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오랜 기다림의 시간 - 전주고속버스터미널 [전주시]
Maximum 추천 2 조회 5,045 17.03.12 18:42 댓글 3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3.12 18:57

    첫댓글 역시 호남선이 익산을 지나고 호남고속선도 그렇게 되니 버스 타격이 적군요

  • 작성자 17.03.12 19:16

    KTX에 어느 정도 파이를 빼앗긴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만, 전주를 오가는 유동인구 자체가 빠르게 늘어난 이유가 타격을 줄인 것 같습니다.

  • 17.03.13 06:58

    @Maximum 전혀 뺐기지 않았습니다 이지 티켓 가서 토요일날 전주행 좌석 현항보면 점심 시간 빼고 계속
    매진 이죠 광주는 금요일 일요일은 괜찮은데
    토요일은 5시 넘어서야 매진되고 동서울발 광주는 답이 안나오죠

  • 작성자 17.03.13 11:14

    @성남시민 전주를 오는 외지인 현황을 보면 저 당시와 비교해 20배 이상 증가했는데, 센트럴행 배차와 하루 평균 이용객은 오히려 소폭 감소했습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수요가 고속버스 노선 전국 2위였고 지금도 그럴 만큼 많으니 매진이 뜨는 건 자연스런 현상이겠지만, 위의 사실을 보면 타격이 아예 없다고는 볼 수 없겠죠. 실제로 KTX 개통 이후 전주역의 이용객 수는 2배 이상 증가했고 지금도 큰 폭으로 늘어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광주 쪽이야 기차로 한번에 연결이 안 되니 KTX와 무관한 일이고요.

  • 17.03.13 11:16

    @Maximum 전 그래도 고속선 본선 지선 차이도 크다고 봐서요

    광주는 호남선 본선이 송정으로 지나서 한번에 안 된다고 하셨나요

  • 작성자 17.03.13 13:56

    @안동 전주에서 광주 이동을 말씀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서울 광주 얘기였군요. 서울 광주는 이 글과 상관없는 얘기니 논외로 하겠습니다.

  • 17.03.13 13:57

    @Maximum 아. 전주-광주 간은 도로가 확실히 낫죠

    하여간 고속선 본선이냐 지선이냐의 차이(서울방향)는 있다고 봅니다.

  • 17.03.12 20:05

    새로워진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구석구석 자세한 사진과 부연 설명, 잘 봤습니다^^

  • 작성자 17.03.12 21:10

    늘 감사드립니다. ^^

  • 17.03.12 20:39

    주차장은 여전히 좁네요.

  • 작성자 17.03.12 21:10

    좁은건 어쩔 수 없었나봐요. ㅎㅎ

  • 17.03.12 22:26

    @Maximum 기존 터미널 주차장 보다 확장한 주차장 입니다.

  • 작성자 17.03.13 11:19

    @동방 확장했다고 글에 언급해놓았습니다만...^^;

  • 17.03.12 21:26

    고속버스터미널도 신축된모습좋지만 시외버스터미널은 언제쯤 리모델링될련지요?

  • 17.03.12 21:47

    시외버스는 상가가 개인소유라서 상가소유주들과 협의가 필요해서 오래걸릴듯 합니다.

  • 작성자 17.03.12 23:50

    시외버스터미널도 여러 차례 리모델링을 한겁니다. 리모델링을 해서 될 문제가 아니죠 거기는..

  • 17.03.12 21:30

    시외와 고속 합해서 종합터미널 기대 했습니다.터미널이 전주역쪽에 생기네 동산동쪽에 생기네 매년 말들이 들렸지요.. 전주는 KTX와 버스가 크게 차이가 없고 일반열차는 오히려 버스가 더 빠릅니다. 전주는 역시 버스가 강세입니다. 또한 고속터미널 입구가 바뀌면서 시내버스 노선도 개편되는 변화가 생겼네요

  • 작성자 17.03.12 23:52

    일반열차는 대전으로 돌아가기에 버스가 우위에 있지만 KTX와 크게 차이가 없다는 건 글쎄요. 1시간 이상 차이가 나니 적은 차이는 아니지요. 물론 역과 터미널의 위치와 배차를 감안하면 별 차이가 없다고 할 수는 있겠지만요.

  • 17.03.13 12:07

    @Maximum 위치 하니 SRT가 전라선 등 지선운행 안 하는 게 역시 버스에겐 다행이군요

    서울사대문 vs 강남

  • 17.03.12 21:45

    (구)전주고속 차고지를 인수했었으면 합니다.

  • 작성자 17.03.12 23:53

    서부신시가지 위치에 새로 만들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17.03.13 03:58

    @Maximum 저도 처음 신시가지를 계획할때 종합터미널로 해서 서전주ic 진출입으로 하면 좋았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17.03.12 21:45

    저희 동네 옆인 오산가는 노선은 금호고속은 우등요금을 받고 동양고속은 일반이라 일반요금을 받습니다...

  • 17.03.12 22:23

    광명-오산-전주 노선의 경우 시외우등으로 전환되면서 동양고속은 3월20일부로 철수한다고 합니다

  • 17.03.12 22:50

    @사랑내음 그렇죠

  • 작성자 17.03.12 23:54

    하필 제가 갔다오니 우등시외로 전환을 한다네요...ㅎㅎ 두 회사에 따라 요금을 달리 받았었군요.

  • 17.03.13 03:02

    전주 터미널은 금호가 만든 터미널의 전형이죠
    대합실은 좀 작게 만들었고 이용객에 비하면 승차홈도 운행 횟수에 비해서 좀 적고

  • 작성자 17.03.13 11:31

    좁은 부지에 이것저것 다 집어넣으려니 한계가 있었나봅니다. 그렇다 해도 수요에 비해 매표소, 승차홈 수가 적고 대합실이 많이 좁기는 해요.

  • 17.03.13 09:19

    그나마전주고속터미날은 완죤 발전된거죠
    어휴 군산터미날은 정말 답이 안나옵니다
    그져 전주가 부럽기만 합니다

  • 작성자 17.03.13 11:31

    군산은 언제쯤 새로 건물을 만들까요...?

  • 17.03.13 12:16

    기약이 없습니다
    국회의원도 공약하고 시장도 공약사항인데
    전혀 움직이질 않네요

    지역신문이나 뉴스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는데
    명세기 서울-전주, 서울-광주 ,서울-유성 다음으로 이용객이 만다는데
    저 초등학교 다닐때의 건물을 지금도 사용하고 있으니 ...
    어휴....

최신목록