점으로 합격했는데 그때는 불합격 했다고 생각한 것이 합격한거라 기분이 엄청 좋았지만 이번 부산택시는 쉬운시험이라 방심하다가 이런일이 일어 났습니다. 신의점수로 합격은 했지만 저에게 경각심을 심어 주었고 아무리 쉬운 시험이라도 신경쓰고 시험에 임하라는 경고 같았습니다.
교통안전공단으로 택시시험이 이관되면서 지리는 전지역 20문제 (예전에는 특별시.광역시 지리 25문제) 고정되었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관련문제 3~4문제 있었는데 그 문제들이 없어진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건 다른지역 돌아다니지 않고 한곳에서 16 지역택시 모두 시험을 볼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행복입니다. 월래는 서울. 경기. 인천 3개의 택시 자격증만 취득할려고 했는데 이제는 16개 모두 취득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다음 자격증 합격후기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