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장문의 글이므로, 인내심을 갖고 천천히 읽어주셔야 이심전심이 일어납니다,,,감사합니다,,,홧팅,,,)
안녕하세요 고양삼송 신원마을 신원동 신원캐슬2 403호에 위치한 김상철영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태어나고 자라난 초등5-6년 정도 되는 아이들의 영어실력은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
이중언어자로서 지난 2000년이래로 지금까지 영어를 배우고 가르치는 영어강사로서 감히 말씀드리자면,,,
영문법을 영어작문에 적용시키는 수준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하지 않는다면,,,수능영어에서 괄목할만한 성취를 경험했다 하더라도,,,대학이나 사회에 진출했을때 여전히 토플이나 토익 혹은 기타 다른 어학관련 시험을 준비하거나 설령 미국과 같은 외국에서 영어를 배울수 있는 기회가 오더라도 시간과 노력대비 현저히 낮은 수준의 발전을 만나게 될것입니다,,,
그렇다면,,,어느 시점에서 그런 영어 즉 영문법을 영어작문에 적용하는 수준으로 배우고,,,그것을 토대로 하나의 문장을 완벽하게 써내고,,,나아가서 하나의 주제를 나타내는 단락으로 발전하며,,,이윽고 서론 본론 결론에 도달하는 소위 프리젠테이션으로 발전을 시작할 수 있을까요?
물론 아이들의 나이마다 차이가 있겠지만,,,초등3학년 전후까지 만, 영어를 제2외국어가 아닌 모국어처럼 배울 수 있기에 초등5-6년 정도면 상기 설명된 영작문에 적용하는 영문법을 시작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의 기초부터 완전 숙달까지 다뤄주는 것이 토플(TOEFL: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입니다,,,
본래 토플은 미국 현지기준 11학년(한국의 고2 혹은 만16세)을 기준으로 대학 1-2년 학생들이 배우는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토플단어를 공부하면서 자기화 시키기에는 그것에 걸맞는 나이와 수준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초등5-6학년 아이들 중,,,수업에 집중력이 있고,,,과제를 충실히 해내는 책임감이 있고,,,무엇보다도 국어실력과 함께 영어실력을 동시에 향상시키고자 하는 아이들은 단연코 토플(Reading, Listening, Speaking and Writing)로 그 아이들의 발전을 돕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중 토플에 관심이 있고,,,토플이라는 재료를 이용해서 자신의 영어실력향상을 꿈꾸는 분이 계시다면,,,
010-5525-2750 김상철영어로 연락주시고 상담 혹은 간담회에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김상철영어
P.S.
아래에 20 문장을 올려드립니다,,,만약 여러분이 편하게 읽고 그것의 내용이 쉽게 들어오지 않는다면,,,그동안 정답을 골라내는 영어시험에만 지나치게 집중하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그래서 영작문에 적용되는 영문법이 이시대에 걸맞는 영어실력과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음을 재차 강조합니다,,,
1) To see is to believe. (초급)
2) Seeing is believing. (초급)
3) I went to Rome to see the sights. (기본)
4) It is hard to please him. (기본)
5) The bill is to be paid. (중급)
6) At what time am I to come here? (중급)
7) We are to take constant care of our health. (중급)
8) He was nowhere to be found. (중급)
9) He must be mad to say such a thing. (고급)
10) To do best, I could not understand the meaning. (고급)
11) To be frank with you, I don't think he did it. (중급)
12) He may have been a scholar. (고급)
13) He cannot have been a scholar. (고급)
14) To try to finish it, I couldn't even start its first part. (고급)
15) My health permitting, I will spend the coming year in traveling upon the Contient. (고급)
16) Still all allowances being made, it was a great mistake. (고급)
17) He seems to help my grandmom. He seems to have helped my grand mom. (두 문장의 해석상 차이는?) (고급)
18) I made this robot translate his English essay. I made this robot tanslating his English essay. I made this robot to translate his Engligh essay. (세 문장이 문법적으로 맞다는 가정하에, 해석상의 차이는?) (고급)
19) I gave up reparing the motocycle. I gave up to repare the motocycle. (두 문장이 문법적으로 맞다고 가정하고, 해석상의 차이는?) (고급)
20) On seeing the famous actress, they began to run after her. To see the famous actress, they began to run after her. (두 문장의 해석상의 차이는?) (고급)
@@만약, 여러분이 상기 20문장을 읽자마자 정확한 해석까지 파악하셨다면,,,여러분의 영어는 앞으로 스피킹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바른 발음으로 단어/구/절을 연습하고,,, 강세식 언어인 영어의 고유한 억양을 타고 각각의 문장을 전달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연습하시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수능영어1등급의 시작은,,,1)다양한 영단어를 어떻게 이해하고, 연습하고, 필요하면 암기하고 그리고 적용하는가에 달려있고,,,2)수능영어 문법문제는 물론,,,독해지문(문장삽입 혹은 순서배열문제)에 어떻게 한문장의 가장 기본규칙인 영문법을 응용하는가에 달려있고,,,3)한단락의 가장 중요한 Topic Sentence를 어떻게 찾고,,,그것을 증명한 예시와의 관계를 어떻게 풀어가는가를 묻는 빈칸추론을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푸는가에 달려있고,,,4)마지막으로 이런Tip들을 누구에게 배우고 점검받는가에 달려있습니다,,,
신원캐슬2(Subway건물 4층) 403호 김상철영어,,,
수강문의 전화는,,,010-5525-2750 입니다,,,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