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우리에게 생소한 리버버깅을 먼저 알어 보려고 합니다.
1990년대 말, 뉴질랜드에서 급류스포츠 전문가인 Graeme이라는 사람에 의해 발명 되었다 합니다
일반 레포츠장비와는 달리 특허로서 그 디자인과 고유상호가 보호되고 있는 특별한 급류스포츠입니다.
리버버깅을 위한 고류장비를 리버버그라 하며, 이를 이용해 급류스포츠를 즐기는 것을 리버버깅이라 통칭한다 합니다.
리버버깅을 래프팅과 비교하면 개인적인 급류 모험을 즐길수 있으며, 카약과 비교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단시간내에 손쉽게 학습하여 익숙하게 테크닉을 구사할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2~3일 만의 강습만으로도 3~4급수급류를 즐기는데 큰 무리가 없다합니다.
리버버깅은 넓은 강의 기형보다 폭이 좁고 큰 바위지형으로 이뤄진 계곡에 적합하게 개발 되었기 떄문에
50Cm의 수심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며, 7Kg의 무게로 편리한 휴대와 이동이 장점이다.
강보다는 계곡이 잘 발달되어 있는 우리 나라에서 러버버깅은 한국적 급류에 적합한 급류스포츠라 볼수있다
이제 리버버깅을 알었으니 그 재미를 보여 드릴께요..ㅎㅎㅎㅎ
거다란 오두막집에서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다리는 안전 장비들이 잠자고 있답니다.
도로 좌우로 보이는 이간판을 지나치시면 다시 돌아 와야 하는 수고를 감수해야 할꺼 같아요
슈즈,장갑,헬멧,리버버그,그리고 슈트까지 모든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평상복 그대로 타올 한장만 들고 가서
급류레포츠를 즐길수 있어 좋았답니다.
슈트부터 리버버그까지 모든 장비를 챙기고 전문강사의 강의를 듣고 직접 연습도 하고 이제 계곡으로 내려갑니다.
급류를 타기전에 다시한전 듣는 안전 교육과 물속에서 숨참기 연습...
출발전 버그에 올라가 전복될시 빠져나오는 연습들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제 출발 준비.....레디~~~고~!!!!!
계곡의 급류를 나와 무방비로 가만이 있으면 저렇듯 바위위에 올라 앉아 꼼짝할수 없답니다.
급류에 균형을 잃어 전복 되기도 하지만....
이렇듯 깨끗한 자연속에 나를 담고 즐기는 리버버깅의 즐거움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장비와 우리를 목적지로 이동 시켜주는 버스입니다.
30년이 넘긴 수령....먼저 계시던 강사님이 가지고 온 버스랍니다.
이곳에 기증을 하였다고 하더군요....지금은 부속이 없어서 고장이 나면 곤란하다는 말씀까지 덛붙였습니다.
이곳엔 민박부터 고로쇠의효능.방태산.개인약수와 생태안내 표지판들이 설치되 있답니다.
한번쯤 읽어 보시면 우리 자연의 소중함을 한번더 느낄수 있어 좋답니다.
찾아가기
주소: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1리 268-7번지
전화: 033-463-8254
핸드폰: 010-3621-8254
홈페이지: http://www.masanriverbug.co,kr
첫댓글 리버버깅 정말 재밌는 체험이었어요.. 엄지손가락 번쩍 치켜세웠던 체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