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모닝펫원장님께서 보내주신 비비의 진료기록입니다. |
---|
* 4월 26~27일 전반적인 검사가 진행되고 수술이 시작되었습니다.
혈청 검사와 전해질 , 혈구검사상 글로블린의 증가외에는 특이적인 소견이 없었습니다. 글로블린은 심장사상충감염이나 다른 염증이 발생했을때는 상승하는 수치 입니다.
수술 당시 중성화를 실시 하였으며( 자궁축농증을 걱정하셔서 ), 자궁에는 큰 이상이 없었습니다. 심장 체크 결과 grade 1~2기 정도의 심장사상충 감염이었으므로 마취 후 급한 탈장을 먼저 교정한 것입니다.
증상이 완전히 없는것은 아니고 사상충에 의한 기침 증상이 시작되는 단계인것으로 보입니다. 간이나 신장 등 다른 실질 장기의 이상은 크게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심장은 경미한 심비대가 확인되었으며, 마취 유지 중 갑작스런 저혈압과 심박동이 80대로 떨어진 10분을 제외하고는 무난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이때 조금 진땀 흘렸습니다... ^^;
탈장은 장이 일부나와있었으나 괴사는 없었으며 , 밀려나온 대부분이 대망이었습니다. 대망은 위장에서 기시되어 복강 전반에 걸쳐 덮고 있는 그물과 같은 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는 역활은 경찰서나 소방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복강장기에 천공이나 염증이 발견되면 제일 먼저 달려가 감싸서 막아줍니다. 이번 탈장의 주된 장기가 대망인것으로 볼때 탈장 부위에 염증 반응이 나타나 그것을 복구하기위해 달려갔다가 환납되지 못하고 탈장이 있는 부위에 끌려들어간것 같습니다. 수술중 절반 정도의 대망이 괴사되어 제거하였습니다. 남은 절반으로 기능은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수술은 잘 끝난 상태로 회복중입니다. 호흡마취 후의 기관자극에 의한 기침과 심장사상충에 의한 기침이 섞여 호흡기 증상을 조금 보이긴 하나 점점 회복되는 단계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회복기간은 앞으로 발사를 포함하여 7일 정도 소요될것 같습니다. 3일 뒤부터는 집에서도 충분히 관리 가능하고 뛰어 다닐것입니다. 3일뒤 데려가셔서 7일뒤 실 푸시면 될것 같습니다.
비비가 워낙 입원장에 갇혀있는걸 싫어하네요 .. ^^;
내일은 비비의 밝은 모습도 촬영해서 메일 한번 더 보내겠습니다. 휴대폰 연결 잭이 고장나버렸네요 .. ^^; 다시 사와서 보낸다고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
굿모닝펫동물병원 원장 수의사 장봉환 드림
|
첫댓글 정말... 열어주면 바로 나와서 뛰어놀 것 같은 기세더라구요. 차 안에서 오랜 시간동안 지치고 덥고 목도 마르고 그랬을 거에요~ 비비도 수고했어요... 아, 참^^; 저... 제 성이 '고'에요ㅎㅎㅎ 고은비입니당^-^ 제가 아는 언니 중에 권은비도 있어서 순간 흠칫했어요ㅋㅋ
고은비님 이렇게 고운 이름을 제데로 불러드리지 못했네요.수정하느라 진땀 뺏어요.
비비 너무 이쁘네요~!! 2003년이면 가족없이 지낸지 꽤 되었군요 ㅠ_ㅠ 저렇게나 이쁜데 꼭 새 가정을 찾을 수 있길 기도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